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3] 배우자 데카리오스 인터뷰

오리지널 루트- 오셀 데카리오스

쑥과 마늘 by 마늘
119
1
0

[문답작성에 아이디어를 주신분들]

공사(@Stevenw1thaV)님

롬(@orbit_fall)님

형(@S2_voq)님

달아(@baldur_3ship)님

서나(@suna_Baldrs3)님

삼아(@sama_balg3)님

헤링본(@herringbone_BG3)님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셀 데카리오스. 블랙 스태프 아카데미의 교수, 게일 데카리오스의 남편이야.
결혼생활은 죽어있었던 시기까지 포함하면 8년째고. 살아있는 기간만 따지면 4년 반 정도 되려나…….

2. 현재 데카리오스씨와 어디서 지내고 있나요?
(워터딥, 발더스게이트, 모험중, 기타 등등)

워터딥의 집에서 함께 지냈는데 지금은 결혼식 준비 때문에 모레나 부인 댁에 머무르는 중이야.
게일이 과부가 아니고, 내가 살아 돌아온 걸 알리기 위해서 게일과 두 번째 결혼을 하겠다고 말하러 갔다가, 뭐.
붙잡혀서 호화롭게 푹 쉬는 중이지. 결혼식 준비가 끝나면 다시 돌아갈 것 같아.

3. 엄청난 속도로 결혼식을 치뤘는데 어디서 치루고, 하객으로 누가 왔나요?

첫 결혼식은…… 정신이 하나도 없었어. 누가 왔는지도 기억이 안 나. 젠장.
데카리오스 사람들이랑 인사하긴 했던가? 장소? 아, 발더스 게이트에서 결혼했어.
우리 둘에게 의미깊은 도시니까.

두 번째 결혼식은 글쎄. 게일이 하고 싶은 곳에서 하지 않을까?
게일이 날 살리려 노력했기 때문에 내가 지금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거기도 하고.
무조건 맞춰주려고.

4. 결혼반지는 어떤 형태로 맞췄나요?

첫 번째 결혼식 때도 워터딥의 전통대로 반지를 나눠 한 쌍의 반지로 만들었었지.
두 번째 결혼에서 새 반지를 맞추기로 했어. 다몬에게 연락해서 내 영혼이 담겨있던 영혼동전으로
반지를 만들어서 워터딥의 전통대로 또 맞출 예정이야.

5. 타라와 모레나 데카리오스 부인과는 자주 보거나 연락을 하나요?

타라도 모레나 부인도 자주 만나.
게일에게 뜨개질을 배워서 타라에게 러그를 만들어주는데 성공했어.
타라는 스크래치로 쓰고 있지만 마음에 든 거겠지. 부인께는 숄을 만들어 드렸는데 기뻐하셔서 좋았어.

이젠 내가 게일보다 뜨개질을 더 잘해. (뿌듯)

6. 데카리오스씨와 서로를 어떤 애칭으로 부르나요?

게일은 날 항상 피피라 불러. 나는 게일을 …… (떨리는 목소리) 나의 빛이라고…….
……. 요즘은 다른 애칭도 만들어보려고 노력 중이야. 어떻게 불러도 게일이 웃어주지만.

7. 데카리오스씨와 결혼 후 달라진게 있나요?
(외형, 생활패턴, 취미의 변화 등)

외적으론- 살이 쪘어. 풍채가 좋아졌다고 모레나 부인은 표현하지만. 게일이 요리를 너무 잘해서 그래.
게일과 결혼한 뒤론 이것저것 많은 걸 시도하고 경험하면서 내적으로도 뭔가 달라진 것 같아.
섀도하트 말론 웃음이 늘었다던데… 이건 분명 하루 종일 게일 생각만 해서 그런 거야.

8. (교수 엔딩일 경우) 데카리오스씨는 배우자분에게 시간을 많이 할애하나요?

(교수 엔딩 이외의 경우) 데카리오스씨는 지금 무슨일을 하고 있나요?

시험기간이나 논문 탈고가 끝날 때까진 사실 이틀에 한 번 게일을 보기도 해. 심하면 일주일에 한 번일 때도 있고.
그 외엔 거의 항상 같이 있었어. 내가 죽은 뒤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할애했을 거고.
살아난 지금은…… 분리불안이 약간 보이는 것 같은데.

9. 데카리오스씨가 출근하거나 일을 보러 나가면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전에는 의뢰를 받아서 처리했고, 지금은 집에서 뜨개질이나 요리나 책읽기나 시쓰기…?
또 죽으면 게일이 미쳐버릴 것 같아서 외출하게 되면 게일이 만들어준 호신물품을 당부한 대로 챙기고 나가.
하아. 누가 보면 난 발더스 게이트의 영웅이 아니라 애새,…… 아니. 어쩔 수 없지.
겸허하게 받아들여야지. 그래.

10. 데카리오스씨와 주말이나 일이 없을때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요즈음은 그냥 침대에 누워있어. 끌어안고 있거나, 어루만지거나, ….
결혼식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나에겐 부활은 아주 잠깐 잠을 잤다가 깨어난 일이지만
게일에겐 3년이나 내가 없었던 거니까. 원하는대로 해주려고 해.

11. 첫 결혼기념일은 어떻게 기념했나요? 아직 1주년을 맞지 않았다면 어떻게 기념할 예정인가요?

정말 즐거웠어. 게일이 이불 장인길드에 몰래 의뢰를 넣어서 60수 거위털 이불을 결혼기념일 선물로 줬는데……
그게 얼마나 부드럽고 푹신한지… 하아. 난 저녁식사를 차렸어. 그리고 게일이 모험 중에 친구를 죽, 아니, 해코지하고 싶었다
표현할 정도로 탐내던 책을 선물로 줬지. 우리 둘다 행복한 결혼 기념일을 보냈어.

12. 가족 계획은 어떤가요? 자녀를 가질 생각이 있나요?

사실, 티플링 고아를 입양할까 고민 중이야. 한 명이라도 나처럼 불우하게 크지 않았으면 해서.

13. 데카리오스씨의 어떤 면을 보고 사랑하게 되었나요?

모든 면.

14. 데카리오스씨에게 가장 존경하는 면이 있다면?

하나만 뽑기 어려운데. 게일은 정말 멋있는 사람이거든.

15. 데카리오스씨의 모습 중에서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한 면이 있다면?

아……. 게일의 동기들 말론 예전보다 나아진 거라는데 여전히, 아니, 사실,
말을 예쁘게 한다 생각했는데 다른 사람한테 유독 삐뚤게 나올 때가 참….

16. 가장 좋아하는 데카리오스 씨의 신체 부위는?

눈. 날 바라봐주는 눈이 정말 좋아. 가장, 가장, 굉장히 사랑스러운 갈색이고.

17. 데카리오스씨와 보내는 시간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같이 식사하면서 그날 있었던 일을 말하는 시간이 제일 좋아.

18. 데카리오스씨와 함께 했던 시간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날 부르는 목소리에 눈을 떴을 때, 게일이 정말 환하게 웃고 있었어. 살이 많이 빠졌더라고.
몇 년만에 내가 살아난 거라고 했던 것보다 게일이 너무 기뻐해서 ……. 슬펐지. 젠장.
기쁜 만큼 괴로웠을 거라고 생각드니까, 정말, 하아…. 그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 최근 일이기도 하고.

19. 데카리오스씨와 처음 만난 날 이후로 달라진 자신의 면모가 있다면?

아까 말했듯이 자주 웃게 되네.

20. 반대로 달라진 데카리오스 씨의 면모가 있을까요?

지금은 기복이 좀 있는 것 같아. 아주 행복해하다가도, 예민해지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지 않겠어? 긴 시간동안 혼자였어서 그럴지도.

21. 서로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느낀 부분이 있을까요?

정말 많은 부분을 닮고 있어.

22. 배우자와 다툴때가 있나요? 다툰다면 어떤 이유로 다투나요?

아직은 없어.

23. 부부싸움을 한 후 주로 어떻게 화해하나요?

글쎄. 해보면 알겠지.

24. 데카리오스씨와 식사는 얼마나 함께 하나요?

매 끼니마단 무리여도 저녁식사는 최대한 함께 하려고 해.
게일을 안심 시켜주고 싶기도 하고, 게일이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궁금하거든.

25. 데카리오스씨와 함께하는 루틴이 있나요?

저녁식사?

26. 데카리오스씨가 만드는 음식중에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훈두르 소스 생선찜. 버섯스튜, 칠면조 구이, 음. 게일이 만든 거면 대부분의 음식이 좋아.

27. 데카리오스씨가 배우자와의 연애 이야기를 글로 쓴다고 하면 허락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죽기 전이었다면 안 된다고 했겠지만 이젠 상관 없어. 나보단 게일 스스로를 위한 일이니까.
게일은 우리의 흔적을 갖고 싶은 것 같아.

28. 데카리오스씨에게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한 질문이 있나요?

날 살리기 위해서…… 대체 뭘 한 거야? 게일?

29. 데카리오스씨의 수염을 밀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

30. 데카리오스씨에게 한마디!

사랑해. 네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