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넨도로이드로 인형놀이 하기 1편 - 오비츠 만들기

인형과 함께면 당신도 행복한 오타쿠 !

  • 준비물: 넨도로이드, 1/12인형바디 +목 연결 파츠(오비츠11 바디의 경우), 추가 손 파츠, 신장 조정 키트 등

  • 예상 금액: 10만원 가량


도전! 오비츠로이드 or 넨비츠 만들기!

우선 준비물을 하나씩 살펴보자.

1. 넨도로이드

굿스마일에서 발매하는 미니 피규어. 몸과 머리가 분리 가능해서 헤어+얼굴 파츠만 떼다가 인형바디에 붙이게 된다. 물량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중고거래로 평균 5-7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다. 특히 인형놀이에 쓰이는 얼굴과 머리 파츠에 하자가 없는 것을 구하자.

2. 1/12 인형바디
넨도 비율에 맞는 1/12 사이즈의 인형 몸을 구해야한다. 구매를 위해 찾아본 기본형 바디 두 가지만 소개하겠다. 그 외에도 약간 특수한 형태의 바디도 있으니 서치해볼 것!

  • 오비츠11

오비츠 제작소의 1/12 바디. 넨도로이드 인형의 기본으로 불리는 바디이며, 오비츠로이드의 오비츠 혹은 넨비츠의 비츠가 오비츠를 뜻한다. 대부분의 1/12사이즈 옷이 오비츠 기준으로 제작된다. 본문에 첫 번째 첨부된 인형 사진 또한 오비츠 바디이다.

헤드 포함 시 약 11cm크기이며, 신장 조정 키트라는 바디 교체용 파츠를 이용해 12cm로 늘릴 수도 있다. 전체적인 조형이 굴곡 없이 일자로 뻗어 옷을 입었을 때 슬림한 체형을 구현하기 좋고 다양한 포즈를 취할 수 있다. 다만 극악의 단점이 있는데 관절이 몹시 잘 빠진다. 어깨가 관절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수준으로 무한히 빠지기 때문에 사진 한 번 찍기 위해 옷을 입히고 포즈를 잡는 시간보다 어깨를 끼우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 현재 가격은 2만원 가량.

장점: 슬림한 체형 구현, 저렴한 가격, 의상 호환이 잘 됨.

단점: 계속 빠지는 관절 때문에 플레이가 힘들다. 저는 한 달 반 만에 다른 바디로 탈주했습니다.

  • 피코도8+~10 시리즈

피코도의 1/12사이즈 바디. 한정 판매 방식에 가격이 조금 비싸서 국내에서는 오비츠와 YMY바디에 밀려 아주 메이저 하지는 않다. 하지만 웬만한 의상샵에서 호환은 표기해준다.

피코도8+(10.5cm), 피코도9(11cm), 피코도10(12cm) 등 시리즈에 따라 체형은 같지만 키가 달라서 캐릭터의 신장이나 신장 차를 구현하기 좋다. 오비츠에 비해 가격이 비싼 만큼 만듦새가 좋고 퀄리티 높은 것이 느껴진다. 오비츠보다 체형이 굴곡지고 어깨가 넓어서 그나마 건장한 캐릭터를 표현하기 좋다.

또한 오비츠의 관절 이슈를 완벽 해결하는데, 애초에 관절이 빠지지 않게 만들어져 있다. 손, 발 파츠 교환은 가능하나 다른 관절은 임의로 뺄 수 없다. 장점이라면 장점이나 단점으로 치면 관절이 빠지지 않아서 복잡한 옷을 입히기 꽤 어렵다. 또한 체형이 굴곡진 만큼 허벅지가 굵고 골반이 넓어서 오비츠 사이즈에 딱 맞게 만들어진 바지는 호환되지 않는다. 현재 가격은 현재 3만원 대. 한정 판매 방식으로 국내 샵에 물량이 없을 경우 일본이나 중국에서 직구해야 한다.

장점: 근육질 체형 구현, 관절 빠지지 않음, 좋은 만듦새.

단점: 이염이 잘 되는 피부 마감, 오비츠 바지 호환 어려움, 비쌈, 구매하기 어렵다.

  • Ymy 바디
    중국제 1/12 바디. 국내에서 사용빈도도 높은 편이나…. 피코도 바디의 불법 복제판으로 피코도 공식 계정에 중국 내에서 ymy는 피코도의 불법 복제물이라는 법적 판결을 받은 것으로 공지가 올라왔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소개하지 않는다.

3. 그 외 기타 준비물

인형 놀이를 하기 위해 있으면 좋은 준비물들이 있다.

  • 목파츠(오비츠11)
    오비츠11 바디를 산다면 필수로 사야한다. 넨도 헤드와 오비츠11 바디를 연결해주는 중요한 파츠. 국내에는 사미 목파츠와 유비꽁지 목파츠 2종류가 판매중이다. 사미 목파츠는 고개 움직임이 조금 더 자유로우나, 헤드가 무거울 경우 때때로 고개가 기울어진다(ex.안대고죠헤드). 유비꽁지 목파츠(+고무링)는 고개 움직임은 한정되나, 무거운 헤드도 잘 고정해주니 구현할 캐릭터에 맞추어 구매하자.

  • 신장조정키트(오비츠11)
    일부 바디는 신장을 조금 더 키울 수 있도록 약간 긴 팔 다리 파츠를 따로 판매하여 교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필수는 아니지만 구현하고 싶은 캐릭터의 키가 크다면 구매해보자.

  • 손파츠(공통)
    바디를 사면 손은 기본으로 딸려오지만, 손가락은 움직일 수 없다. 따라서 다양한 손모양(브이, 하트, 기타 등등)의 손파츠가 따로 판매중이다. 사진찍을 때 다양한 시츄에이션을 연출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손파츠를 추가 구입해보자.

  • 얼굴파츠(이타도리, 후시구로, 쿠기사키, 고죠, 마키, 토게, 나나미, 쵸소우, 스쿠나 해당)
    주술회전 넨도로이드 시리즈 중에는 넨도로이드 모어 라는 이름으로 추가 발매한 얼굴 파츠 시리즈가 있다. 해당 되는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맘에 드는 얼굴 파츠가 있는 지 찾아보고 추가 구입해보자.

이상을 참고하여 장단점 및 취향에 맞게 바디를 구입하자. 입문이라면 아무래도 저렴한 오비츠11을 추천하는 편이다. 바디 자체도 저렴하지만 손파츠 하나를 살 때도 피코도가 훨씬 비싸기 때문에…. (슬픔)


우리집 이타도리는 미백바디를 끼고 있는데 사실 사진 찍을 때 얼굴과 손파츠의 톤차이가 나는 것이 너무나 신경쓰입니다.

기본 준비물은 알았다. 그럼 다음으로 주술회전의 오비츠로이드를 만들기 위해 바디를 구매한다면 신경써야하는 것은?

바로 바디의 컬러다. 넨도는 어느정도 피부색의 차이가 있다. 바디를 구입할 때는 헤드와 위화감이 들지 않도록 어느정도 피부색을 맞추어 사야한다.

얼굴 파츠만 봤을 때 쵸소우의 컬러가 유난히 밝다. 나나미와 스쿠나는 상대적으로 조금 어둡다.

이타도리에 비해 고죠의 컬러가 조금 더 밝다. 후시구로와 쿠기사키는 비슷하거나 쿠기사키가 조금 더 밝아보인다.

소개한 바디 오비츠11은 화이트(미백), 내추럴, 텐 3가지 컬러가 있다. 만약 오비츠 11로 만든다면 추천은 다음과 같다.

<오비츠11>

  • 화이트 바디를 사용하는 캐릭터

    • 고죠 사토루

    • 쿠기사키 노바라

    • 이누마키 토게

    • 젠인 마키

    • 쵸소우

    • 이에이리 쇼코

  • 내추럴 바디를 사용하는 캐릭터

    • 이타도리 유지

    • 후시구로 메구미

    • 나나미 켄토

    • 후시구로 토우지

    • 게토 스구루

    • 옷코츠 유타


소개한 바디 피코도는 돌화이트, 내추럴, 선라이트, +크림화이트 색상이 새로 발매해 총 4가지 컬러가 있다. 피코도로 만든다면 추천은 다음과 같다.

<피코도>

  • 돌화이트/ 크림화이트 바디를 사용하는 캐릭터

    • 고죠 사토루

    • 쿠기사키 노바라

    • 이누마키 토게

    • 젠인 마키

    • 쵸소우

    • 이에이리 쇼코

  • 내추럴 바디를 사용하는 캐릭터

    • 이타도리 유지

    • 후시구로 메구미

    • 나나미 켄토

    • 후시구로 토우지

    • 게토 스구루

    • 옷코츠 유타

돌화이트와 크림화이트는 명도는 같으나 돌화이트가 조금 핑크빛, 크림화이트가 조금 노란빛이 돈다. 넨도는 보통 약간 노란빛이 돌기 때문에 크림화이트가 자연스러울 수 있으나 취향에 따라 나뉠 듯하다.

(*위 바디 컬러 추천은 얼굴 파츠+바디 컬러 조합을 직접 확인해본 경우와 서치로 확인 가능한 캐릭터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실제 적용 시 다를 수도 있으니 자료를 충분히 찾아본 뒤 구매를 추천합니다.)


넨도 샀고, 바디 샀고…. 이제 끝났나? 해치웠나?

여기까지 진행하면 오비츠로이드의 재료를 갖추었다. 이제 배송받은 넨도로이드의 머리와 인형바디를 연결만 해주면 멋진 인형의 완성이다. 그럼 이제부터가 인형 놀이의 진정한 시작. 바로 인형옷을 사는 것이다. 수많은 국내외 샵에서 만들어진 인형옷들이 당신과 인형 친구를 기다리고 있다. 중고거래 사이트는 당신의 친구, 오비츠 키워드는 필수 알림이다. 그럼 다음 편은 국내외의 유명샵을 소개해보겠다.

11cm 인형인데 옷은 사람만큼 비싸구나.

2편에 계속….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