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or : H19 캐릭터 가이드

히어로

‘히어로’는 종합 이능 기관의 ‘위기관리부서’ 인력을 칭하는 말로 굳어졌습니다만, 다른 부서 사람들도 종종 그리 불리우곤 합니다.

히어로라 불리는 ‘종합 이능 기관’의 인력들은 도시 공무원 중에서도 상위의 대접을 받습니다.

0. 종합 이능 기관의 인력들은 알파벳:01 구역에서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거주합니다. 각 방은 최고급 호텔 수준의 내부를 갖추고 있으며, 자신이 정리하거나 신경 쓰지 않아도 깨끗하게 관리됩니다. 원한다면 히어로의 가족들 또한 같은 알파벳 구역에 머무를 수 있으나, 빌런들의 손쉬운 침투나 인질극을 막기 위해 01 구역에서는 떨어진 곳으로 거주지를 잡게 되어 있습니다.

1. 이능 보조 장치는 항시 제어가 풀려 있고, 도시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라면 얼마든지 이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얼마나 이능 인자를 사용하였는지 매 순간마다 보고가 되고 있긴 하지만, 히어로라면 이 사항을 불편하게 느낄 일이 없을 것입니다.

2. 긴급한 상황에는 민간 이능력자들의 보조 장치를 해제 요청하는 것 또한 가능하며, 그렇게 해서 사건을 해결했다면 되레 융통성 있는 히어로라며 칭찬을 받기도 합니다.

3. 높은 연봉이 보장되고, 시민들의 만족도에 따라 보너스를 받는 일이 일반적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5년 이상 허리를 졸라매야 하는 거주 구역의 이주를 한 해 만에 해 낼 수 있을 정도입니다.

4. 식대 무료, 야근 수당 지급, 의료 보험, 종합 검진, 생일 케이크 증정, 부모님 효도 선물… 등등.

따라, 이능 인자를 가진 이들이라면 대부분 종합 이능 기관에 취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이들은 시민의 절반이지만, 그 중에서 종합 이능 기관에 취직할 수 있는 이들은 2퍼센트에 불과합니다. 지원하는 부서에 걸맞는 자신의 이능력을 쉽게 통제하고 다룰 수 있는지, 도시에 대한 충성심을 갖고 있고 타인을 위해 일할 수 있는지, 긴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융통성과 판단력이 있는지 등을 모두 테스트받고 여러 번의 면접을 통과해야 합니다. 종합 이능 기관 인력을 뽑는 시험은 매년 가을에 치뤄지며, 응시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50세 이후에는 퇴직을 권고받지만 일하고 싶은 의지가 크다면 죽을 때까지 근무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돌발 상황이 잘 일어나는 직업 특성상 20년 이상 근무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임무 중 큰 부상을 입거나 사망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히어로’ 라고 불리는 이 인력들은 모두에게 선망과 존경을 받기에 해마다 지원자가 끊이지 않습니다.

상위 알파벳 구역에서 근무하는 이들은 그 중에서도 특출나고 우수하며 심신이 건강한 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위 알파벳 구역의 인력들은 밉보여 좌천된 사람들, 합격은 했지만 활용이 애매한 사람들, 극소수의 자신이 자원해 내려온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위 구역의 도시 인력들이 영 우수하지 못한 것은 이러한 구조 탓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히어로들 안에서도 구역에 따라 차별하거나 무시하는 경우가 적잖게 있습니다.

이번 H:19 구역 탈환에 참여하는 인력은 ‘종합 이능 기관’ 에서 일하는 인력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만, 주로 ‘위기관리부서’의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기관리부서8 : 타 부서2 비율) 자원한 인물들 중에서 실력과 실적을 따져 뽑힌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이런 작전에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 자의와 상관 없이 함께하게 된 이들 또한 존재합니다.

이능 보조 장치는 도시의 인력들답게 제어가 해제되어 있습니다. 본래 모든 사용 내역이 보고되나, 현재 빌런이 검거하고 있는 H:19 구역 안에서는 이들의 이능 사용 내역을 볼 수 없습니다.

빌런

이 체계적인 도시의 시스템을 깨뜨리려는 모든 자들은 경중과 고의성을 꼼꼼히 따져 범죄자로 분류됩니다. 이들 중 이능력을 가진 범죄자들을 ‘빌런’ 이라 칭합니다.

빌런이라 분류되는 이들은 매우 다양한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가정 환경 등의 사유로 도시의 보살핌을 받지 못했거나, 발현된 이능이 지나치게 위험하여 평생 이능 사용 금지 인물로 분류되거나, 이능 시험 중 조절을 잘못해 인명 피해를 냈거나, 다른 사람의 이능 조절 장치를 망가뜨리거나 당겨 작동하게 하거나, 이 모든 과정을 자의 또는 타의로 도피하거나…

가벼운 사고는 벌금형(또는 강제 이주)으로 넘어가기도 하지만, 고의성이 없다 하더라도 자주 사고가 일어난다면 수감됩니다. 당연히 자신은 바라지 않았지만 큰 사고가 일어난 경우 또한 포함됩니다. (ex. 폭발 능력자가 주유소 근처에서 능력을 사용하게 되어 대형 화재가 일어난 경우) 이능 교도소에 수감된 빌런은 이능 보조 장치가 다른 시민들보다 더 예민하게 작동해 이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목이 죄여들게 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심리적으로 완전히 이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려는 것을 목적으로 둡니다.

일의 경중을 떠나 도시의 판결에 불복종하거나 도주하는 것은 가장 큰 죄로 분류하고 있으며, 빌런이 도시와 히어로들의 눈을 피해서 숨어 살아가는 경우 또한 종종 있으나 상위, 중위 도시에서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위 구역에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빌런들이 이따금 발견되나 검거율이 높지 않습니다. 모든 도시의 일자리는 신원과 이능 인자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하위 구역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다수라 직업을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능 보조 장치’ 는 제거에 어려움이 있지만, 제거할 수 없는 장치가 아닙니다. 실력 좋은 의사나 치유형 이능력자가 있다면 흉터도 남지 않게 제거할 수 있으며 악명 있는 ‘빌런’으로 활동하는 이들은 이 장치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커뮤니티의 시점에서 H:19 구역은 ‘규칙 설정’ 을 내어 놓은 빌런들의 우두머리 아래로 빌런들만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검거한 지 약 한 달이 되었으며, 교도소 폭발은 두 달 정도 전의 일입니다. 교도소에서 탈출하여 합류한 이들, 진즉 숨어 살다가 이주해 온 이들 등 구역을 이동할 수 있는 이들이라면 자유로운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H:19 구역에 모여든 빌런들은 대장에 의해 말끔하게 이능 보조 장치가 제거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제거 시도를 했던 흉터가 있거나, 그 이전부터 제거되어 있었다는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HL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