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_데카리오스_인터뷰

게일을 인터뷰 해요

사망 소재가 있습니다. 읽으실 때 주의하세요.

기존 형식에 추가한 내용이 있습니다.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영수증 첨부 ok!)

응? … 파이오스…데카리오스. 바드일세.

2. 현재 데카리오스씨와 어디서 지내고 있나요?
(워터딥, 발더스게이트, 모험중, 기타 등등)

워터딥으로 돌아가 살고 있지. 예전 주인에게는 미안하게 됐어. 도망간 물건이 제 발로 돌아온 것도 모자라 이름을 가지고 돌아왔으니 얼마나 우스웠을까.

3. 엄청난 속도로 결혼식을 치뤘는데 어디서 치루고, 하객으로 누가 왔나요?

워터딥에 꽤 얼굴이 팔려있어서 말이야. 적도 꽤나 많은 편이었고. 대 마법사 데카리오스의 이름이 필요하던 참이었지. 이렇게 침 발라두면 용기 있는 자가 아니라면 누가 미스트라 초즌이었던 자의 것을 건들겠나? 아, 이유를 물은게 아니라고? 조촐하게 치뤘다는 말을 하려던거라네. 그런 거 치고 하객은 꽤 많았지. 친구가 없다더니 순 거짓말이야.

4. 결혼반지는 어떤 형태로 맞췄나요?

일리시드가 된 이후에는 도통 꾸미는 데에 재미를 못 느껴서 사실 맞추지 않으려고 했다네. 이 마음을 알았는지는 모르지만 게일이 먼저 준비해왔어. 우리 둘을 닮은 원석이 두 개씩 박힌 아름다운 반지야.

4. 일리시드가 된 것을 후회하나요?

…응.

5. 타라와 모레나 데카리오스 부인과는 자주 보거나 연락을 하나요?

이 정도면 자주 한다고 생각해. 아마? 누군가에게 아양떠는건 평생 했으니 이젠 안 해도 괜찮잖아.

6. 데카리오스씨와 서로를 어떤 애칭으로 부르나요?

게일. 바보. 내 사랑. 보통 이름으로 부른다네.

7. 데카리오스씨와 결혼 후 달라진게 있나요?
(외형, 생활패턴, 취미의 변화 등)

도통 혼자 두지를 않지. 잘 때도 하물며 씻을 때도 같이 있으려 한다니까.

7.이유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는 않나요?

글쎄. 분리불안 있는 강아지라서?

8. (교수 엔딩일 경우) 데카리오스씨는 배우자분에게 시간을 많이 할애하나요?

(교수 엔딩 이외의 경우) 데카리오스씨는 지금 무슨일을 하고 있나요?

대부분을 함께하려고 하지. 처음 교수직으로 출근하는 날에는 같이 가야하지 않겠나고 우기는 걸 떼어놓는데에 진땀을 뺐다네. 애도 아니고…. 웃기지?

9. 데카리오스씨가 출근하거나 일을 보러 나가면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보통은 탑에서 책을 읽거나, 이따금 동료들이 놀러온다네. 아니 꽤 자주…. 덕분에 혼자 있는 시간이 적다네.

10. 데카리오스씨와 주말이나 일이 없을때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게일이 일이 없는 날은 내 외출 날이지. 내가 집 밖에서 홀로 있는 게 싫은지 나가지 못하게 해서 말이야. 말을 잘 듣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워낙 간절해 보여서 웬만하면 지킨다네. 외출 했을 때는 항상 하는 게 달라. 보통은 산책이긴 하지만 매일 뭔가 준비해놓더군.

11. 첫 결혼기념일은 어떻게 기념했나요? 아직 1주년을 맞지 않았다면 어떻게 기념할 예정인가요?

글쎄…. 뭐가 좋을까. 항상 나를 위해서 힘써주어서 뭔가 해주고 싶다만…. 유능한 이를 남편으로 두는 건 이런 점이 불편하군.(농담조)

12. 가족 계획은 어떤가요? 자녀를 가질 생각이 있나요?

없네.

13. 데카리오스씨의 어떤 면을 보고 사랑하게 되었나요?

…본래 사랑했으나 금방 사그라들 감정이라고 생각했다네. 마음을 굳힌 건 일리시드가 된 나를 보고도 똑같이 나를 대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지. …누가 그렇게 할 수 있겠나?

13. 당신도 할 수 있었을 거예요.

설마.

14. 데카리오스씨에게 가장 존경하는 면이 있다면?

방금 말 한 것과 같다네.

15. 데카리오스씨의 모습 중에서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한 면이 있다면?

으음. 자고 일어날 때 옆에 없으면 펄쩍 뛰고는 해. 뭐가 그리 불안한지 원.

16. 가장 좋아하는 데카리오스 씨의 신체 부위는?

수염? … 왜 웃지?

17. 데카리오스씨와 보내는 시간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조용하게 내려앉은 어둠에서 끌어안고 잠을 청하는 것. 눈을 뜨면 게일의 얼굴만 겨우 보여서 좋아.

18. 데카리오스씨와 함께 했던 시간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모든 시간이 소중하다는 대답은 진부한가? 하지만 사실인걸.

19. 데카리오스씨와 처음 만난 날 이후로 달라진 자신의 면모가 있다면?

거짓말을 못하곘더군…. 아첨도, 아양도 못떨겠어. 게일은 좋아했지만…. 역시 아직도 떨떠름하달까.

20. 반대로 달라진 데카리오스 씨의 면모가 있을까요?

오만한 위저드가 아니게 되었지. 남을 생각하고, 배려할 줄 알고. 뭐, 나에게만 그런 거 같았지만 그게 중요한 건 아니지.

21. 서로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느낀 부분이 있을까요?

사람을 믿게 되었다네. 서로 뿐만 아니라, 타인도. 게일이 교수가 됐다는 점 부터 많은 발전 아닌가?

22. 배우자와 다툴때가 있나요? 다툰다면 어떤 이유로 다투나요?

보통은 게일이 너무 나를 묶어두려고 해서 내가 답답해하지. 세상을 구한 영웅이 쉽게 쓰러지겠나? 나 참.

23. 부부싸움을 한 후 주로 어떻게 화해하나요?

보통은 게일이 먼저 사과한다네. 그리고 나에게 부탁하지. 멀리만 가지 말라고. 그 눈이 제법 간절해서 거절하지 못하고… 반복이라네.

24. 데카리오스씨와 식사는 얼마나 함께 하나요?

교수 일이 요즘엔 바쁜지 점점 어려워지고 있긴 한데…. 그래도 웬만해서는 나와 함께하려고 한다네. 뭐가 그리 간절한지 먹지 않고 일부러 오는 일도 허다해.

25. 데카리오스씨와 함께하는 루틴이 있나요?

새벽에 일어나서 산책을 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후에 게일이 가면 동료들이 오지. 요즘엔 타라가 자주 와. 저녁 일찍 돌아오면 보통 식사를 미리 만들어오더군. 나는 먹을 수 있는 게 한정 되어있다 보니까 그걸 기다리지. 식사가 끝나면 밤 산책을 해. 사람이 없는 곳을 골라 다니는건 나름의 배려라고 생각한다네.

26. 데카리오스씨가 만드는 음식중에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 이름이 없을텐데. 게일은 파이오스 정식, 이라는 느낌으로 부르더군. 항상 밖에서 만들어와서 뭐가 들었는지는 정확히 모른다네.

27. 데카리오스씨가 배우자와의 연애 이야기를 글로 쓴다고 하면 허락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재미있겠군. 그래도 마지막 장은 찢어주게나.

28. 데카리오스씨에게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한 질문이 있나요?

나를 용서해?

28. 다시 살아난다면 어떨 거 같나요?

… 그러지 마. 게일.

29. 데카리오스씨의 수염을 밀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한 번 밀어보고 싶긴 하군. (웃음)

30. 데카리오스씨에게 한마디!

사랑해.

??. 나도 사랑해 파이오스. 곧 보자. 모든 시간선에서 너를 보고 있어.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