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챔피언스 시작하기

D&D 세계관의 방치형 게임인 Idle Champions of the Forgotten Realms 입문 방법

by .

주의사항:

  • 시작한 지 며칠 안 된 뉴비가 작성함

  • DnD 게임은 발더스게이트3만 해봄

  • 편의상 반말/음슴체 사용

최근 며칠간 아이들 챔피언스 오브 더 포가튼 렐름(이하 아이들)에 빠져 살았다. 다크어지 얻으려다 이게 무슨 일이람. 혹시 나처럼 게임은 잘 모르겠고 캐릭터만이라도 얻고 싶은 사람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며 적어둔다.

이 게임의 장점:

  •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됨 (켜두면 ok)

  • 잘 몰라도 어떻게든 돌아감

  • 친숙한 챔피언들이 있어 반가움
    (2024.06.19 기준 민스크는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고, 카를라크는 리딤코드로 공짜 배포중이며, 얼더 레이븐가드는 이벤트로 얻을 수 있음)

  • 공짜 상자 코드를 많이 뿌림

단점:

  • 신경 쓰임 (자꾸 멍하니 쳐다보게 됨)

  • 한글화 X

  • 한글로 된 공략이 별로 없음

  • 한국인 성미엔 느려서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음

간단 소개 타래

우선, 발더스게이트 캐릭터(챔피언)는 시간을 들이면 공짜로 얻을 수 있다! …고 한다. 타임게이트 조각을 6개 얻어야 하는데, 이 조각은 약 5일에 1개씩 +a로 수급이 되는 모양. 장비는 내년(출시 1년 후) 이벤트에서 다시 얻을 수 있는 듯?

이 게임의 내실은 ‘패트런Patrons’인 모양. 즉 실버상자를 까지 말고 모아둬야 좋은 것 같다? 아마도? 일렉트럼 상자는 많이 준다고 하니 바로바로 열어도 될 것 같다.

공짜로 주는 상자에서는 현재 해금된 (어드벤쳐에서 사용 가능한) 챔피언의 장비가 나온다.

(기본적인 진행 외에)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1. 코드 보상 받기:

현재 사용 가능한 코드가 너무 많다. 나는 여기서 보고 입력했다.

카를라크 코드: GINN-YGET-GOLD

코드는 상자 보관창에서 사슬로 묶여있는 상자를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다.

코드를 복사한 후 좌측 하단 Paste From Clipboard 버튼을 누르거나 키보드 ctrl+V를 누르면 자릿수 상관 없이 손쉽게 입력 가능하다.

상자에서 나오는 장비는 현재 사용 가능한 챔피언의 것만 나오므로, 챔피언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챔피언 획득부터 한 후에 상자를 열자.

2. 공짜 패밀리어 얻기

스크린샷이 없는데, 상점 페이지 구경하다 보니 공짜로 주는 패밀리어가 있었다.

이 중에서 돈 주고 산 건 디스플레이서 비스트밖에 없다…

패밀리어가 있으면 마우스로 클릭한 것과 똑같은 효과를 준다. (적 공격&행동 지연)

패밀리어 수가 많으면 골드/아이템을 빠르게 줍거나 궁극기(Ultimate Attack)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험을 시작하고 위치를 배정해야 함)

3. 레이븐가드 얻기

발더스게이트3 때문에 시작한 계정이니까… 기왕 윌아버지 이벤트중인데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초반 모험은 카를라크가 있다면 손쉽게 깰 수 있다. 카를라크가 없어도, 세번째로 해금하는 성기사를 가장 우측(최전방)에 배치하고 클레릭(2번슬롯)을 레벨업해서 힐범위가 닿게 배치해두면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소드코스트 둘러보기를 하고 나면 캠페인 맵이 나오는데, 왼쪽 배너 중 가장 위의 ‘Dragondown’을 클릭하면 이벤트 맵에 갈 수 있다.

여기서 듀크 레이븐가드(8번슬롯)와 에스메랄다(1번슬롯) 2명의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다.

해금한 챔피언 수가 조건으로 필요한 컨텐츠가 있는 것 같으니 기회가 있을 때 열어두자.

타임게이트는 약 10일에 한번 꼴로 열리는 듯하고, 타임게이트 피스 6개가 있으면 타임게이트를 바로 열 수 있다. 일정 주기로 공짜 챔피언을 주는 셈이다.

이 타임게이트 피스는 패트런을 해금하는 데에도 필요하다.

챔피언 때문에 시작한 거지만 내실도 중요해 보이는데… 주객전도같지만 나는 일단 패트런부터 해금할 예정이다. 패트런 상점에서 타임게이트 조각을 판다는 말을 보기도 했고, 발더스게이트의 영웅들은 정 급하다면 현질로 살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이 정도? 나중에 뭔가 더 알게 되거나 생각나면 추가/수정하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