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판단 IV: 보너스
리마스터 과정에서 추가된 컷씬(?)들
카라와 베이지의 추억
베이지는 환수 나라 각국에서 경사스러운 일이나 도움이 필요한 일에 한 번씩 들러서 조언을 해 주고는 했다. 그래서 카라도 어릴 때, 한 대여섯 살 쯤에 왕성에서 베이지를 본 적이 있었다.
카라: 베이지 이모…?
베이지: (빙긋)
베이지: 언니라고 부르렴.
참철검의 폭주
본편 1턴에서 폭주하는 카라. 화면상에서 적이 다가오며 전투가 시작되면 카라는 무조건 버서크+선제공격 상태로 ‘참철검’이라는 스킬만을 사용한다. 전투시작-참철검(샥)-승리했다-전투시작-참철검(샥)-승리했다 가 몇 번 반복되는 것이다.
플레이 비화
플레이어A는 PC2, 플레이어B는 PC1과 3을 맡았다. 플레이 당시 플레이어A의 최애파판은 브엑, 플레이어B의 최애파판은 6이었다.
에필로그 부분을 플레이할 때 파판6의 에필로그 곡을 틀어 두었더니 놀라울 정도로 길이가 딱 맞아떨어졌다.
기억 속에서 주워모아 온 플레이어 코멘터리 모음
이 세계관에서는 일반적인 인간과 환수의 개념이 반대가 되어 있다. 환수들은 필멸의 삶을 살고, 인간들은 초월적인 존재가 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파판 브엑 2부 스토리를 전혀 모르는 사람인데, 저런 설정이 나왔다는 사실이 놀랍고 흥미롭다.
리마스터 과정에서의 대화들
파판 지식
플레이어A: 그때는 의도치 않았는데 지금 이 장면 보니까 (어떤 파판) 생각난다. 방금 여기서 뭐가 안 떠올랐나?
플레이어B: 안 떠오르는데.
플레이어A: 어서 (그 파판)을 플레이하도록 하세요.
블랙의 죽음
플레이어A: 블랙이 확실히 죽는 장면이 안 나왔는데 블랙은 정말 죽었을까?
플레이어B: 죽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디시디아에 출현시키가 좋다.
얼티밋 에디션 기념 특전(?) 제작
플레이어A: 와 다그렸다!
플레이어B: 이제 하이브 르씨 그리셔야죠
플레이어A: 아악 그건 안 그린다고!
플레이어B: 디시디아용 블랙도 그리셔야죠
플레이어A: 아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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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창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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