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전

SYSTEM

시스템. 0526 최종 수정.

✸커뮤니티 ‘리프트라시르’는 2인 운영제입니다. 

✸조사 반응 스크립트를 빠른 속도로 출력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모든 컨텐츠를 스토리 진행 포함, 22시에 시작해 24시 이전에 마무리 짓고자 합니다. 

✸성장 전을 편의상 1부, 성장 후를 2부로 두고 서술합니다. 

✸컨텐츠 진행 도중 카카오톡의 사용을 필수로 요구합니다. 합격 이후 준비 기간에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한 계정을 만들어두시기를 권장합니다.


1. 상점

조사와 전투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재미만을 위한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 시스템이 있습니다.

상점 이용을 위한 재화의 단위는 ‘리스’입니다. 

AM 3:00~10:00 시간대에는 상점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용은 가능하나, 정산이 반응하지 않는다고 봐 주시면 됩니다.

상점 운영은 수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재미를 위한 상품을 과도하게 많이 이용하여 커뮤니티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해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상점 시스템이 잠정 중단될 수 있습니다.

매일 게시되는 출석 툿에 멘션을 달아 출석을 하고, 재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조사

조사는 간단한 타임라인 조사와 오픈채팅방에서 진행되는 조사로 나뉩니다.

타임라인 조사는 멘션이나 투표로 반응하시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오픈채팅방 조사는 진행 전에 채팅방 링크가 시스템 계정의 퍼블릭으로 올라옵니다. 프로필 설정은 단색 인장이나 두상 이미지로, 닉네임은 캐릭터명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하하) 등의 카카오톡 시스템 이모티콘 실수에 대한 반응을 금지합니다. 

이동이나 조사 선언은 조사 시트에서 입력해 주십시오.

민첩 스탯에 따라 선언에 소모되는 ‘행동력’이 결정됩니다. 기본 행동력은 0이며 민첩 스탯을 더하는 식으로 정산합니다.

행동력 시스템은 삭제되었습니다. 민첩은 전투 스탯으로만 작용합니다.

긍정적 특성과 부정적 특성이 조사 도중 반영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실 경우, 이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전투

기본적인 전투는 자동봇에서 다이스를 굴린 뒤, 유효 개수를 세어 특정 계산식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부터 6까지 눈이 있는 주사위를 굴려 최솟값인 1과 최댓값인 6을 제외한 2~5만을 유효한 값으로 봅니다. 편의상 ‘개수’로 칭합니다.

주사위 눈의 값과는 상관없이, 유효한 값이 나온 주사위의 개수만을 정산하는 점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대미지와 방어값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힘 개수+운 개수)X힘 값

(체력 개수+운 개수)X체력 값

단, 상대의 지능 판정에 따라 해당 값이 절반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능 판정은 지능 스탯의 수만큼 주사위를 굴리는 것을 뜻합니다. 절반 이상의 개수가 나왔을 경우를 성공으로 봅니다. 절반 미만의 개수가 나오면 실패로 봅니다.

A와 B 둘이서 전투하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A와 B 중 지능이 높은 쪽이 선공. 지능 스탯이 같은 경우는 지능 판정을 거쳐 성공한 쪽이 선공.

1턴: 선공의 공격>지능 판정>상대의 방어/반격/회피>후공의 공격>지능 판정>상대의 방어/반격/회피

회피는 지능 판정과 같은 방식을 이용하며, 회피 사용 시 민첩 스탯을 요구합니다! 성공 시 대미지를 입지 않고 완전 회피를 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3턴으로 진행됩니다.

전투가 종료되었을 때 남은 체력량이 많은 쪽이 승리합니다.

전투 커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 또는 반격/상대] (지문-필수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사

[방어/본인] (지문-필수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사

[회피] (지문-필수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사

커맨드는 대표자가 모아 선언합니다. 전투 안내 시트(

)를 참고하여 주세요.

대리 방어는 불가능합니다.

HP가 25이하일 경우 하루가 지나면 5씩 자연 회복을 합니다. 자연 회복으로 인한 오버힐은 불가능합니다.

다대다 전투의 경우 선후공은 팀원 개개인의 지능 판정 후 성공 인원을 비교하여 성공 인원이 많은 쪽이 선공하게 됩니다. 만약 양 팀의 성공 인원이 동일한 경우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팀별로 적용되고 있는 지능 판정은

사람1 : 지능4 > 판정

사람2 : 지능3 > 판정

의 형식입니다.

다대다 지능판정은 팀별로 적용되고 있으며, A팀 지능 판정 선공시 A팀 전원에게 성공 판정으로 적용됩니다.

4. 진영전

2부에 돌입하면 진영 대립이 시작됩니다.

매번 다른 방식의 진영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진영전에서 얻은 점수는 각 진영의 점수로 환산됩니다.

진영전이 시작되기 전, 룰 설명이 올라옵니다. 

진영전과 전투를 거쳐 확보한 진영 점수가 더 높은 진영이 최종 승리합니다.


5. 진영 채팅방

회의를 위하여 채팅방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하루 3시간입니다. 정해진 시간 외에 잡담이 가능하나 너무 시끄럽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세요.

소위 말하는 작전 회의와 사담으로 인해 멘션 교류를 뒷전으로 미루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마지막 엔딩날과 진영전, 전투 예정 당일의 경우에는 상시 채팅방이 열립니다.

2부 시작 이후 진영방 이용 시간대를 논의하여 알려주십시오.

조사 채팅방과 같은 규칙을 공유하되, 닉네임은 테네브라이의 경우 T 캐릭터명, 파르마티르의 경우 F 캐릭터명 으로 통일합니다.


6. 리뉴얼

리뉴얼 기간은 1부가 끝나는 5.19일~2부가 시작되는 5.24일입니다.

개인 로그나 독백, 근황 트윗을 제외한 퍼블릭 툿과 멘션 대화를 금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리뉴얼 안내 문서를 통해 공개됩니다.


7. 휴식

일요일은 스토리 진행, 전투 및 이벤트가 없는 휴식일입니다.

러너 전원에게 휴식계를 배부합니다. 

휴식계는 1부와 2부에 한해 하루씩만 쓸 수 있습니다. 사정상 더 길게 사용하여야 하실 경우는 문의방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사용 시 오픈 카톡으로 의사를 표현하여 주십시오. 휴식계 사용 시,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철회는 불가능합니다.

휴식 중이어도 언제든 복귀가 가능합니다.


이상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