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의 시작

프로필

데스노트 L 드림

이름: L Lawliet

성별: 남

나이: 24

생일: 10월 31일

좋아하는 것: 단 것, 어렵고 복잡한 퍼즐이나 사건

싫어하는 것: 양말

외형: 새까만 흑발에 새까만 흑안. 없다시피한 외출로 피부톤은 밝은 편.

불규칙한 수면패턴으로 눈 아래 다크서클이 매우 짙다.

늘 헐렁한 흰 티에 넉넉한 청바지를 끌고 맨발로 다닌다. 옷에 관심이 없고 관심을 쓰고 싶지도 않은 모양이라 언제 어디라도 같은 차림으로 다닌다. 같은 옷이 여러 벌이기에 청결은 양호하다.

항상 구부정한 자세로 다녀 키를 유추하기 어렵지만 가까이 다가서면 의외로 체격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확실한 저체중이다. 반면 카포에라나 테니스 등 운동을 수준급으로 하는 등 힘이나 신체 능력에 있어서는 오히려 뛰어난 편이며 잔근육이 꽤 있다.

행적: 부모를 모르는 고아로 영국의 와미즈 하우스에서 자랐다. 와타리가 그의 천재성을 알아보고 지원해주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탐정으로 자랐다. 매우 유능하기는 하나 흥미가 생기는 사건만 맡는 괴짜로 알려져 있다. L이라는 호칭 외에는 그의 얼굴, 본명, 자택 등 정보가 전혀 없다.

데스노트 사건에 흥미를 가지고 수사하던 중 용의자의 온라인 계정을 발견하고 추적하지만 되려 용의자가 자신을 역추적해오는 것을 보고 그의 실력과 용기에 흥미를 느낀다. 긴 해킹 싸움 끝에 승리하여 용의자의 위치를 확보하지만 범인이라는 확증이 없어 증거가 나올 때까지 자신의 곁에 두고 24시 감시하기로 한다.


이름: 서운

성별: 여

나이: 20

생일: 4월 4일

좋아하는 것: 모든 종류의 디저트

싫어하는 것: 사람 많은 곳

외형: '비둘기색'이라 놀림 받는 어두운 은발에 짙은 청안. 없다시피한 외출에 좋지 못한 건강으로 핏기까지 없어 창백한 피부.

회색빛 반곱슬이 가슴선까지 길게 내려와있다. 부스스한 웨이브가 지저분해 보여 밖에 나설 땐 모두 모아 묶거나 고정시킨다. 물에 젖거나 쭉 잡아당겨 곱슬을 펴면 배꼽 언저리까지도 닿는 긴머리.

실내에서 혼자 지내는 시간이 대부분이라 편하다는 이유로 사이즈가 지나치게 큰 옷을 걸치듯이 입거나 거의 입지 않은 상태로 지낼 때가 많다. 행사나 일이 있을 때면 꾸며입을 줄도 알지만 화장은 전혀 하지 못한다. 옷은 트렌드를 보고 따라 입기만 하면 타고난 비율과 굴곡의 몸으로 소화할 수 있지만 화장은 보는 것만으로 늘지 않고, 화장까지 하고 외출해야 할 일정은 매우 드물기에 연습할 기회도 별로 없어 그냥 포기했다.

누워있거나 앉아있는 것이 대부분이라 근육은 없다시피하며, 인스턴트 위주 식습관으로 말랑한 살집이 좀 있는 편이다.

남들에게 무시받는 것을 싫어하여 바른 습관이나 자세, 행동에 약한 강박이 있다. 때문에 늘 깔끔하고 꼿꼿한 자세로 지내는 편.

행적: 부모를 모르는 고아로 한국의 보육원에서 지냈다. 머리가 좋아 중학교, 고등학교는 1년 단위로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컴퓨터에 큰 재능을 보여 보육원 퇴소 나이가 될 때까지 해킹과 프리랜서로 돈을 모았다. 보육원 퇴소 후 모은 돈으로 자취방을 마련하고 히키코모리 해커 생활을 시작했다.

편의점에 다녀오는 길에 우연히 데스노트를 줍게 되어 사용하기 시작하고 L에게 추적 당한다. 이에 자존심이 상해 역추적을 시도하지만 실패하여 L의 곁에 감금 당한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