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퍼니싱을 시작하셨다면

퍼니싱 가챠

블루 레코드 by 1334
13
0
0

퍼니싱은 가챠천장이 낮고 가챠재화를 모으기 쉬운 편에 속하는 게임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간단히 가챠 종류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지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한 글로 그리 친절하거나 상세한 공략은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이벤트 캐릭터 테마

새 시즌이 나오면 등장하는 캐릭터 가챠로 60연 안에 100% 확률로 해당 캐릭터를 뽑을 수 있습니다.

지금(23년 12월 19일) 한섭에서는 각명나선 이벤트가 진행중이므로, 각명나선 주역인 리 초각이 해당 가챠에 등장했습니다.

신해이도 시즌에는 그 스토리 주역인 비앙카 심흔이 등장했습니다. 이런 식입니다.

운명 이벤트 캐릭터 테마

이벤트 캐릭터 테마와는 천장과 확률만 다른 가챠입니다. 80~100연 안에 100%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캐릭터 테마보다 살짝 더 높은 확률을 가졌습니다. 당신이 정가칠 블카는 없는데 가챠는 돌리고 싶고 캐릭터를 굳이 얻을 생각은 없는데 일단 확률의 소름은 느끼고 싶다! 하시면 함 돌려보시는 것도 좋아요. 그래도 기왕이면 정가 모아서 이벤트 캐릭터 테마를 돌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퍼니싱은 정가 천장이 낮고 재화를 퍼주는 게임이니까요…

강림 이벤트 캐릭터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복각입니다. 60연 안에 70% 확률로 해당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혹 이벤트로 100% 픽업 가챠가 돌아오니 확률이 못미더우시다면 스킵을 추천드립니다.

운명 강림 이벤트 캐릭터

이름 앞에 운명이 붙은 가챠는 제정신이 아닙니다. 확률을 조금 더 높이고 천장을 올려선 네가 자신 있다면 돌려봐라! 하는 가챠입니다. 도전해보시면 재밌습니다. 특정 가챠가 온다면, 그 바로 아래 운명이 붙은 가챠도 찾아옵니다. 즐기십시오.

기본 캐릭터 연구

초회정가는 40연, 그 이후는 60연인 기본 캐릭터 연구입니다. S선택권은 초회정가에서 얻은 S신기체와 겹치지 않는 구조체를 데려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0연에 A급 범용기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구조체 주역 이벤트가 오면 100% 확률로 해당 구조체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때 기간한정 이벤트 상점에서 구조체 명함을 얻을 수 있을 정도의 조각을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카드를 교환해 이 가챠를 돌리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저격 무기 연구

캐릭터의 무기를 뽑을 수 있는 가챠입니다.

해당 이미지처럼 상세를 누르시면 누구의 전용무기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픽뚫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기를 3번 분해하면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하나의 무기로 다른 무기를 공명 시켜줄 수 있으므로, 특정무기를 얻지 못하면 미쳐버릴 것이다 정도가 아니면 픽뚫도 분해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기연구

언젠간 뽑을 수 있는 무료무기가챠…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블랙카드 소모는 비추천합니다.

독립 기체 저격 연구

독립기체(수격자) 가챠입니다. 천장이 10연입니다.

해당 독립기체 주역 이벤트가 오면 100%확률로 뽑을 수 있습니다. 통상에서도 80% 확률로 뽑을 수 있습니다.

(예시: 노안 주역 이벤트 고후위등에서 노안을 100% 확률 가챠가 나왔음. 지금의 각명나선에서도 80% 확률로 뽑을 수 있음)

보조기 저격

보조기 가챠입니다. 뽑으면 보조기에게 이름을 지어줄 수 있습니다. 귀엽죠? 많이들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퍼니싱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