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우드워드

Epilogue

그는 알지 못하는 이야기 | 2023.02.08

“빌.”

“응, 애나?”

“우리도 언젠가 아이를 가지게 되겠지?”

“네가 원한다면, 원하지 않는다면 난 이대로도 좋아.”

“아니야. 아니야, 빌. 나 아이를 가지고 싶어. 단지―”

“단지?”

“아빠랑 또 싸울 것 같아서.”

“왜?”

“이름 때문에. 아빠는 분명 내 자식도 그 식대로 이름을 지어버리려고 할 테니까.”

“폴란드식으로 말이지?”

“그래. 나는 그게 싫어. 내 자식에게까지 그 낙인을 물려주고 싶지 않아.”

“애나….”

“왜 그 고집을 버리지 못하시는지 모르겠어. 마음만 같아서는 그냥―”

“그러지 말고 이건 어때? 폴란드식으로도, 영국식으로도 부를 수 있는 이름을 미리 정해놓자. 그래서 장인어른께서는 폴란드식으로 부르라고 하고, 우리는 영국식으로 불러주면 되잖아.”

“…”

“가령 폴란드에서 흔한 여자 이름이 뭐라고 했더라?”

“마리아.”

“그래. 그럼 메리라고 부르는 거야. 어차피 본명이야 서류 뗄 때나 신경쓰면 되는 거니까.”

“아들일 수도 있잖아?”

“어쩐지 생긴다면 딸일 것 같아서. 아무튼, 어때?”

“메리, 메리 우드워드…. 응, 좋아. 어감도 예쁜 것 같고.”

“즐거워Merry 보이기도 하지.”

“정말, 빌!”

“당신도 좋으면서.”

“됐어, 어쨌든. 내 딸은―”

“우리, 딸은.”

“그래. 우리 딸은 부디 즐거운 삶을 살았으면 좋겠어.”

“분명 그럴 거야.”

(뎅, 뎅, 뎅― 시계의 종이 열두 번 울린다.)

“벌써 자정이네. 메리 크리스마스, 빌.”

“메리 크리스마스, 애나.”

“그리고,”

메리 크리스마스, 메리. 

부디 언젠가 태어날 삶이 즐거움으로 가득하기를.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