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 ν›„κΈ°

πŸ“š 에밀리 λΈŒλ‘ ν…Œ - ν­ν’μ˜ 언덕

μ§„μ§œ μ§€λ…ν•œ μ‚¬λž‘μ΄ 뭔지 λ³΄μ—¬μ£Όλ§ˆ

20240401~20240403

ν•œμ–‘λ¬Ό λͺ¨μž„μ—μ„œ λ…μ„œ λͺ¨μž„이 μ‹œμž‘λλ‹€. 첫 μž‘ν’ˆμ€ (λ‚΄κ°€ 읽고 있던)β€˜ν­ν’μ˜ 언덕’이 λ˜μ—ˆλ‹€.

λͺ‡ λ…„ 전에 μ•ŒλΌλ”˜μ—μ„œ κ΅¬λ§€ν•˜κ³ λŠ” 처음 λͺ‡ μž₯을 읽닀 λ§μ•˜λŠ”λ°, μš°μ—°νžˆ λˆˆμ— λ“€μ–΄μ™€μ„œ λ‹€μ‹œ μ½μ–΄λ³΄κΈ°λ‘œ ν–ˆλ‹€. 직전에 μ½μ—ˆλ˜ β€˜λ”” μ—μ„Όμ…œ: λ‹€μžμ΄ μ˜€μ‚¬λ¬΄β€™κ°€ λ„ˆλ¬΄ μš°μšΈν•˜κ³  μ³μ§€λŠ” λΆ„μœ„κΈ°μ˜€μœΌλ‹ˆ μ—°μ•  μ†Œμ„€μ„ 읽으면 ν™˜κΈ°κ°€ 될 κ±°λΌλŠ” λ‹¨μˆœν•œ μƒκ°μ΄μ˜€λ‹€.

β€˜μ œμΈ 에어’, β€˜μ˜€λ§Œκ³Ό νŽΈκ²¬β€™κ³Ό ν•¨κ»˜ κ³ μ „ 둜맨슀 μ†Œμ„€ 3λŒ€μž₯ μ •λ„λ‘œ μ·¨κΈ‰λ˜κΈ°μ— κ·Έ 두 μž‘ν’ˆκ³Ό λΉ„μŠ·ν•œ κ°μ„±μ΄κ² κ±°λ‹ˆ ν•˜λŠ” 마음으둜 읽기 μ‹œμž‘ν–ˆλŠ”λ° λ‚΄κ°€ λ†“μΉ˜κ³  있던 사싀이 ν•˜λ‚˜ μžˆμ—ˆλ‹€. μ„Έ μž‘ν’ˆμ€ κ·Έλƒ₯ 묢인 게 μ•„λ‹ˆλΌ κ·Έ μ…‹μœΌλ‘œ 둜맨슀 μ†Œμ„€ μ·¨ν–₯을 μ•Œ 수 μžˆλ‹€κ³  ν•  μ •λ„λ‘œ 결이 λ‹¬λžλ‹€λŠ” 것이닀. μ†Œμ„€μ˜ μ€‘λ°˜μ— μ ‘μ–΄λ“€ λ•ŒκΉŒμ§€λ„ λ‚˜λŠ” κ·Έ 사싀을 잊고 μžˆμ—ˆκ³ , μ‹¬μ§€μ–΄λŠ” 이 μ†Œμ„€μ΄ νžˆμŠ€ν΄λ¦¬ν”„μ™€ λ‘μš°λ“œμ˜ μ‚¬λž‘ 이야기라고 μ°©κ°ν•˜λ©° μ½μ—ˆλ‹€.

μš°μ„  μ΄ˆλ°˜μ— λ‚˜μ˜€λŠ” λ‘μš°λ“œμ™€ νžˆμŠ€ν΄λ¦¬ν”„μ˜ 첫 λŒ€λ©΄ μž₯면을 β€˜μ‹Έκ°€μ§€ μ—†λŠ” λ‚¨μž 주인곡’과 β€˜κ΅³μ„Ό μ—¬μž μ£ΌμΈκ³΅β€™μ˜ λ§Œλ‚¨μœΌλ‘œ μ΄ν•΄ν–ˆλ˜ 게 κ°€μž₯ 큰 μ΄μœ μ˜€λ‹€κ³  μƒκ°ν•œλ‹€. 두 μ‚¬λžŒμ˜ 관계성을 금방 β€˜μ˜€λ§Œκ³Ό νŽΈκ²¬β€™μ˜ λ‹€μ•„μ‹œμ™€ μ—˜λ¦¬μžλ² μŠ€μ˜ κ·Έκ²ƒμœΌλ‘œ λŒ€μž…ν•΄μ„œ κ·Έ μ˜€ν•΄κ°€ 더 μ˜€λž˜κ°”λ˜ 것 같기도 ν•˜λ‹€. μ§€κΈˆμ΄μ•Ό μ±… 뒀에 수둝된 해섀도 μ½μ—ˆκ³ , λ”°λ‘œ 검색도 ν•΄κ°€λ©° λ‹€μ–‘ν•œ 감상문을 μ½μ–΄μ„œ κ·Έ μž₯면은 κ·Έμ € νžˆμŠ€ν΄λ¦¬ν”„μ™€ μΊμ„œλ¦°μ˜ 이야기λ₯Ό μ‹œμž‘ν•˜κΈ° μœ„ν•œ μž₯μΉ˜μ˜€λ‹€κ³  λ°›μ•„λ“€μ΄κ²Œ λμ§€λ§Œ μ–΄μ¨Œλ“ , μ²˜μŒμ—λŠ” κ·Έλž¬λ‹€.

λ‘μš°λ“œλŠ” μ›Œλ”λ§ν•˜μ΄μΈ μ—μ„œ λŒμ•„μ˜¨ ν›„ λ„¬λ¦¬λ‘œλΆ€ν„° νžˆμŠ€ν΄λ¦¬ν”„μ˜ 이야기λ₯Ό μ „ν•΄λ“£κ²Œ λœλ‹€. λ°©κΈˆκΉŒμ§€ λ‚΄κ°€ μ—¬μžμ£ΌμΈκ³΅μ΄λΌ μƒκ°ν•˜λ˜ 인물은 λ…μžμΈ λ‚˜μ²˜λŸΌ 이야기 λ°–μ˜ 관객이 되고, μ†Œμ„€μ€ νžˆμŠ€ν΄λ¦¬ν”„μ™€ μΊμ„œλ¦°μ˜ μ΄μ•ΌκΈ°λ‘œ μžμ—°μŠ€λŸ½κ²Œ ν˜λŸ¬κ°„λ‹€. 이런 ꡬ쑰λ₯Ό β€˜μ•‘μžμ‹ ꡬ성’이라 ν•˜λŠ”λ°, λ¬Έμž₯이 κ΅¬μ–΄μ²΄λ‘œ λ˜μ–΄ μžˆμ–΄ 마치 λ‚΄κ°€ μ†Œμ„€ μ†μ˜ 청자(λ‘μš°λ“œ)κ°€ 된 κ²ƒμ²˜λŸΌ μ΄μž…ν•  수 있게 ν–ˆλ‹€.

μ–΄λŠ λ‚  κ°‘μžκΈ° μ–Έμ‡Ό μ§‘μ•ˆμ— 였게 된 νžˆμŠ€ν΄λ¦¬ν”„. 그리고 그런 νžˆμŠ€ν΄λ¦¬ν”„λ₯Ό 이방인, 더 λ‚˜μ•„κ°€μ„œλŠ” 이물질처럼 μ·¨κΈ‰ν•˜λŠ” μ£Όλ³€ μ‚¬λžŒλ“€(특히 νžŒλ“€λ¦¬). κ·Έ μ‚¬μ΄μ—μ„œλ„ νžˆμŠ€ν΄λ¦¬ν”„μ™€ κ°€κΉŒμ΄ μ§€λ‚΄λŠ” μΊμ„œλ¦°. λ‚΄κ°€ λŠλ‚€ μž‘ν’ˆμ˜ μ„Έ 파벌(?)은 λŒ€μΆ© 이렇닀. νžˆμŠ€ν΄λ¦¬ν”„μ™€ νžŒλ“€λ¦¬(λ₯Ό λΉ„λ‘―ν•œ 주변인듀)은 λˆˆμ— λ„λŠ” κ°ˆλ“±μ„ λ³΄μ΄μ§€λ§Œ, μΊμ„œλ¦°μ€ νžˆμŠ€ν΄λ¦¬ν”„λŠ” 물둠이고 μ£Όλ³€ μ‚¬λžŒλ“€κ³Όλ„ 큰 κ°ˆλ“± 없이 지낸닀. 개인적인 κ°μƒμ΄μ§€λ§Œ λ‚˜λŠ” μΊμ„œλ¦°μ΄ 정말 νžˆμŠ€ν΄λ¦¬ν”„λ₯Ό μ‚¬λž‘ν–ˆλ‚˜? ν•˜λŠ” 생각이 정말 많이 λ“€μ—ˆλ‹€. νžˆμŠ€ν΄λ¦¬ν”„μ•Ό, κ³ λ‚œ 뿐인 삢에 μœ μΌν•œ λΉ› 같은 쑴재인 μΊμ„œλ¦°μ„ μ‚¬λž‘ν•˜μ§€ μ•ŠλŠ” 게 더 λΆ€μžμ—°μŠ€λŸ½κ² μ§€λ§Œβ€¦ μΊμ„œλ¦°μ€?

μΊμ„œλ¦°λ„ μ²˜μŒλΆ€ν„° νžˆμŠ€ν΄λ¦¬ν”„λ₯Ό μ’‹μ•„ν•˜λ˜ 건 μ•„λ‹ˆμ˜€λ‹€. κΈ°λŒ€ν•˜λ˜ 말 채찍 λŒ€μ‹  웬 μ§€μ €λΆ„ν•œ λ‚¨μžμ• λ₯Ό 데렀온 아버지 λ•Œλ¬Έμ— μ—‰μ—‰ μšΈμ—ˆλ˜ 게 두 μ‚¬λžŒμ˜ 첫 λ§Œλ‚¨μ΄μ˜€λ‹€. λ„¬λ¦¬λŠ” μΊμ„œλ¦°μ΄ 금방 νžˆμŠ€ν΄λ¦¬ν”„λ₯Ό μ’‹μ•„ν•˜κ²Œ λ˜μ—ˆλ‹€κ³  ν–ˆμ§€λ§Œ 그게 κ·Έλ₯Ό λ™λ“±ν•œ μž…μž₯μ—μ„œ μ’‹μ•„ν•œλ‹€λŠ” μ˜λ―Έμ˜€μ„κΉŒ? μ—¬μ„― 살도 μ•ˆ λ˜μ—ˆλŠ”λ°λ„ 농μž₯의 말을 λ‹€ 타고 닀닐 μ •λ„λ‘œ ν™œλ°œν•œ, 곱게 μžλž€ μ—¬μž 아이가 말 채찍 λŒ€μ‹  λ‚˜νƒ€λ‚œ μ§‘μ‹œ λ‚¨μžμ• λ₯Ό?

μΊμ„œλ¦°κ³Ό νžˆμŠ€ν΄λ¦¬ν”„κ°€ ν•¨κ»˜ μžˆμ„ λ•Œμ—λ„ μΊμ„œλ¦°μ΄ κ·Έλ₯Ό λŒ€ν•˜λŠ” λͺ¨μŠ΅μ€ λ­λž„κΉŒ, μ’‹μ•„ν•˜λŠ” μž₯λ‚œκ° λ‚΄μ§€λŠ” νŠΉμ΄ν•œ μ• μ™„ 동물을 μ•„λΌλŠ” λͺ¨μŠ΅μ²˜λŸΌ λ³΄μ˜€λ‹€. 두 μ‚¬λžŒμ΄ μŠ€λŸ¬μ‹œν¬λ‘œμŠ€ 저택에 κ°„ λ‚ , μΊμ„œλ¦°μ€ νžˆμŠ€ν΄λ¦¬ν”„λ§Œ μ«“κ²¨λ‚œ μƒν™©μ—μ„œλ„ λ¦°ν„΄ μ§‘μ•ˆμ˜ ν•˜μΈμ—κ²Œ μ‹œμ€‘μ„ λ°›μœΌλ©° 즐거운 μ‹œκ°„μ„ λ³΄λƒˆλ‹€. μΊμ„œλ¦°μ΄ 쑰금 κΈ΄ κΈ°κ°„ λ™μ•ˆ μŠ€λŸ¬μ‹œν¬λ‘œμŠ€ μ €νƒμ—μ„œ 지내고 λŒμ•„μ™€μ„œλŠ” νžˆμŠ€ν΄λ¦¬ν”„κ°€ μƒˆκΉŒλ§£κ³  ν‰μΈ‘ν•˜λ‹€λ©°, μ§€μ €λΆ„ν•˜κ³  μ΄μƒν•˜λ‹€λ©° μ›ƒλŠ”λ‹€. 집이 λΉ„λŠ” λ‚  μ—λ“œκ±°λ₯Ό μ§‘μœΌλ‘œ μ΄ˆλŒ€ν•˜κ³ , νžˆμŠ€ν΄λ¦¬ν”„μ—κ²ŒλŠ” κ·Έ 사싀을 숨기렀고 ν–ˆλ‹€. νžˆμŠ€ν΄λ¦¬ν”„κ°€ 같이 있고 μ‹Άλ‹€κ³  ν•˜μž μ—λ“œκ±°μ™€ 이사벨라가 μ˜¨λ‹€κ³  거짓말을 ν•˜λ©° νžˆμŠ€ν΄λ¦¬ν”„λ₯Ό 내보내렀고 ν–ˆλ‹€. κ·Έ 말에 νžˆμŠ€ν΄λ¦¬ν”„κ°€ μ—λ“œκ±°μ™€ 이사벨라λ₯Ό 바보 같은 μΉœκ΅¬λ“€μ΄λΌ μΉ­ν•˜μž λ„ˆλŠ” λ‚˜λ₯Ό 즐겁게 ν•΄μ£ΌλŠ” 말도 λͺ»ν•˜λŠ” λ²™μ–΄λ¦¬λ‚˜ λ§ˆμ°¬κ°€μ§€λΌλ©° μ˜μ•„λΆ™μ˜€λ‹€.

막상 μ°Ύμ•„μ˜¨ μ—λ“œκ±°μ—κ²ŒλŠ” 갖가지 νžˆμŠ€ν…Œλ¦¬λ₯Ό λΆ€λ¦¬λ”λ‹ˆ, μ–΄μ°Œ 된 일인지 연인 λΉ„μŠ€λ¬΄λ¦¬ν•œ 사이가 λ˜μ—ˆκ³  μ²­ν˜ΌκΉŒμ§€ λ°›μ•˜λ‹€. 심지어 μˆ˜λ½κΉŒμ§€ ν–ˆλ‹€. κ·ΈλŸ¬κ³ μ„  λ‚œ 정말 λΆˆν–‰ν•˜λ‹€λ©° λˆˆλ¬Όμ„ ν˜λ¦°λ‹€. β€¦λ‚˜λ„ ν•œ 감정기볡 ν•˜λŠ”λ° λ”°λΌκ°ˆ μˆ˜κ°€ μ—†μ—ˆλ‹€.

μΊμ„œλ¦°μ€ μ—λ“œκ±°μ™€ μ—λ“œκ±°μ˜ μž¬μ‚°μ„ μ‚¬λž‘ν•˜κ³ , κ·Έλž˜μ„œ κ·Έλ₯Ό λ°›μ•„λ“€μ˜€μ§€λ§Œ νžˆμŠ€ν΄λ¦¬ν”„ μ—­μ‹œ μ‚¬λž‘ν•˜κ³  μžˆλ‹€. κ·Έλž˜μ„œ μ²­ν˜Όμ„ 받아듀인 μžμ‹ μ˜ 선택에 λΆˆμ•ˆμ„ λŠλ‚€λ‹€.


β€œμ–΄λ””μ— 영혼이 μžˆλŠ”μ§€ λͺ¨λ₯΄κ² μ§€λ§Œ, λ‚΄ μ˜ν˜Όμ€ λ‚΄κ°€ 잘λͺ»ν•˜κ³  μžˆλ‹€λŠ” κ±Έ μ•Œμ•„.”


κ·Έ μ˜ν˜Όβ€¦ λ―Ώμ„λ§Œν•œκ°€? λ―Ώμ„λ§Œν•œ 영혼이라면 μ§„μž‘ λ‹€λ₯Έ 잘λͺ»λΆ€ν„° μ•Œμ•˜μ„ κ±°λ‹€. 심지어 κ·Έ λ’€μ—λŠ” β€œμ§€κΈˆ νžˆμŠ€ν΄λ¦¬ν”„μ™€ κ²°ν˜Όν•œλ‹€λ©΄ λ‚΄ ν’ˆμœ„κ°€ λ–¨μ–΄μ§ˆ ν…Œμ§€.β€λΌλŠ” 말이 μ˜¨λ‹€. κ²°κ΅­ κ·Έ 말을 λ“£κ²Œ 된 νžˆμŠ€ν΄λ¦¬ν”„λŠ” 쑰용히 λ°–μœΌλ‘œ λ‚˜κ°€κ³ , κ·Έ 길둜 μ›Œλ”λ§ ν•˜μ΄μΈ λ₯Ό λ– λ‚œλ‹€. κ·Έ 와쀑에도 μΊμ„œλ¦°μ€ νžˆμŠ€ν΄λ¦¬ν”„λŠ” μ‚¬λž‘μ— λΉ μ§„λ‹€λŠ” 게 뭔지 λͺ¨λ₯Ό 것이라 λ§ν•œλ‹€.

이 후에도 λ§Žμ€ 일이 μΌμ–΄λ‚˜μ§€λ§Œ μ΄ˆμ€‘λ°˜μ— λ°•νžŒ 인상 λ•Œλ¬ΈμΈμ§€, μΊμ„œλ¦°μ˜ μ˜€λ½κ°€λ½ν•˜λŠ” νƒœλ„κ°€ νžˆμŠ€ν΄λ¦¬ν”„ λ§ˆμ € 망치고 κ²°κ΅­ μ–Έμ‡Ό κ°€λ¬Έκ³Ό λ¦°ν„΄ κ°€λ¬ΈκΉŒμ§€ λ§μ³€λ‹€λŠ” 생각이 쀄곧 λ“€μ—ˆλ‹€. κ°€λ²Όμš΄ 마음으둜 읽기 μ‹œμž‘ν•œ 둜맨슀 μ†Œμ„€μ΄ 제λͺ©μ²˜λŸΌ 휘λͺ°μ•„μΉ˜λŠ” κ°μ •μ˜ λŒ€ν˜Όλž€ 쇼일 쀄은 λͺ°λžκ³  약간은 λ‹Ήν™©μŠ€λŸ¬μš΄ κΈ°λΆ„ λ§ˆμ € λ“€μ—ˆλ‹€.

κ·ΈλŸΌμ—λ„ 이 μž‘ν’ˆμ—μ„œ μ’‹μ•˜λ˜ 점을 κ³ λ₯΄λΌλ©΄ λ‚΄κ°€ μƒκ°ν•˜λ˜ β€œκ³ μ „β€ 둜맨슀 μ†Œμ„€κ³ΌλŠ” ν™•μ—°νžˆ λ‹€λ₯Έ κ°μ •μ˜ 풍뢀함이닀. κ³Όμž₯ν•΄μ„œ ν‘œν˜„ν•˜μžλ©΄ β€˜μ œμΈ μ—μ–΄β€™λŠ” 두 λ‘œλ΄‡μ˜ μ‚¬λž‘μ΄μ˜€κ³  β€˜μ˜€λ§Œκ³Ό νŽΈκ²¬β€™μ€ 이미 μ΅μˆ™ν•΄μ§„ ν˜•νƒœμ˜ 감정듀이라 큰 감ν₯이 μ—†μ—ˆμ§€λ§Œ, β€˜ν­ν’μ˜ μ–Έλ•β€™μ—μ„œλŠ” νžˆμŠ€ν΄λ¦¬ν”„μ™€ μΊμ„œλ¦°μ˜ 감정에 λ§₯도 λͺ©μΆ”리고 νœ©μ“Έλ¦¬λŠ” κ²½ν—˜μ„ ν•  수 μžˆμ–΄μ„œ μ‹ μ„ ν–ˆλ‹€.

μΉ΄ν…Œκ³ λ¦¬
#기타

λŒ“κΈ€ 0



μΆ”μ²œ 포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