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3] 배우자 데카리오스 인터뷰

일리시드 루트- 오셀 데카리오스

쑥과 마늘 by 마늘
457
5
2

캐입으로 써도, 그냥 써도 ok!

[문답작성에 아이디어를 주신분들]

공사(@Stevenw1thaV)님

롬(@orbit_fall)님

형(@S2_voq)님

달아(@baldur_3ship)님

서나(@suna_Baldrs3)님

삼아(@sama_balg3)님

헤링본(@herringbone_BG3)님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셀 데카리오스. 발더스 게이트의 죽은 영웅이자, 일리시드지.
전 남편으로 사는 남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 일리시드가 된건 15년이나 됐어. 사망처리? 10년 전이야.
게일을 위해서 산지도 10년 차고.

2. 현재 데카리오스 씨와 어디서 지내고 있나요?

워터딥의 집에서 같이 지내고 있지만 난 거의 투명한 상태로 거주 중이야. 게일과 잠은 따로 자고 있어.
게일은 새로운 배우자와 한 침대에서, 나는 지하실에서. 게일의 배우자와 아이는 아직 지하실이 있는 줄도 몰라.
발견하려고 할 때마다 정신을 좀 건드렸거든.

3. 엄청난 속도로 결혼식을 치뤘는데 어디서 치루고, 하객으로 누가 왔나요?

하객은 없었어. 아무도, 모레나 데카리오스 부인도, 모험을 같이한 친구들도 초대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지…
일리시드가 된 모습을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기도 했고 게일과 내가 어울린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으니까.
그래서 그냥 반지만 교환했어.

물론 게일과 새 배우자를 결혼시킬 땐 아주 많은 하객을 초대했어. 벌써 9년 전이야. 아주 화려하고 멋있는 결혼식이었다고.
블랙 스태프 아카데미의 교수진과 학생들, 워터딥과 발더스 게이트의 시민, 하퍼들, 불주먹 용병단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어. 게일도 나와 이런 결혼식을 하고 싶었을 거야.
보기에 아름답고 떳떳한 한 쌍의 탄생을 모두가 축하하는 광경이란 무척 감격스러워서…….
배우자를 세심하게 고른 보람이 있더라.

4. 결혼반지는 어떤 형태로 맞췄나요?

가지고 있는 것 중 가장 아름다운 반지와 게일의 반지를 반으로 나눠서, 워터딥의 전통처럼 한쌍으로 만들어 가졌어.

5. 타라와 모레나 데카리오스 부인과는 자주 보거나 연락을 하나요?

전혀. 타라는 죽은지 좀 됐어. 뇌를 건드리진 않았고, 자연사였지. 게일의 품에서 눈을 감았어.
아, 게일의 새 배우자가 모레나 부인을 자주 뵐 수 있게 애쓰곤 있지.

6. 데카리오스 씨와 서로를 어떤 애칭으로 부르나요?

그는 항상 날 피피라 불러. 난 항상 게일이었지.

7. 데카리오스 씨와 결혼 후 달라진게 있나요?
(외형, 생활패턴, 취미의 변화 등)

글쎄. 지금 생활? 새로운 배우자가 생긴 것? 하루 종일 세 명을 감시하는 생활이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이라 할 수 있겠어.

8. (교수 엔딩일 경우) 데카리오스 씨는 배우자분에게 시간을 많이 할애하나요?

(교수 엔딩 이외의 경우) 데카리오스 씨는 지금 무슨일을 하고 있나요?

게일이 내게 해주었던 걸 떠올리면서, 내가 고른 게일의 새 배우자에게 똑같이 해주려고 하지.
그는 항상 나에게 시간을 많이 할애해줬으니까 새 배우자에게도 똑같은 기쁨을 주고 싶어.
게일이 얼마나 다정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인지 알 필요가 있으니까.

9. 데카리오스 씨가 출근하거나 일을 보러 나가면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그땐 게일을 건드리지 않아. 집에 있는 아이와 새 배우자를 살피지.
출근해서 정신이 돌아왔을 때 내 자랑을 해도 죽은 배우자를 또 찾는다는 반응이고, 죽었다는 말을 하는 사람은 없어.
게일이 조금 -미친 사람-처럼 보이지만 어쩔 수 없는 노릇이지. 두 사람이 허튼 짓을 하지 않도록,
더 훌륭한 사람이 되어서 게일과 행복해질 수 있게 돕느라고 난 바쁘다고.

10. 데카리오스 씨와 주말이나 일이 없을때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게일은 하루종일 자야 해. 조종되는 뇌도 휴식이 필요하니까.

11. 첫 결혼기념일은 어떻게 기념했나요? 아직 1주년을 맞지 않았다면 어떻게 기념할 예정인가요?

외출없이 단둘이 집에서.
푸딩같이 부드러운, 주름이 많이 진 뇌와 게일이 먹을 음식이 로맨틱하게 차려진 테이블에서 식사하면서 많은 이야길 나눴어.
게일의 성취를 들으면서 뇌를 먹고 있자니… 정말…… 끔찍한 기분에 사로잡혔어.
이렇게 좋은 사람의 곁에 내가 감히 있어도 되나? 의심이 들 정도로, 정말, 너무나, 완벽한 결혼 기념일이었다면 믿겨져?

12. 가족 계획은 어떤가요? 자녀를 가질 생각이 있나요?

자녀를 가지는데 성공했어.
어떻게 했냐고? 당연히 내 아이는 아니지. 난 일리시드잖아?

13. 데카리오스씨의 어떤 면을 보고 사랑하게 되었나요?

모든 면.

14. 데카리오스씨에게 가장 존경하는 면이 있다면?

가끔 정신조종에 저항해. 성공할 때도 있어. 놀랍지.
뇌도 아주 건강한 점도. 신경 써서 조종하고 있지만… 스텔메인 공작처럼 될까봐 불안했는데
게일은 아주 회복력이 좋아. 대단하지 않아?

15. 데카리오스씨의 모습 중에서 아직까지 적응하지 못한 면이 있다면?

없어. 일리시드의 좋은 점은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이해할 수 있단 거야. 게일의 뇌에선 항상 좋은 향기가 나.

16. 가장 좋아하는 데카리오스 씨의 신체 부위는?

손.

17. 데카리오스 씨와 보내는 시간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게일이 잘 때가 제일 좋아. 가장 가까이서 누구의 방해없이 쓰다듬을 수 있거든. 아주 사랑스러워.

18. 데카리오스 씨와 함께 했던 시간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내가 게일을 위해 살기로 마음 먹은 날, 저녁이 가장 기억에 남아.
10년 전이지만 또렷해. 게일과 침대에 누워서 우린 서로를 마주 봤어….
서로 사랑한다고 말했고 난 게일을 ……. 게일을 위한 선택을 했어. 그리고 인형이 된 게일을 한참 쓰다듬었지, …….

19. 데카리오스 씨와 처음 만난 날 이후로 달라진 자신의 면모가 있다면?

일리시드가 된 것? 뇌를 먹는 거? 글쎄. 손에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지.
좋은 점만 말하자면, 가장 달라진 건 게일처럼 섬세해졌단 거야.

20. 반대로 달라진 데카리오스 씨의 면모가 있을까요?

달라졌다기 보단, 내가 조종하기 때문에 나를 닮아.
애틋해 하는 사람도 있던데? 나를 너무 사랑해서 죽은 나를 닮았다고.
게일을 아무리 흉내내서 게일에게 게일다운 짓을 시켜도, 게일이 했던 말을 똑같이 해도
‘내’가 보이나봐. 신기하지?

21. 서로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느낀 부분이 있을까요?

정말 많은 부분이.

22. 배우자와 다툴때가 있나요? 다툰다면 어떤 이유로 다투나요?

난 게일과 다툰 적이 없어. 새 배우자와는 종종 싸우지만, 최대한 … 잘 해결하려고 노력해.
잘 안 될 땐 배우자에게 일리시드 능력을 사용하지. 아주 간편해. 하지만 기억에 혼선이 생길 때도 있어서,
요즘은 잘 안 써. 아이 교육에 좋은 것 같진 않더라 …….

23. 부부싸움을 한 후 주로 어떻게 화해하나요?

게일이 먼저- 사과하지. 언제나.

24. 데카리오스 씨와 식사는 얼마나 함께 하나요?

난 지하실에서 뇌를 먹어. 게일은 가족들과 먹지

25. 데카리오스 씨와 함께하는 루틴이 있나요?

게일이 나고, 내가 게일이니 늘 함께하지.

26. 데카리오스 씨가 만드는 음식중에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먹을 순 없지만 게일이 만드는 요리 전부 좋아해.

27. 데카리오스 씨가 배우자와의 연애 이야기를 글로 쓴다고 하면 허락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아니.

28. 데카리오스 씨에게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한 질문이 있나요?

지금 내가 고른 배우자, 집, 아이가 만족스러운지 묻고 싶은데 아직 준비가 덜 됐어…….
요즘 아이의 학습이 부진해서 말이야. 모든 게 완벽해지면 깨울 수 있을거고, 게일이 깨면 답을 알 수 있겠지.

29. 데카리오스 씨의 수염을 밀고 싶다고 생각하시나요?

전혀. 게일은 인간종 중에서 수염이 아주 근사하게 잘 어울리는 축에 속하니까 가급적 그대로 내버려 두고 싶어.
게일의 새 배우자를 고를 때도 수염을 좋아해야한다는 조건을 넣었을 정도로 난 게일의 모습을 존중해.

30. 데카리오스씨에게 한마디!

이 모든 건 널 위한 선택이야.

카테고리
#기타
2
  • ..+ 2

댓글 2


  • 기뻐하는 유니콘

    최고에요ㅠ

  • 조용한 달팽이

    비밀댓글이에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