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ANe 시나리오
유료

[inSANe] 감정이 있는 안드로이드

2인 4사이클 특수형

감정이 있는 안드로이드

W. 햐네

PC1은 100년만에 수면 상태에서 깨어났습니다. 지하 벙커에서 집으로 가는 도중, 한 안드로이드와 마주칩니다.

PC2, 그는 다른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자신에게 ‘감정’이란 오류가 생겼다고 보고하는군요.

그게 과연 감정일까요?

유형: 2인 4사이클 특수형(1:1로 개변 가능)

월드세팅: 기계장치의 세계

시간: 약 2~4시간

  • 캐릭터 메이킹에 월드세팅 <기계장치의 세계> 어빌리티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이 시나리오 플레이 후 획득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 PC번호에 따라 정보 편향이 심합니다.


세계관 설명

*이해를 위한 배경의 구체적인 설명입니다. 굳이 이 세계관에 따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약 28세기의 지구. 생명공학이 매우 발달해 인간은 이제 늙지 않고 젊은 모습을 유지합니다.(특이한 취향이라면 모르겠지만요.) 그 덕택에 죽지도 않고 오랫동안 삶을 이어나갑니다. 어쩔 수 없는 천재지변에 휘말리지만 않는다면요. 이렇게 발전한 이유는 위대한 과학자가 세포를 과거 시점으로 복구시키는 방법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유전자도 자유롭게 우월한 DNA를 골라 아이를 탄생시킬 수 있게 되었으니 유전병도, 사람을 괴롭힐 수 있는 병도 없습니다. 다만 그렇게 바뀐 사회 때문에 지독하게 외롭고 인생을 지루하다고 느끼는 '정신'이 좋아지지 않았지만요.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인간을 닮은 로봇'이지만 생명과학이 발전한 지금, 모든 인체 부품을 만들어내기엔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현재 안드로이드는 사고(思考)하는 뇌와 신경을 제외한 신체는 인간과 동일합니다. 뇌와 신경은 AI이고, 나머지 부위는 인간에게서 일부만 복제된 신체를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과 동일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고, 신체 활동을 전부 합니다.

AI이기 때문에 인간의 명령을 듣고, 로봇 3원칙을 최우선적으로 따릅니다. 물론 AI이기 때문에 감정이 생길 리가 없다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리고 사람의 명령을 듣는 존재이기 때문에 로봇 3원칙에 위배되지 않는 한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하얀 거짓말 모드가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는 인간 대신 힘을 쓰는 일을 하거나 상대적으로 단순 노동을 합니다.

보통 고유 번호를 부여하지만, 사람이 따로 이름을 지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PC 공개 핸드아웃

PC1

당신은 지루함을 견디지 못해 지하 벙커에 100년이나 잠들기로 했던 기술자이다.

안드로이드에 관한 지식이 빼곡한데 이런 당신의 앞으로 오류난 안드로이드가 나타나다니!

당신의 【사명】은  「PC2가 감정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PC2

당신은 명령을 입력받아 움직이는 안드로이드다.

다른 안드로이드와 다른 사고 처리를 발견해 이것이 ‘감정’인지 알아보기 위해 인간 PC1을 찾았다.

당신은 프라이즈 <데이터>를 가지고 시작한다.

당신의 【사명】은 「이 오류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시나리오 사용 시 꼭 공지 주의사항을 읽어주세요.

이미지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면 시나리오 본문로 이동합니다.

이하는 소장용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