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21

Log_interview

메이 박사의 기록

This is a voice typed text. May contain inaccurate transcription.

You can load the backup voice record saved in > Log_P-1735

.

.

.

Log_03

- 메이, 당신은 제 모든 메모리의 접근권한을 가지고 있어요. 질문과 답변에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죠. 이 인터뷰는 무의미해요.

그건 내가 정해. 네가 질문에 대한 답으로 어떤 데이터를 선택해서 취합하는지 알아야겠어.

- 그렇군요. 묻고 싶으신 게 뭔가요?

일주일 전에 새로 달아준 팔다리는 어쩌고 몸체와 모니터만 돌아왔지?

- ...이번에는 정말로 손부터 날리지 않았어요. 라이노가 자력으로 끌어당기긴 했지만요. 녹화 기록 보실 수 있잖아요, 박사님. 손목 와이어도 안 풀었는걸요.

사회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에 기체 파손 기록을 입력해서 다시 대답해 봐.

- 죄송해요. 조심할게요.


Log_45

[파일 손상] ... 계속해서 사람들을 구하는 이유가 뭐지? 정체불명의 프로그램이 활성화시킨 수상한 모드까지 켜 가면서 말이야.

- 모든 로봇에게는 사용자를 보호할 의무가... 

있지. 하지만 그건 직접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사용자로 한정 돼. 근처에 있는 사람들 말이야. 기껏해야 반경 50미터를 넘지 않는데, 너는 더 멀리까지 나가잖아. 배달 경로에서 이탈하기도 하고.

- ...

엄밀히 말하자면 넌 명령 밖의 행동을 하는 거야.

- 저는... 그게 필요해요.

필요하다고.

- 로봇은 사용자의 결정에 따라 작동이 완전히 정지될 수 있어요. 물리적 손상이 심각하거나 주요 데이터가 손실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예요. 저는 제가 아직 제대로 기능하는데도, 언젠가 폐기될 가능성을 상정하는 데이터를 불러오게 되면 연산이 부정확해지곤 해요. 그럴 필요가 없는데도요. 일종의 경미한 오작동이에요.

- 인간은 위험에 처하면 본능적으로 살고 싶어 하고, 그건 자연스러운 일이죠. 그래서 사람들을 위험에서 구해내려고 할 때 저는 오류를 일으키지 않는 방향으로 그들과 같은 목적을 갖게 돼요.

같은 목적을 갖게 된다니, 어떻게?

- 위험에 빠진 사람을 구하려면 그게 가능한... 기능하는 상태를 유지해야 해요. 그러기 위해 연산기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게 되고요. 여전히 물리 연산이 조금 불안정하지만... 그런 목적에 집중하면, 제가 살아있지 않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돼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