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딕 타로 카드 추천 가이드

Des glaneuses by 空
346
2
0

타로 입문은 원하는 덱으로 했지만 해당 덱은 이미 팔아버린지 오래고 취향 덱 모으다가 거의 다 정리하고 남은 덱이 네 가지 밖에 없는 사람의 추천 가이드입니다. 로제딕을 사기 전까지 저는 웨이트 타로 카드(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를 메인으로 쓰고 있었고, 성인용 덱과 현생용 덱을 따로 두고 있기 때문에 오타쿠 용으로는 웨이트 타로만 사용했습니다. 로제딕 1탄이 나왔을 때 실물 해설서 없이 PDF 팩으로만 구매해서 사용했지만 무리 없이 잘 쓰고 있어요.

로제딕 타로 카드로 웨이트 타로 카드와 현생용 덱(싼타 무에르떼)를 대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설서에는 오타쿠용과 일반적인 리딩을 포괄적으로 담아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해석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너무 다양해서 특정한 부분만 해석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좋은 타로 카드입니다. 만족도 2000%의 타로 카드!

로제딕 타로 카드 Ver. 2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1. 예쁜 디자인의 타로 카드 관상용으로 수집하고 싶은 사람

- 로제딕 2탄에서는 레드+골드 / 블루+실버 조합으로 두 가지 패턴이라 웜톤 / 쿨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되고 둘 다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금박, 은박이라는 옵션도 화려하기 때문에 두고 두고 보기에 좋습니다. 2탄에서 박 가루 묻힘이 적어졌다고 하니까 개선된 2탄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소장용으로만 갖고 싶다면 중고 매물 올라오는 1탄도 나쁘지는 않지만 2탄 역시 카드 덱만 따로 구매가 가능하니 가능하면 2탄 구매를 적극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2. 타로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입문자

- 2탄에서 초심자용 가이드도 추가된다고 하니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해설서가 정말 매우 많이 친절한 편입니다. 보통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타로 카드 해설서는 영문 번역인 경우가 많고 뜻 해석 등이 단편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로제딕은 상징성에 대한 해석이나 어떻게 리딩하면 좋은지에 대한 조언까지 잘 나와있어서 입문용으로도 추천드려요. 굉장히 좋습니다.

3. 오타쿠용으로만 타로 리딩하고 싶은 사람

- 일반적인 타로 카드와 같은 해석으로도 사용가능하지만, 오타쿠 특화된 설명이 장르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다양하게 변주해서 쓰기 좋습니다. 캐릭터 빌딩용, 썰풀이용 기타 등등 오타쿠 맞춤형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굉장히 오타쿠 친화적인 타로 카드입니다. 나는 오타쿠이며, 오타쿠적으로만 타로 카드를 쓰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타로 카드 입문자 바로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1. 나는 아직까지 타로 카드를 한 번도 사 본 적이 없어서 뭘 사야하는 지 모르겠다.

2. 정말 타로 카드라는 것을 접해본 적도 없고 해본 적도 없는 생초짜다.

3. A부터 Z까지 다 하나하나 일일이 설명해줬으면 좋겠다.

위와 같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해설서가 매우 친절하기 때문에 타로 카드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분들이 입문하기에 좋습니다. 저는 로제딕 타로 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의 웨이트 타로를 초보자(초심자)용 덱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갑자기 난데없이 다른 타로 덱을 추천해서 당황스러우시겠지만, 디자인이 예쁜게 좋다! 라면 로제딕을, 정석에 충실한 상징성이 뚜렷하고 보편적인 해석이 가능한 게 좋다! 하면 가장 친절한 타로 리딩 북의 웨이트 타로를 추천드립니다. 둘 다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솔직히 로제딕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면 그것만으로도 처음 입문용 타로로 선택하시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저도 처음 시작할 때는 원하는 타로 카드를 사서 시작 했습니다. ( 그 타로 카드 덱은 이미 제 손을 떠나버렸지만… ) 어차피 마음에 들어야지 더 많이 잡아볼 수가 있는 겁니다. 마음에 들지도 않으면 아무리 사봤자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나중에 가서는 저도 웨이트 타로 덱을 선택하기는 했지만 그건 천천히 다가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로제딕 타로 추천용으로 작성했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첫 타로 카드 덱은 무조건 내가 갖고 싶은! 타로 카드로 구매해서 도전해 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마음이 가 있어야 더 손이 가기 쉽습니다. 마음에 들지도 않는데 어떻게 많이 쓰겠어요. 무조건 원하는거 갖고싶은 타로 카드로 구매해서 쓰세요.

실사용을 해 본 사람으로서 로제딕 2탄을 추천하는 이유!

1탄 구매자로서 아쉬웠던 점이 생각보다 많이 얇게 느껴졌다, 옆면 금박이 너무 많이 묻어난다 = 금박이 떨어져나가서 속 표면? 이 까져서 나오는 것처럼 보임, 금박 때문에 보호필름 사용 > 보호필름으로 부피 커짐 > 특전 자석 케이스에 들어가지 않음 > FAIL 등의 여러 가지 불편했던 점이 다 개선된 개선판이라서 추천드립니다. 1탄 중고구매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아마 1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보호필름을 구매했을 거라고 생각하고 끼워서 썼으리라고 생각 하거든요. 하지만 2탄에서 많이 개선 됐기 때문에 2탄 구매 추천드립니다.

사실 텀블벅 소개에서도 이미 다 나와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덱이라서 한 번 써봤어요. 저는 타로 리딩을 웨이트 타로 카드 위주로만 해왔던 사람이고(메인 덱으로 사용했음), 실제로 로제딕으로 한 리딩은 6번 정도이고 전체 리딩 중에 절반도 채 되지 않는 횟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제딕 타로를 사용하면서 좋은 점만 느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바로 지금! 텀블벅에서 후원하세요.

다만 사이즈가 커졌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손 사이즈? 를 가진 제 입장에서는 죔 많이 크다고 느껴지네요. 제가 예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구매한 싼타 무에르떼 타로 카드와 사이즈가 같아졌네요. 엄청 크던데… 손에 맞을지 좀 걱정은 되지만 구매는 후회하지 않는 로제딕 지금 바로 구매하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