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or : H19 세계관

개요

안녕하세요, 도시의 시민 여러분. 오늘의 뉴스룸입니다.

별다른 일 없이 평화로운 날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는 가운데, 히어로들의 시민 복지 작업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얼음 미끄럼틀 위에서 등교하는 어린이들, 시원한 바람과 함께 산책하는 어른들의 모습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이 사람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A:08 구역에서 전해드립니다.

하지만 하위 구역에서는 더위를 먹은 빌런들이 기승을 부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드디어 나의 세상이 왔다, 라며 G:14 구역에서 난동을 부리던 ‘열사’ 이능력 빌런이 오늘 오후 세 시경 체포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시의 시민 여러분. 오늘의 뉴스룸입니다.

G:03 구역에서는 폭발 잔해를 치우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도시의 가장 큰 교도소가 있는 구역인 만큼 경비와 검문 또한 삼엄한 곳인데요, 지금은 그 모습을 찾아볼 수 없는 난장입니다. 지난 날 새벽에 ‘폭발 소리가 들렸다’ 라는 신고 이후 출동한 치안상황부서는 한순간에 터져나가는 교도소 벽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안보수사부서에서 밤새 풀려난 죄수들을 추적하고 있지만, 검거율은 70퍼센트에서 영 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죄수들의 명단과 신상은 모두 도시의 메인 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민들의 신고가 깨끗한 도시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도시의 시민 여러분. 오늘의 뉴스룸입니다.

H:19 구역에서의 대치 상황이 늘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구역을 점거하고 있는 빌런의 신원은 파악되었지만, 구역 안쪽에 자리잡은 빌런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 가면서 접근조차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H:19 구역은 이능 연구소가 있는 구역으로, 귀중한 연구 자료들이 그들의 손 안에서 유실되는 것은 아닐까. 나쁜 방향으로 악용되는 것은 아닐까 발을 구르는 연구원들이 총력을 다해 히어로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시의 시민 여러분. 오늘의 뉴스룸입니다.

대치 중이던 H:19 구역에서의 난전은 해소되었으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구역을 점령한 이능은 ‘규칙 설정’ 으로, 이능 연구소의 증폭제를 사용해 더욱 강력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빌런들을 이끄는, 대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지난 G:03구역에서의 폭발 또한 계획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그는 자신이 설정한 규칙을 따른다면 자연히 구역을 돌려 주겠다며 규칙을 몇 공개하였는데요. 이 규칙들은…



첫 번째, 허락된 사람만 입장할 수 있다.

히어로 출입은 좀~ 까다롭게 봐 볼까 하는데. 하하! 초대하는 입장이니까 예쁘게 봐 줄게.

두 번째, 연구소를 파손시킬 수 없다.

이건 당신들도 바라지 않던 거지? 걱정 마, 아주 잘 관리하고 있으니까.

세 번째, □□□□□□□□ 한다면 구역은 개방된다.

이게 당신들이 찾아야 할 규칙이야.



세계관


현대 지구보다 조금 더 앞선 근미래의 문명을 갖고 있습니다.

의족과 의수, 가짜 피부, 성능이 좀 떨어지는 안드로이드 로봇, 공해가 적은 빠른 탈것, 인터넷 등의 사용이 자연스럽습니다. 여가 생활 또한 현대 지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국교()로 정해진 종교는 없으나, 이능 인자를 인간들에게 심어 주었다는 신 ‘키란’을 믿는 이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세계에 ‘도시’ 라고 불리는 곳은 우리가 살고 있는 한 곳 뿐입니다.

‘도시’는 A구역부터 I구역까지 총 9개의 알파벳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 안에서 또 20개의 숫자 구역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나눠진 숫자 구역들은 크기가 단일화되어 있지는 않으나 주로 차량으로 3시간 정도면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면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구역은 아래로 내려갈수록 치안과 혜택에서 멀어지며, 거주지를 위로 옮기는 것은 상당한 자금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자면 A구역은 최고 수준의 복지를 누리며, 히어로들을 개인 보디가드로 고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거리는 깨끗하고 공해를 일으키는 건물은 존재하지 않으며, 같은 구역에 사는 이들에게는 아주 친절하게 대합니다.

I구역은 모든 구역에서 몰려드는 공해를 내뱉는 구역과 다름이 없습니다. 쓰레기 처리 시설이 가장 많이 존재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줄 정도로 대기질조차 좋지 않습니다. 치안이 나빠 거리에서 살인과 도둑질이 빈번하며 그것을 제지할 인력 또한 부족합니다.

A, B, C 구역은 상위 구역, D, E, F 는 중위 구역, G, H, I 구역은 하위 구역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상위 구역은 여가 시설, 의료 시설이 지어져 있고 하위 구역은 도시 사람들이 기피하는 연구소나 교도소 등이 지어져 있습니다.

모든 알파벳 구역의 첫 번째 숫자 구역에는 ‘종합 이능 기관’ 이 존재하며, 이 기관 안에서 근무하는 모든 인력은 도시의 공무원입니다.

종합 이능 기관의 인력 부서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시를 감시하고 외부 인력을 보조하는 ‘지역운영부서’

도시를 순찰하고 치안을 지키는 ‘치안상황부서’

이능 인자를 등록, 연구 및 가르치는 ‘연구교육부서’

벌어지는 이능 사고 및 빌런들을 처리하는 ‘위기관리부서’

이 모든 과정에서 일어나는 것들을 정리하거나 뒤쫓는 ‘안보수사부서’

‘히어로’는 이 종합 이능 기관의 ‘위기관리부서’ 인력을 칭하는 말로 굳어졌습니다만, 다른 부서 사람들도 종종 그리 불리우곤 합니다. 모두 이 ‘도시’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잖아요?




이능력

이능력이라는 것은 아주 오래 전부터 우리 삶에 존재해 왔습니다.

도시의 인구 절반이 이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여부는 태어날 때부터 갖고 태어나는 이능력 유전자, 즉 이능 인자에 달려 있습니다. 이능 인자를 갖고 태어난 모든 아이들은 신생아 때부터 목에-귀 아래쪽-도시의 장치를 삽입하는 것이 법으로 제정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능력을 가졌는지, 어떻게 발현되는지는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다만 만 8세 미만의 나이로 발현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능 인자를 사용하게 되면 이능 기관에 자동으로 신고되며, 발현 이후 3일 안에 기관을 방문하여 자신의 이능을 보고해야 합니다. 이후 도시 기관에서 일주일간 자신의 이능력을 자세히 파헤치며 조절하는 교육을 받고 모든 기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능 인자는 훈련에 따라 더 발달할 수도 있고 퇴화될 수도 있어 등급으로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모든 이능력자들은 자신의 이능력과 더불어 패널티 또한 존재합니다. 몸이 능력을 따라가지 못해서 벌어지는 일이며, 자신의 이능력과 관련된 반동이 대부분입니다. (ex. 강화 능력자의 근육통, 정신계 능력자의 광증 등)


▶ 이능 보조 장치

‘이능 보조 장치’ 라고 불리는 이 새끼손톱만한 작은 기계는 이능 인자의 힘을 조절해 강한 힘을 갖고 있는 이라도 평범하게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 절단 능력을 가진 이능력자 - 도구 없이 테이프를 자를 수 있을 정도로 조정됨) 지정된 것 보다 더 큰 이능력을 쓸 수 없으며, 이능을 폭 넓게 쓰길 바란다면 도시의 공무원이 되어 이능력을 공공의 이익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물리적으로 제거하려 할 시에는 장치에 내장된 가느다란 실이 목을 조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정도 이상으로 당겨지면 가장 가까운 도시 기관에 연락이 가게 되어 있으며, 경고음을 무시하고 계속 제거 시도를 할 시에는 실이 혈관을 절단해 치명적인 출혈을 일으킵니다. 60년 전 개발되어 개량을 거듭한 이 장치는 가장 위대한 발명이라 회부되며 빌런들의 탄생을 쉽게 억제해 왔습니다.

종합 이능 기관 내에서는 이 장치가 작동하지 않게 하는 기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래 도시의 공무원으로서 근무한 신뢰받고 능력 있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능 교육 동안에는 이 기계의 도움을 받습니다.

자, 여기까지 도시의 법을 이해하셨다면 떠오르는 의문들이 있으실 겁니다.

도시의 병원에서 태어나지 않은 아이가 있고, 이것을 보고하지 않는다면요? 이능력 발현 후에도 기관에서 신고하지 않는다면요? 측정을 거부하거나 연구원들을 공격한다면요? 어떻게든 보조 장치를 제거한다면요? 다른 사람들이 도시의 법을 지키려 하는 것을 방해한다면요?

이 체계적인 도시의 시스템을 깨뜨리려는 모든 자들은 경중과 고의성을 꼼꼼히 따져 범죄자로 분류됩니다. 이들 중 이능력을 가진 범죄자들을 ‘빌런’ 이라 칭합니다.

범죄를 지은 자들은 무거운 벌금이 물려진 채 현재 거주 구역보다 하부 구역으로 강제 이주하게 됩니다. 더 이주할 곳도 없는 I구역 사람들의 치안이 유독 나쁜 이유이기도 하겠지요.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HL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