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후

0528 정규 진영전 안내

수중전.

0528 정규 진영전 <수중전>


각 진영은 신전의 구역을 파괴하고 수호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간 해온 행동과 다를 게 없습니다. 

신전을 무너뜨리려면 구조상 아래부터 공격하는 쪽이 좋습니다. 

그러니 본진으로부터 출발해 마침내 수중전입니다.


파괴하는 팀이 테네브라이, 보호하는 팀이 파르마티르입니다.

RP적으로 모든 마법이 가능합니다. 



시작 전에

각 진영은 이점을 얻고 시작합니다.

테네브라이의 이점: 시작 전 두 지역을 먼저 파괴하며, 그 지역을 출발지로 정합니다. 자유로이 이동하여 지역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파르마티르의 이점: 시작 전 두 구역을 먼저 보호 지정하며, 출발지는 파르마티르의 본진입니다. 먼저 본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두 진영 모두 시작 전에는 파괴와 보호 다이스 없이 파괴 지역과 보호 지역을 선점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작 전 올라오는 툿에 [아이템명] 을 멘션으로 달아주세요. 

파괴 구역과 보호 구역이 겹칠 시, 교전 없이 중립 구역이 됩니다.


진행

한 턴에 이동과 행동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이동은 인접 구역으로 한 칸씩만, 대각선을 포함합니다.

 예시) 대표자가 멘션으로 [이동>A1] [파괴] , [이동>C5] [보호] , [이동>B1] [행동없음] 선언.



파괴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팀원 모두 DM으로 [1D50] 커맨드와 함께 지문(필수가 아님.)을 입력하여 주세요.

힘 스탯값에 따라 출력값이 보정됩니다. 힘 1당 보정치 10.

해당 구역의 체력값을 넘기는 대미지를 누적하였다면 파괴 성공.

중립 구역: HP 250. 누적 대미지 250 필요.

파괴로 인정된 구역 (파괴 구역): HP 0. 누적 대미지 불필요.

보호 구역: HP 500. 누적 대미지 500 필요.



보호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팀원 모두 DM으로 [1D50] 커맨드와 함께 지문(필수가 아님.)을 입력하여 주세요.

지능 스탯값에 따라 출력값이 보정됩니다. 지능 1당 보정치 10.

해당 구역의 체력값을 누적하였다면 보호 성공. 

중립 구역: HP 250. 보호값 250 필요.

파괴 구역: HP 0. 보호값 500 필요.

보호 구역: HP500. 보호값 불필요. 



본진

각 진영의 본진은 구역 2개의 가치를 갖습니다. 

본진의 체력값은 각각 HP 500입니다.

 예시) 테네브라이가 본진을 파괴하려면 누적 대미지값 500 필요. 본진의 체력값 0이 될 시 파르마티르는 해당 구역 보호 불가. 구역 2개 확보.

 예시2) 파르마티르가 본진을 수호하려면 누적 보호값 500 필요. 본진의 체력값 1000이 될 시 테네브라이는 해당 구역 파괴 불가. 구역 2개 확보.


각 진영의 본진 또한 파괴 / 보호할 수 있습니다.

테네브라이는 파르마티르의 본진 체력값을 0으로, 파르마티르는 테네브라이의 본진 체력값을 1000으로 만들 경우 타 진영의 본진을 확보한 것으로 계산합니다. 


교전

시작한 이후, 각 진영에서 1팀씩 2팀이 한 지역에 공존하게 되면 교전합니다. 전투 진행 방식은 [다인전투] 커맨드를 사용하는 시스템과 동일하며, 본인 진영의 본진(파르마티르 첫 턴)을 제외하고는 어떤 경우에도 같은 지역에 같은 진영의 팀이 공존해서는 안 됩니다.

전투 승리 팀: 교전지에 잔류합니다. 해당 턴부터 행동이 가능합니다.

전투 패배 팀: 교전지에 잔류하나, 해당 턴에는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다음 턴부터 이동과 행동이 가능합니다. 

roll20 플랫폼에서 전투 시: 1턴 (선공>반응>후공>반응>종료.) 만 진행합니다.


교전으로 인하여 해당 팀원이 모두 다운될 시, 그 팀을 제외합니다.


정산 & 승패

종료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 하나만 해당되어도 종료됩니다.

  • 한 진영의 모든 팀이 전부 다운.

  • 24시를 넘겼을 경우.

  • 기권 선언.

종료 당시 파괴 / 보호 구역의 개수를 세어 (본진 포함) 많은 쪽이 우승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