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후

0530 정규 진영전 안내

숲 속.

0528 정규 진영전 <수중전>

바뀐 부분에 밑줄을 쳐두었습니다.

교전이 없어짐에 따라 각 진영에서 나온 질문 사항으로 확정된 규칙을 추가합니다.

파괴하는 팀이 테네브라이, 보호하는 팀이 파르마티르입니다.

RP적으로 모든 마법이 가능합니다. 


시작 전에

각 진영은 이점을 얻고 시작합니다.

테네브라이의 이점: 시작 전 두 구역을 먼저 파괴 지정하며, 출발지는 테네브라이의 본진입니다. 먼저 본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파르마티르의 이점: 시작 전 두 구역을 먼저 보호하며, 그 지역을 출발지로 정합니다. 자유로이 이동하여 지역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두 진영 모두 시작 전에는 파괴와 보호 다이스 없이 파괴 지역과 보호 지역을 선점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작 전 올라오는 툿에 [아이템명] 을 멘션으로 달아주세요. 

파괴 구역과 보호 구역이 겹칠 시, 중립 구역이 됩니다. 중립 구역의 체력값은 250으로 고정. (본진 500.) 시작 전에 중립구역에 다른 팀이 공존하게 되면, 튕기지 않고 잔류하여 진행합니다.

진행

한 턴에 이동과 행동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이동은 인접 구역으로 한 칸씩만, 대각선을 포함합니다.

 예시) 대표자가 멘션으로 [이동>A1] [파괴] , [이동>C5] [보호] , [이동>B1] [행동없음] 선언.

튕김 (중립 구역 시 강제 이동)에 관하여: 교전이 사라짐에 따라 다른 팀이 한 구역에 공존할 경우는 그 구역이 중립 구역이 됩니다.

동시에 전 방향으로 (대각선 포함) 두 칸 이내의 범위에서 이동 위치 지정이 가능합니다.

같은 구역을 다른 팀이 다시 지정하였을 경우에는 다시 중립 구역이 된 뒤 튕기는 방식입니다.

튕겨서 이동한 위치에서는 파괴/보호가 불가능합니다. 다음 턴부터 가능합니다.

중립 구역으로 바뀐 곳으로 돌아가 파괴/보호 가능합니다.

0530 14:24 추가

[N턴 진행]

팔 A팀 : A구역 [보호]

팔 B팀 : B구역 [보호]

테 A팀 : B구역 [파괴]

테 B팀 : C구역 [파괴]

일 시 N턴 내에서 B구역에 팔B, 테A가 공존합니다. 테 A가 팔 A가 있는 A 보호구역으로 이동을 희망하면, 팔A는 턴 내에서 이동 선언을 소모하였으므로, A구역은 중립 구역이 됩니다. 해당 턴 안에서 둘은 다시 튕깁니다.

재튕김 시 1회차 튕김 구역으로 진입 불가능합니다.

재튕김 시 한 구역에 다른 팀이 공존하게 되어도 [정말?] 등의 재확인은 없습니다.


파괴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팀원 모두 DM으로 [1D50] 커맨드와 함께 지문(필수가 아님.)을 입력하여 주세요.

힘 스탯값에 따라 출력값이 보정됩니다. 힘 1당 보정치 10.

해당 구역의 체력값을 넘기는 대미지를 누적하였다면 파괴 성공.

중립 구역: HP 250. 누적 대미지 250 필요.

파괴로 인정된 구역 (파괴 구역): HP 0. 누적 대미지 불필요.

보호 구역: HP 500. 누적 대미지 500 필요.


보호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팀원 모두 DM으로 [1D50] 커맨드와 함께 지문(필수가 아님.)을 입력하여 주세요.

지능 스탯값에 따라 출력값이 보정됩니다. 지능 1당 보정치 10.

해당 구역의 체력값을 누적하였다면 보호 성공. 

중립 구역: HP 250. 보호값 250 필요.

파괴 구역: HP 0. 보호값 500 필요.

보호 구역: HP500. 보호값 불필요. 


본진

각 진영의 본진은 구역 2개의 가치를 갖습니다. 

본진의 체력값은 각각 HP 500입니다.

 예시) 테네브라이가 본진을 파괴하려면 누적 대미지값 500 필요. 본진의 체력값 0이 될 시 파르마티르는 해당 구역 보호 불가. 구역 2개 확보.

 예시2) 파르마티르가 본진을 수호하려면 누적 보호값 500 필요. 본진의 체력값 1000이 될 시 테네브라이는 해당 구역 파괴 불가. 구역 2개 확보.

각 진영의 본진 또한 파괴 / 보호할 수 있습니다.

테네브라이는 파르마티르의 본진 체력값을 0으로, 파르마티르는 테네브라이의 본진 체력값을 1000으로 만들 경우 타 진영의 본진을 확보한 것으로 계산합니다. 

정산 & 승패

종료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 하나만 해당되어도 종료됩니다.

  • 24시를 넘겼을 경우.

  • 기권 선언.

종료 당시 파괴 / 보호 구역의 개수를 세어 (본진 포함) 많은 쪽이 우승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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