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미션

청우(@River_commi) 글 피드백/글 과외 커미션

화(@afgwdde01)님의 지원입니다.

★ 저는 4년제인 모 대학에서 문예창작학과를 다녔고, 2023년 2월에 졸업을 한 학생입니다.

★ 저희 학과에서는 소설, 웹소설, 시나리오 등의 실습 수업이 있고 해당 과목은 모두 이수하였습니다.

★ 지금은 글 쓰는 일을 업으로 삼으며 집필 도중이며,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 피드백 커미션

☆ 한 편의 글을 보고 피드백을 드릴 수 있는 것은 문장의 느낌과 글의 진행, 캐릭터 빌딩 등에 대해서입니다.

★ 신청을 추천드리고 싶은 분은 나의 문장이 매끄럽게 읽히지 않는다, 나의 문장이 읽는데 어딘가 어색하다, 내가 글을 썼는데 한 번의 문장 정리가 필요하다. 캐릭터가 잘 안 움직인다.

★ 혹은 글의 진행에 있어서 이 부분이 매끄러운지 모르겠다, 연재를 하는 글인데 마무리가 이래도 될까 등등.

★ 위의 생각들이 드실 때, 가볍게 보기 좋은 피드백 커미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피드백 방식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자분의 글의 샘플 사용을 허락받았습니다.

★ 글의 출처는 https://twitter.com/jerryarch1ve/status/1652402059973656576 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파란색 글씨와 댓글이 제 피드백입니다.

☆ 제 글 스타일을 보고 싶으실 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보통 로그로 쓰다 보니까 간단한 글들이 대부분이긴 합니다.

★ 게다가 제 글의 스타일은 피드백에는 영향을 크게 미치지는 않긴 합니다. (그저 제가 수정안을 제시할 때, 제 문장스타일이 나올 뿐입니다.)

★ 그러니 가볍게만 봐주시고 메인은 피드백에 초점을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gyeon-hu.postype.com/

https://cheong-u.postype.com/

☆ 금액 책정 방식

★ 신청자가 쓴 글의 공백포함 1,000자당 5,000원. 즉 10,000자의 글을 보여줄 때는 50,000원이 듦.

★ 최소 3천자~5천자의 글 정도는 되어야 피드백을 해드리는 의미가 깊습니다. 그러니 피드백을 원하실 땐 가급적 장문을 써서 보여주세요.

☆ 과외 커미션

★ 과외를 원하고 오시는 분들인 만큼 문의 주시면 학교와 학과, 이름 등을 모두 공개할 예정입니다.

★ 단, 아쉽게도 저는 한예종이라거나 서울예대처럼 이름 있는 학교는 아닙니다. 그래서 '입시' 과외로는 부적절합니다.

★ 그러나 많은 이론들을 배웠고 졸업도 했습니다.

★ 22년 1년 간은 산업체와 이어진 수업에서 웹소설에 대해 공부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활동을 많이 했습니다.

★ 23년부터는 회사와 계약을 하고 피드백도 받으며 집필 중입니다.

★ 그렇기에 덕질을 위한 글을 잘 쓰고 싶으신 분들께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글의 문장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싶으실 때는 글 피드백 커미션을 참고해주세요! 

★ 커리큘럼은 학생 분에 맞추어 진행할 예정이지만 문서를 통한 피드백 이후, 거기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이론으로 진행합니다.

★ 제가 알고 있는 이론이 없으면 피드백도 불가능하고, 피드백을 드리면서 설명을 하려면 이론을 알려드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 커리큘럼

★ 실시간 화상 채팅 (서로 얼굴 공개X 화면 공유와 마이크만 사용)을 통해 상세 피드백과 필요한 이론 수업.

★ 1명당 최대 한 시간 예상. 단체(2명 이상) 과외일 경우에는 최대 3시간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 (2회 이상 신청 시) 필요한 과제 제출.

★ (3회 이상 신청 시) 학생이 좋아하는 글이나 작품, 혹은 제가 추천하는 작품에 대한 이야기, 그곳에서 볼 수 있는 장단점 함께 파악하기.

★ 위처럼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금액 책정 방식

★ 1회당 50,000원 (4주 한 번에 결제 시 10% 할인)

★ 1회 차, 2회 차 때는 학생의 글에 더욱 집중할 예정입니다.

★ 3회 차부터는 다른 작품을 함께 보면서 보는 눈을 키우고, 함께 토론을 통해 생각을 넓혀보는 커리큘럼을 짜보았습니다.

★ 관심이 있으시면 편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는 아래 오픈채팅방으로 들어와주세요.

https://open.kakao.com/o/sgWG4jhb

☆ 후기

★ 본 링크에서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후기 아래에 선택지 중 글 과외 & 글 피드백 칸을 확인해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