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cetera

기사와 비밀의 키스 팁

아서 왕 전설 기반 국산 모바일 오토메 게임 '기사와 비밀의 키스' 공략은 아니고 팁입니다

공략은 아래 블로그에서!

  • 현질한다면 광고 제거 단품말고 광고 제거가 포함된 쥬얼 패키지를 살 것(이게 더 쌈...)

  • 선택지 먼저 사지 말고 크리티컬 아이템(왼쪽 슬라이드하면 뜨는 650쥬얼짜리 템들)부터 살 것. 크리티컬 아이템만 구매해서 해당 캐릭터 크리티컬 스토리를 밀어보고 그래도 호감도가 안 오른다 싶으면 주요 호감도 선택지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사야함

    • 갤러해드는 공략이 쉬우니까 갤러해드 선택지나 호수의 여인 아이템은 급하게 안 사도 됨. (그렇게 갤러해드가 맘에 든다고 냅다 호수의 여인이랑 갤러해드 초반 선택지 죄다 구매했다가 호감도가 넘친 사람이 울었다…)

    • 멀린 아이템(전설의 섬)은 공략 필수라 꼭 사야 함

    • 황금총은 모드레드 & 아서 루트 스토리 보려면 사는걸 추천함.

    • 그 외에 안개(모드레드)랑 침실(아서) 아이템도 사두면 호감도 올리는데 도움될 것

  • 선택지 구매 팁

    • 후반부 선택지일수록 야시꾸리한 상황이나 묘사가 많음◠‿◠b 적당히 분위기 보면 눈치깔 수 있음 (초야를 치르자고 조르는 어느 연하남이라든가…)

    • 전체 호감도를 올리는 선택지나 아이템을 우선적으로 사 두면 좋음. 공략에서 확인 가능

  • 모 캐릭터 우정 엔딩은 멀린 엔딩 진입했을때 선택지에 따라 엔딩 볼 수 있음. 따라서 그 엔딩을 보려면 멀린의 호감도를 다 채워야 한다는 뜻…

  • 이름은 그냥 디폴트 이름인 비비안으로 진행하는 걸 추천. 원전인 아서 왕 전설이랑도 그 편이 맞거니와…… 본인 닉네임이나 이름 썼다가 유부남 유혹하게 될 수도 있음 (저도알고싶지않았습니다……)

    • tmi: 인물관계도 보고 시작했는데 거기 란슬롯이 없길래 작중에 란슬롯 등장 안 하는 줄 알고 여주 이름 란슬롯으로 할 뻔했음 (진짜 조상신이 말린 듯)

  • 데이트(나이트 이벤트)는 꾸금일락말락한 17금 수위의 씬 에피임. 어지간해선 밖에서 플레이하지 말 것…

  • 포션으로 뚫은 데이트나 쥬얼로 구매한 선택지는 한 번 뚫어두면 이후에도 계속 해금된 상태로 쓸 수 있음

  • 한 회차에 데이트 가능한 구간은 두 번 있음. 첫 번째 구간에서는 선택한 캐릭터의 스토리1이 나오고 두 번째 구간에서는 선택한 캐릭터의 스토리2가 나옴. 그래서 한 회차에 아서 데이트1과 모드레드 데이트2를 보는 것도 가능하니 양다리를 걸치고 싶다면 추천◠‿◠b 하지만 스토리적 연결성을 위해선 한 놈만 조지는 게 몰입도가 있습니다.

  • 한 회차 끝나면 호감도 리셋됨. 스킵하면서 플레이하면 한번에 10분컷 될정도로 워낙 짧아서 딱히 세이브버튼 같은 건 없으니 한 회차에선 한 놈만 조진다고 생각하세요.

  • 호감도 아이템

    • 일반 아이템 - 조각케이크, 와인, 스테이크 등등은 아무한테나 줘도 호감도가 소폭 오름. 단 한 회차에 같은 걸 두 번 먹일 순 없음. (모드레드에게 조각케이크 두 번 먹이기x, 모드레드랑 아서한테 조각케이크 하나씩먹이기o, 아서에게 조각케이크랑 와인 먹이기o)

    • 특수 아이템 - 수상한 물약이나 눈깔담긴 병 같은 특수 아이템을 주면 짧은 스토리를 볼 수 있음. 캐릭터마다 받아주는 아이템이 다른데, 본인에게 해당 안 되는 특수 아이템은 비활성화 되므로 특수 아이템을 잘못 선물할 일은 없으니 안심하세요.

    • 특수 아이템 스토리는 나름대로 연결성이 있어서, 1. 모드레드&트리스탄, 2. 멀린, 3. 아서 순으로 진행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