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세계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들을 위한 안내서

달빛 로비 탐색 지침서 및 타 수평세계 진입에 대한 설명서

이미지 출처:Unsplash

경고

이하 내용을 외부로 반출하는 것은 엄격히 금기시됩니다. 해당 경고를 지키지 않을 경우 신체적/정신적/법적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 이름: 달빛 로비

  • 아카식 레벨: BLUE(0)

  • 특이사항: 달빛 로비를 경유하여 타 수평세계로 넘어갈 수 있음.

‘달빛 로비’는 우리 회사가 처음으로 진입 수단 확보에 성공한 수평세계로, 현실세계와 수평세계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해 주는 일종의 다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달빛 로비의 원생 개체들은 귀하에게 어떠한 해도 끼치지 않으며, 오히려 수칙서대로 행동하면 도움을 주는 개체 또한 존재합니다. 다만, 개체들은 언제까지나 수칙을 중시하고 귀하 측에서 먼저 정중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전제 하에 안전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달빛 로비는 ‘은빛 동그란 창문’을 중심으로 넓은 광장이 있으며, 그 광장에서 총 넓이를 가늠할 수 없는 복도가 마치 미로처럼 얽혀 있습니다. 달빛 로비는 지구상에 존재했거나 존재하는 그 어떤 장소와도 공통점을 찾아볼 수 없었으며, 이는 현실에 있었던 장소 등을 어느 정도 모방하는 특성이 있는 타 수평세계와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달빛 로비로 실종자가 유입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상생활 중 갑작스럽게 꺼짐 현상이 발생한 경우

-자신의 후두부를 가격하는 등 의도적으로 정신을 잃은 경우
ㄴ절대 시도하지 말 것. 이거 계속 하면 진짜 뒤질 수도 있음.

이 두 경우 매우 낮은 확률로 달빛 로비로 이동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히치하이커에서 밝혀낸 달빛 로비의 공식 진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빛 동그란 창문’에 사원증을 인식시킵니다. 사원증은 달빛 로비에서 구할 수 있는 오파츠 ‘은빛 파편’으로 만들어졌으며, 오로지 사원증으로만 ‘은빛 동그란 창문’을 열 수 있습니다. 이후 입구가 열리면 그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ㄴ근데 달빛 로비에 흘러들어온 실종자는 어케되는 거임? 사원증 없잖음
ㄴ갇힙니다.
ㄴ그래서 달빛 로비도 주기적으로 탐사하는 게 필요한 거야. 가끔씩 아사한 실종자의 유해가 발견되거든.

ㄴ형은 무사할까요.
ㄴ적어도 희망은 걸어보자, 선우야.

아래 내용은 달빛 로비를 탐색할 때 지켜야 하는 수칙입니다.

1. 달빛 로비의 끝은 아직도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또한 복도가 꽤나 어지럽게 얽혀 있으므로 아무런 준비 없이 광장을 떠나 복도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1-1. 달빛 로비에서 길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주)히치하이커는 탐사자에게 ‘무한타래’라는 탐사용 오파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빛 동그란 창문’ 옆에 있는 막대에 ‘무한타래’의 실을 뽑아 묶은 다음, 무한타래를 풀어가면서 복도를 탐색하시면 됩니다. 타 수평세계로 진입할 경우, ‘무한타래’는 문고리에 걸어놓는 것을 추천하며, 달빛 로비로 돌아왔을 때 ‘무한타래’를 회수하여 실을 따라 광장으로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2.타 수평세계로 진입할 시 반드시 문을 닫아놓기 바랍니다. 문은 타 수평세계의 존재들이 달빛 로비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기능도 하기 때문에, 혹시나 손쉬운 탈출 루트를 확보하기 위해 문을 계속 열어두는 짓은 하면 안 됩니다. 이 사항을 어길 경우 퇴사 및 기록 말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ㄴ회사 초창기 때 이거 안 지킨 사원 있었는데 그 때 탐색부서 거의 전원이 죽을뻔했단다. 꼭 지켜라!!

3. 해당 수평세계에서 마주할 수 있는 원생 개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인

  • 발자취

3-1. 상인
상인은 입이 없는 소년의 모습을 한 원생 개체입니다. 광장 구석의 자작나무로 이루어진 허름한 판매대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개체를 통하여 타 수평세계의 진입을 하지 않고도 오파츠와 실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인은 화폐에 대해 알지 못하며, 따라서 물물교환의 방식을 선호합니다.

3-1-1. 상인이 판매하는 물건은 현실 기준으로 매일 달라집니다. 당일 수평세계로 처음 입장하는 탐사자는 타 수평세계로 넘어가기 전에 반드시 상인이 판매하는 상품 품목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3-1-2. 상인에게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저 사고자 하는 물건을 손으로 만지면 됩니다. 값은 자동으로 지불됩니다.

3-1-3. 상인이 판매하는 물건의 값은 현실의 물건일 수도, 다른 오파츠일 수도, 신체 일부일 수도 있습니다. 물건 구입 전 반드시 가격표를 확인해 주십시오. 주로 현실의 물건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신체 일부를 값으로 요구하는 물건일 경우 구입을 비추천합니다. 특히 가격표가 없는 물건은 절대로 구입하지 마십시오. 실수로라도 가격표가 없는 물건을 구매할 경우 사망 처리됩니다.

3-1-4. 상인에게 질문이나 부탁을 하지 마십시오. 상인은 대답을 할 수 없으며 상인을 자칫 기분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부탁은 들어주는 대신 가져가는 대가가 무엇인지 상인의 기분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선우 사원(당시 학생 신분)의 증언: 처음 형과 함께 달빛 로비로 흘러들어왔을 때 상인에게 형이 부탁을 하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현실로 돌아왔다고 밝힘. 이후로도 최선우 사원은 계속해서 위험한 방식으로 달빛 로비 진입을 시도했으며, 이를 두고 볼 수 없다는 (주)히치하이커 인사과의 판단 하에 최선우 사원을 명예사원 형식으로 탐색부서 사원으로 채용함.
ㄴ미친 이거 걔도 본다고;;; 메뉴얼 작성부 사패새끼들 이걸 적어놓으면 어떡하냐.
ㄴ전 괜찮습니다.

3-2. 발자취
형태와 크기를 자세히 파악할 수 없는 투명한 원생 개체입니다. 실체는 존재하며 걸어갈 때 남는 검은 색 발자국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는 있지만 대화는 불가능합니다.

3-2-1. 발자취와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해서 다니십시오. 발자취와 부딪히더라도, 심지어 귀하가 이에 대해 사과를 하지 않더라도 발자취는 이를 신경 쓰지는 않을 것이나, 3-2-2의 상황이 일어날 확률이 줄어듭니다.

3-2-2. 만약 발자취가 당신의 뒤를 계속해서 따라오거나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는 등 상호작용을 시도하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지니고 있는 현실의 물건 아무거나 발자취에게 주십시오. 건넨 물건이 투명해지면 가던 길을 마저 가시면 됩니다. 이후 타 수평세계에서 위험에 빠질 경우 발자취와 동일한 개체로 추정되는 존재에게 보호를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정희선 사원, 헬로헬로 병동 제 1차 조사: 정희선 사원이 탈출 직전 원생개체에게 공격을 당할 뻔 했으나, 원생 개체가 투명한 무언가에게 맞고 행동불능이 됨. 정희선 사원은 이 틈을 타 탈출 성공.

4. 해당 문은 절대로 열면 안됩니다.
-검은 글씨로 써진 이름표가 부착된 문
-아무런 이름표도 붙어 있지 않은 문

(주)히치하이커는 탈출 루트를 확보한 수평세계에 한해 문 앞에 이름표를 부착하며, 글씨는 아카식 레벨에 따른 색으로 적혀 있습니다.


처음 이 곳으로 끌려왔을 때, 입 없는 남자 앞에서 제발 동생만은 돌려보내 달라고 울면서 빌던 형.

늘 의젓하게만 굴던 형의 마지막 눈물.

그로부터 수년이 지났다.

내 이름은 최선우. 18살.

탐색부서의 명예사원이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나폴리탄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