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퍼니싱을 시작하셨다면

퍼니싱 파티 만들기

블루 레코드 by 1334
35
0
0

퍼니싱에는 직업(공격형, 아머형, 보조형, 증폭형)에너지(물리, 불, 얼음, 번개, 암흑)가 있습니다.

요약: 에너지 속성을 통일해 직업을 겹치지 않게 분류하면 퍼니싱 파티가 만들어집니다!

이 포스트에서 따로 수격자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지인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한 글로, 상세하고 정확한 공략은 아닙니다… 모든 내용이 주관적이므로 참고로 봐주세요.)


공격형

파티의 주요 딜러입니다. 주로 쓰는 삼색볼과 색이 겹치지 않는 곳에 배치합니다.

예시:

-리 난수의 코패는 아무 색깔 3체인 후 빨간색볼(갯수상관없음)이다. 따라서 적색에 배치하는 것이 좋음!

-루시아 심홍지연의 코패는 파란볼3체인+아무 색 3체인이므로 되도록 청색에 배치하는 건 피하는 게 좋음!

아머형

파티의 탱커이며 적의 방어력을 깎는 역할을 합니다.

원소속성(불, 얼음, 번개, 암흑)은 아인슈타나 의식을, 물리속성은 캐서린 의식을 착용합니다.

보조형

힐러를 맡고 있는 직업입니다. 아군을 보조하며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의식으로 다빈치 4장이 추천되므로, 의식 어떡하지 싶은 보조형 구조체는 이렇게 세팅해두시면 좋습니다.

증폭형

보조형의 상위호환으로, 힐과 아군강화를 동시에 해내는 직업입니다. 힐도 하고, 딜도 합니다. 이들은 다빈치도 사용하지만 전용의식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 파티에 맞는 의식을 배치하도록 합시다.


속성파티 예시

보조형or증폭형 공격형(리더) 아머형(선발)

예시: 리브(식암) 루시아(홍련) 나나미(폭풍)

폭풍으로 물리방깎을 하고 식암으로 힐을 하며 홍련으로 딜을 하네!

앞으로 이렇게 응용하시면 됩니다.

속성파티 예시2

리브 백야(증폭) 리 초각(공격) 나나미 요성(아머)

화속팟의 예시입니다.

지존강한 리 초각이 최강짱 활약할 수 있는 파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정한 파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해두면 조금은 편해집니다.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퍼니싱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