[주술회전] ハルカ (하루카)

[필독] 청명절과 버드나무

중국의 민속 : 청명절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다

청명절은 4월 4일~ 4월 6일로, 중국의 큰 명절 중 하나이다. 해마다 날짜가 다른데 2001년의 청명절은 4월 5일이었다.

청명절에 있는 많은 문화 중 하나는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며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것이다.

청명(清明)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는 것에 대해 다른 일설이 있다. 원래 중국인들은 청명과 7월 보름, 10월 초하루를 삼대 귀신절(鬼節)로 여겼다. 곧 모든 귀신이 출몰하여 사람을 괴롭히는 때이다. 사람들은 귀신이 나타나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버드나무 가지를 꽂고 버드나무를 몸에 지녔다.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재앙을 피하게 한다고 여겼다.또 불교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여겨서 "귀포목(鬼怖木)"이라 부르기도 하였다. 관세음보살은 버드나무 가지에 물을 묻혀서 중생들을 제도하였다. 북위(北魏)의 가사협(賈思勰)은 《제민요술(齊民要術)》에서 "버드나무 가지를 취하여 문 위에 붙이면 온갖 귀신이 집에 들어오지 못한다."고 하였다.

*240911 수정. 2001년의 청명절에 대한 정보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비밀번호도 바뀔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ㅜㅜ!!!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