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그램 테스트 결과
ACAAC-냉철하고 배타적인 타입
성격
이렇게까지 자기본위의 기색이 역력하다면 아무리 그럴싸한 베일로 본성을 감추고자 노력해봤자 소용없습니다. 여기저기에 의도가 뻔히 보일 테니까요.'내가 하는 일은 전부 OK 남이 하는 일은 대부분 No!'라는 식으로 생각하는 강렬한 개성의 소유자입니다. 그리고 이런 사고방식은 오로지 그의 강한 의지와 멈출 줄 모르는 감정으로부터 발생합니다. 이성이나 지성이 평균보다 낮은 타입이지만 무엇이 자신의 결점인가는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사고들이 제대로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공격성, 비관용, 거만함, 방종 등의 단점이 노골적으로 드러나게 되어 손을 쓸 수가 없습니다. 이런 딜레마로부터 벗어나는 길은 단 하나, '모든 사람이 다를 바 없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는 한 동지'라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가져보는 것입니다.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이런 타입과 사귀는데 있어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는 강인한 근성이 필요합니다.
거래처 고객 - 큰 해를 입기 전에 원만하게 관계를 끊도록 하십시오.
상사 - '면도칼'이나 '전갈' 정도의 별명이 어울릴만한 상대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싫어하는 타입. 그에 맞추어 대책을 생각하십시오.
동료, 부하직원 - 교활한 방법이긴 하지만 한 번쯤 사내를 맘껏 활개 치며 돌아다니게 해 두십시오. 커다란 결점을 드러내게 만든다면 나중에는 다루기 편해지지 않을까요?
미륵불 해석
이렇게까지 싸가지스 바가지스일줄은 알았지만 정말 마주하자니 기가 차네요 특히 거래처 고객 타입이 정말 기가 막합니다.
그런데 그렇죠 이자식은 강하고 기가 쎄고 자기 하고픈 말 다 하고 나는 옳고 너는 틀려라는 인식을 강하게 지니고 있는 캐릭터가 맞지요… 모든 사람들이 다 험난하게 살아가고 잇으니 공격적이지 말아야지 : 라는 마음가짐 하나 만으로 타인에게 무례하게 굴지 않는 놈도 맞습니다 네네…
- 카테고리
-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