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어스 시스템

05 r19 gl 4d twt serious novel zombie 3344

2차 지인제 실사인장 초간단신청서 카이호 노리미츠, 학교생활! 기반

트리거 워닝 소중한 사람의 사망, 상해 및 살해, 유혈묘사

본 커뮤니티는 허구의 세계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토리 내에 등장하는 인명과 지명 등은 가상입니다. 현실과 커뮤니티 내 세계관 사이의 혼동이 오시거나 트리거 요소와 관련하여 오너님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초래될 경우 본 커뮤니티의 러닝을 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 본 커뮤니티는 시리어스 기간 중 22시 30분부터 약 90분 간 필참 조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조사 종료 시간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 러닝 중 조사 전후에 짧은 스토리 진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수 참여가 요구되지는 않으나, 전체적인 커뮤니티 흐름을 파악하길 원하신다면 자리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장소는 20시경 공지되며, 자유롭게 조사조를 배분하여 21시까지 총괄계로 전달해 주세요.

    • 조사는 오픈채팅으로 진행하며, 링크는 22시경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입장하실 때에는 카드형 프로필 설정을 부탁드리며, 부득이한 경우 단색 프로필까지는 허용합니다.

    • 상황에 따라 오후 또는 새벽 시간대에 돌발조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은 타임라인에서 공유해 주세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에버노트 사용을 금합니다.

    • 조사 내용을 전부 옮겨 적기보다 중요한 내용 위주로 요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정리해야 하는 양이 방대할 경우 내용을 이미지 형태로 정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시리어스 전환 이후 NPC 계정을 정리 계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가 필요한 내용을 NPC 계정 DM으로 보내 주시면 퍼블릭 트윗으로 업로드 예정에 있습니다.

  • 조사 시작 전 순서를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식은 다양하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조사 지문은 (챙긴다.) (서랍을 뜯어 본다.) 등과 같이 괄호 내 완성형 문장만을 채택합니다.

    • 한 번에 한 가지 오브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조사 지문은 구체적일수록 좋으며, 지문에 따라 피할 수 있는 트랩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조사 지문과 관계없이 피할 수 없는 트랩도 존재한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조사방에서의 활발한 대화를 권장하나, 조사에 방해가 될 정도로 과한 잡담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담당자의 답이 10분 이상 오지 않을 경우 다시 한 번 언급해 주세요.

체력 및 아이템 사용

  • 본 커뮤니티는 별도의 체력제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조사 및 전투 중 감염 여부 등에 의하여 캐릭터가 최종적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 시리어스 진입 이후 모든 캐릭터는 1일 최소 1회 이상 음식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미사용 시 감염 시스템과 관련하여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어필을 위하여 용인 가능한 수준에서 식사를 양보하는 행위는 허용하나, 고의적인 행동으로 비추어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캐릭터의 몸상태와 관련하여 과한 메타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액체류만 섭취했을 경우 식사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식사로 허용되는 아이템은 습득 시 안내됩니다.

  • 모든 아이템 사용 시 지문 앞에 말머리를 기입해 주세요.

    • 사용: [사용/아이템(개수)] (행동지문) @총괄계

    • 양도: [양도/아이템(개수)] (행동지문) @양도받을 캐릭터 @총괄계

    • 모든 아이템은 소유자의 의사 없이 양도 또는 대리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스토리 진행에 따라 절차를 생략하고 아이템을 양도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횟수가 안내되지 않은 모든 아이템은 1회용으로 취급합니다. 횟수가 안내된 아이템의 경우 사용 및 양도 시 횟수도 함께 기입해 주세요.

전투 및 도주

  • 조사 도중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투는 1턴으로 제한하며, 전투 참여자의 1회 공격값 총합과 각 개체마다 할당되어 있는 지정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가 다르게 제시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 다이스는 D30을 사용하며, 공격값과 개체별 지정값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전투 결과는 다음 세 가지 유형 가운데 하나로 제시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의 일정 수준까지 도달할 경우, 좀비가 기절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을 초과할 경우, 좀비가 사망합니다.

    • 공격값의 총합이 지정값의 일정 수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좀비의 반격으로 이어지며 별도의 감염 다이스를 굴려 전투 참여자 가운데 랜덤한 인원을 공격한 후 도망칩니다.

  • 말머리는 [공격/상대/아이템(횟수)]로 통일합니다. 아이템이 없거나 전투 상대가 1개체일 경우 상대 및 아이템란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양식을 어겼거나 시간을 초과한 지문은 반영하지 않으며, 아이템을 사용하였을 경우 아이템은 사용 처리됩니다.

  • 도주는 개별로 이루어지며, 대치 상황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도주 선택 시 추가 전투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 점 유의 바랍니다.

    • 도주 성공 인원은 즉시 조사를 종료하고 복귀합니다.

    • 도주 실패 인원은 잔류하며 좀비의 반격으로 이어집니다.

감염

  • 조사 및 전투 중 캐릭터가 좀비에게 물릴 경우 감염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1회 조사 진행 중 캐릭터가 물린 횟수에 따라 감염 진행 단계 및 속도가 상이합니다.

    • 감염 기준 등은 별도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예상치 못하게 감염 및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 감염 시 개인 DM으로 안내가 이루어지며, 숨길 수 있는 증상에 대한 발설 여부는 캐릭터 어필에 따라 자유로 둡니다.

  • 최종 단계의 증상 및 최종 변이 시각은 총괄계 퍼블릭 트윗으로 공지됩니다.

  • 최종 단계 진행 이후 캐릭터는 사망처리 되며, 사망 이전 베이스캠프 이탈을 선택할 경우 이탈이 확인된 즉시 사망으로 간주합니다. 부득이하게 이탈하지 못하였을 경우 타임라인 내에서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 본 커뮤니티는 전투 담당과 가사 담당의 두 가지 포지션제를 채택합니다.

    • 최대 60분이 소요되는 각 포지션별 활동 이벤트가 존재하며, 모든 활동은 별도의 1:1 오픈채팅을 통해 진행됩니다. 러닝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참여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활동 시간 이전에 퍼블릭 트윗을 통해 시간 및 최대 진행 인원이 공지될 예정입니다. 이 시간 동안 자유롭게 입퇴장이 가능하나, 종료 시각에 따라 활동 결과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료 10분 전부터는 중도 입장이 불가한 점 유의 바랍니다.

    • 진행 중 5분 이상 답을 받지 못할 경우 재언질 부탁드립니다.

  • 전투 담당의 경우 조사 예정 구역을 미리 방문해 좀비를 처리하게 됩니다.

    • 별도의 이동 시간을 거치지 않고 곧장 이동하여 전투에 돌입하며, 공격 말머리 및 판정을 생략하고 공격 지문만으로 즉사시킬 수 있는 개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 개체 종류 및 마리수 등은 장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 1개 구역 처리가 끝난 후 추가 조사는 불가합니다.

    • 전투 시간 중 최대 5마리의 좀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최대치를 채웠을 경우 자동으로 복귀 처리합니다.

    • 당일 전투 시간에 소탕을 마친 구역은 필참 조사 구역으로 지정되며, 해치우지 못한 개체가 있을 경우 필참 조사 중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가사 담당의 경우 교내 정찰을 통해 아이템을 습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소 이동 시 확률적으로 좀비를 조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피만 가능합니다.

    • 식사류 아이템을 습득할 경우 조리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이 경우 제작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좀비를 조우할 수 있습니다.

    • 조리에 소비되는 아이템과 제작 시간에 따라 제작된 아이템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집니다. 이 경우 습득 시 안내됩니다.

    • 가사 시간 중 조리는 최대 2회까지 가능하며 음식류 아이템 습득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조리를 통해 재료를 소진하였다 하더라도 추가 습득은 불가합니다. 이때 습득한 음식 아이템이 같은 종류일 경우 2인분 이상이라 하더라도 아이템 1개로 간주합니다.

      • 예: 가사 시간 중 떡(2인분), 불닭소스, 물을 습득했다. 이 경우 추가 습득은 불가하며 조리를 통해 불닭떡볶이(2인분)를 제조할 수 있다. 조리 종료 이후라 하더라도 재료의 추가 습득 행위는 불가하다.

    • 가사 담당의 모든 조리 행위는 가사 시간에 시도 가능하며, 베이스캠프에서는 조리가 불가능한 점 유의 바랍니다.

  • 이외에 포지션에 따라 히든 시스템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시스템이 존재하며, 러닝 중에 공개되지 않더라도 엔딩 이전까지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시스템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을 경우 질의용 오픈채팅을 이용해 주세요. 모든 주요 사항의 부제목은 DECO*27, 블루 플래닛 인용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