잿낙커- 세계관

러너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문서입니다. 세계관에 대한 기본 설정들과 갖가지 tmi가 적혀 있습니다.

커뮤 by ㄷ
25
0
0

1. 레트리티오 고아원

레트리티오 고아원은 베네디오 마을의 산속 깊은곳에 위치한 오래된 고아원입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의 수가 많았지만, 현재는 마을에 돌아다니는 각종 기담괴설들에 의해 그 수가 현저히 줄었습니다. 현재 레트리티오 고아원은 타 고아원들에 비해 인수의 비율이 높은 고아원입니다.

고아원은 꽤나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키고 있었기에, 고아원에 있지 않은 아이들은 종종 레트리티오 고아원을 ‘잿더미 고아원’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것이 레트리티오 고아원의 취지가 ‘잿더미를 털어내고 빛나자!’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레트리티오 고아원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딕 양식을 따라 지어진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건물입니다. 1층에는 교실, 카페테리아, 도서관이 위치하여 있으며 2층에는 생활관, 놀이방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건물 외관과 지도는 가개장 후 공개됩니다.

캐릭터가 고아원에 온 이유는 개연성이 충분하다는 전제 하에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괄진들의 캐릭터는 쭈욱 레트리티오 고아원에 있었던 캐릭터, 러너님들의 캐릭터는 새로 고아원에 들어온 캐릭터라는 점만 고려 부탁드립니다. 다른 고아원에 있다가 레트리티오 고아원으로 옮겨왔다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레트리티오 고아원은 모든 국적의 아이들을 포용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배경은 서유럽 배경입니다. 사회에 나가서 따르는 부조리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2. 베네디오 마을

베네디오 마을은 레트리티오 고아원이 위치한 마을입니다. 도시 외곽에 위치하였지만 그래도 다른 마을들보다 발전 수준이 높습니다. 마을을 오갈 수 있는 기차역이 베네디오 마을에 위치하여 있기에, 고아원에 머무르는 아이들은 기차를 타고 가끔 체험학습을 떠나기도 합니다.

베네디오 마을의 발전 시대는 근대 시대에 가깝습니다. 인류의 생활을 편리하게 바꾼 기술력들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휴대폰은 존재하지 않고, 편지가 흔히 쓰이는 통신수단입니다.

마을에서 살아가는 인수들은 짐승의 피가 섞였다는 인식만으로 그리 좋지 않은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인간과 인수 두 종족을 동일하게 취급해야 한다는 법이 통과되었지만서도, 아직까지 사라지지 않은 인식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사회적 지위와 영향력도 아직은 인간이 더 높은 상황입니다.

인간과 인수간의 연애/결혼, 그리고 그에 대한 혼혈종도 막지는 않지만 부정적인 시선이 조금 따르기는 합니다.

인수에게 따르는 취급에 대한 예외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 예외에 기반한 설정도 금지합니다. (ex. 우리 종족은 마을에서 귀족과 같은 취급을.. (x))

특정 종류의 인수에게 우대받는 직업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유롭게 설정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베네디오 마을을 포함한 이 세계에는 마법과 이능력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판타지적 개연성이 따른다는 하에 창작 종족을 선점하신 러너분들은 생물학적 부모가 없다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ex. 자연발생, 마법에 의해 태어남)

인간은 이능력이 없지만 인수/혼혈들은 이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수들과 혼혈들은 원체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기에, 이능력을 사용한다면 그러한 인식이 더욱 악화될 뿐입니다. 위를 이유로 이능력을 가지고 있는 존재여도 이능력을 사용하지 않는 분위기가 지배적입니다. 자신이 이능력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능력 관련 설정은 허용하지만 캐입방 내 이능력 사용은 금지합니다.

3. 불꽃놀이

베네디오 마을은 12년에 한 번씩 마을 전역에서 보이는 성대한 불꽃놀이를 합니다. 그리고 그 불꽃놀이는 레트리티오 고아원의 아이들이 만난 시점부터 5일 뒤에 개최됩니다. 고아원에 있는 아이들에게 이 불꽃놀이는 태어나서 처음 보는 불꽃놀이일 확률이 높습니다.

4. 창작 종족&혼혈

이 세계에는 현존하는 동물의 형상을 본뜬 인수가 대표적이고 그 수도 인간의 1/3정도 될 정도로 많지만, 가끔 현존하는 동물 인수가 아닌 다른 인수들이 소수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용/유니콘과 같은 환상의 동물들을 본뜬 인수, 자연물의 형상을 본뜬 인수 (ex. 화인), 현존하는 동물의 인수들이 섞여 그것이 아예 새로운 종족으로 굳어진 경우 (ex. 사자+호랑이=라이거/타이곤과 메커니즘은 같으나 현존하지 않음) 가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종족들은 소수선점 (선착 5인)을 통해 창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예 인외적 형상 (ex. 머리카락과 얼굴의 경계가 정확하지 않음) 을 띄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된 바가 있듯 인간x인수, 인수x인수간의 혼혈종도 존재합니다. 부정적인 시선이 따르는지라 그 수는 구분된 인간, 인수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혼혈들도 소수선점 (선착 7~10인)을 통해 창작하실 수 있습니다.

Q. 창작 종족에서 동물 a+b를 합치는것과 인수간의 혼혈은 무슨 차이인가요?

A. 창작 종족은 말 그대로 창작 '종족'이므로 동물 a+b가 합쳐진 것이 아예 새로운 종족으로 굳어진 것이며, 파생캐 생산이 가능합니다.
반면 인수간의 혼혈은 오로지 일시적인 혼혈종이므로, 가족관을 제외한 파생캐 생산은 불가능합니다.

5. 낙원

낙원, 낙원이라 불리는 곳은 사실 시̨̛̥͇͇̐͊̋͌̆̌̊̃͢͜공̧̞̭͔̘̗͎͚͚̈́͂͛̂̔깨̵̡̞͓͉̠͕͇̻̑̓̂̅̀̊̀̚͢져̵̧̹̱̜͕͔̋͂͊̊͐͊ 맞̴̡̼̯̼̬̍̿̊̀̊͒̎͊̕͜물̶̥͚͙̩̠̬̰̽͋̏̓͊̕͟간͓̺̘̖̑̑̈͋̏̏̕͝ͅ이̶̢̙͓̤͙͍͚̹̉̋̈̃̒͢͝며̢̢̛͈̬͍̬̄̾́̄́͌,̛̳̱̼̙̲̯̳̌̒́͛̒̋̆̚͠ 그̵̧̦̫̪̲̠̼̝̳̼́͗͐͊̚͡ 공̳̬͉̍̀̇̐͌̇̃͜͝͞ͅ간̨̘͖͔̻͇̠̭͗̊̌͆́͞이̛̛̝̯̹͈͔͕͎̀̃̊̌̿͗̐͡ͅ 무̷̨̳͍̙͎͚̞̀͆̓͐͌̋͘엇̵̱̩̘̦͔̠͓̳͊̌̂̎͟͟͝͞͞인̷̢̩̰̯͎͙̐̑̐̑̽̇̓̀습̲̯̞̥̟̭̔̉̿̐̎̉͂͂ͅ니̢͙͕̗̟̗̙̀̑͗̈͆͛̽͒͘다̵̡͉̮̙̞̘̥̲̾̓̑̾͊͋͌͗̂̌.̴̧͔̙̻̞͉͓͇̠͉̂̈̀̎̈́ 또̷̮͚̺̱͍͙̘̘̫̔̅͋̊͒͛한̶̛͚̲̩̺̉̄͌̔̓́̿̈́͠ͅ 낙͖̮̳̰̼̥̇͊̽̊̃̂̀̕͞͞원̨̜͖͔̜̳̖̓̔̽̽͆̿̈에̨̨͙͖̣̱̙̭̂̈́̽͗͑͜͡서̴̞͙̮̹̘̳͍̬̱̐͌̓̅̋̒̐̂͢͝ 여̷̛͇̱͕̫͚̤̲̼͋̊͐̇͆이̬̯̖̙̠̝̟̭̐͑̓̏̿́̅͛͜͡͡는̶̧̢͔̜̥͕̮͚̀̑̑̈̀̀͘ͅͅ,̴̢̥͙̩̘̝̓̎̈́͝͝ 여̧͈̞̺͖̠̂̆̆͛̽̃͋̾͜͞ͅ러̵̢̢̛͖̳̻̯̼̖͔̘͆̒̄̐̔͛̽̆분̧̘̬̦̻̖͍̜̳̆̓͂̽͂̑̒͑͠을̵̫̙͇̖̜̝̰͈͂̍̿̾͡ 영̵̢̨̟̩͖̬̞̇̈́̓͑̈͐͑͂̓͜͞원̢̖̝̳̖̅̎͆́͐̆͐́͘͜지̙͓̱̦͍̳̔̑͛̚̚의̴͕̜̜̖̲̅́̓͘͜͟͠ 세̸͔͍͎̙̿͊̀͆͢͠계̡̢̧̛̛̣̖͈̣͔̦̖̋̂̇̒̉̈́̾̍에̡̢̛̳͈͕͇̝̣͍͊̄̇͊̉̇̉͘͢ 게̨̛̛͔̯̣̖̑̇̐̆̆͌́̎͟ͅ 만̷̧͖͈͈̰̝̣̼̥̝̋̓̅̇̏̿͠͝들̷̝̝̖͈͑̐͂̍̆͆͑͢͠ 존̜͙̭̪̰̩̖͒͋͘̚̕͜ͅ재̢̮̗͕͔̥̝̠̃̈̽͊͂̅̂̒͡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