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덕3] 가내타브 피파르 35문답

쩝...쩝쩝.

쑥과 마늘 by 마늘
87
0
0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예: 안경, 머리띠, 안대, 흉터, 문신, 어떠한 이유로 결손되거나 변이한 신체부위 혹은 다지증 같은 선천적인 신체특징, 티플링이라면 꼬리와 뿔의 개성적인 특징)

부랑아와 해결사(많은 흉터생긴 이유) 하면서 얻은 자상과 화상! 뺨과 귀에도 희미한 흉터 있는 정도?
그 외엔 때려박고 싶은 거 모조리 때려 박아 넣어 만들었다보니 딱히 없습니다.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큰 차이는 없는데 근력이 그래도 10-11(평균치)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_^….
강행군에 뒤처지는 건 항상 튼튼자캐를 만드는 입장에서 너무 가오가 상하기 때문에 …….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Only 워락.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어 이거 모르겠는데 지금 발더게 키기 싫으니 나중에 추가해야…)
악기 연주, 손재주, … 일단은 대충 그렇지 않을까요?? (수정할 듯)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침구 오타쿠.
좋은 침구를 사는 게 특기이자 취미. 천, 푹신함 등등 퀄리티 좋은 침구를 향한 집착은 게일의 마법서적 수집 열정만큼 뜨거워서 침구점 하나 열라는 조언을 들을 정도입니다. 침구 한정으로 만졌을 때 어떤 부자재를 사용했는지, 얼만큼의 비용이 들었는지 견적을 즉시 낼 수 있습니다. 전문가 수준이죠.
리라와 바이올린 연주도 취미로 합니다! 침구 쪽이 후천적으로 발달시킨 재능이라면 이쪽은 선천적인 재능도 좀 따라요.
야영지 동료들과 친해진 후 3막 발더스 게이트에서 종종 연주해주곤 했습니다. 게일에겐 따로 특별 연주를.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공용어만 합니다. 공용어 외에 할 수 있는 말은 욕 뿐일 걸요…….
다른 사람이 공용어 외의 언어로 욕하면 기가 막히게 알아듣습니다.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좋아하는 음식: 흰 빵, 진한 치즈, 호박 파이, 초콜릿 쿠키, 게일이 만든 훈두르 소스 요리, 매콤한 음식, 버섯요리, 스튜 류.
싫어하는 음식: 비홀더로 만든 음식, 발톱음식 등등 이색적인 식감의 음식. 향신료 강하지 않거나 없는 수준의 감자와 고구마 요리.

알레르기는 없는데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면서 잘 못 먹습니다.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먹고 탈만 안 난다면 다 주워먹어요. 강철 위장이라 모두 탈났을 때 혼자 탈 안나서 팔라딘으로 의심 받은 적 有
아무거나 주워먹는 거에 비해 먹고 싶은 것만 먹으라고 하면 가려먹는 거 심한 편. 평소엔 감자죽이나 술, 거친 빵으로 막 먹고 다닌데다 식비 쓰는 걸 제일 아까워해서 식당도 제일 싼 거만 시켜먹은 탓에 잘 모르다가 동료들이랑 다니면서 식재료 다양해지고 게일이 많은 음식을 해주니까 편식 심한 걸 스스로도 알게 됩니다. 그래도 군말없이 먹고, 게일이 해주는 음식은 좋아하니까 결혼 후에 게일이 고생할 일은 외식할 식당 고르기 정도?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술>>>>차>커피. 압도적으로 술. 마시면 기분 좋아지고 취기 핑계로 게일에게 마구 뽀뽀할 수 있음(게다가 게일이 좋아함!)
차는 보관하기도 좋고 혼자 떠돌아 다닐 때 종종 마셔서 거부감 없고 우유타서 마시는 걸 선호.
커피는 그다지…. 맛도 쓰고 카페인에 둔감해서 왜 마시는지 모르겠는 음료. 야영지에서도 동료들에게 양보함.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그럭저럭 마십니다. 컨디션에 따라 상이한 편이지만 게일보단 잘 마심.
와인은 아무거나. 비싸면 맛있다는 지식 정도. 술을 맛으로 마시기 보다 기분 좋으려고 마시는 쪽.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게일에게 배우고 있습니다. 요리치까진 아니고 손재주가 좋은 편이라 배우면 잘 만들긴 하는데 지식부족이라 수련 중.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노래를 잘하진 못함+부르는 데엔 관심없어서 기분 좋아도 허밍에서 끝~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엄청 못 추진 않을 것…. 무난~무난. 규격이 있는 춤(왈츠 등)은 못추는 것보다 엄청 답답해합니다.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설계도나 설명용 그림은 같은 건 잘 그릴텐데 풍경화, 인물화 이런 건 죽쒀먹음.
(게일: 우와… 이거 나야?… ……크흠. 타라는 귀엽게 잘 그렸네. / 피파르:마음에도 없는 칭찬 됐어…….)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제일 좋아하는 건 동화책. 철학서는 먼 이야기로만 느껴서 별로 안 좋아하지만 정 읽을 거 없으면 읽을 순 있는 정도.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은 게일과 살면서 취미 붙였을 것 같습니다.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물건의 종류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무기는 적당한 가격과 적당한 품질.
침구류는 가격상관하지 않고 무조건 퀄리티 좋은 거. 그 외에는 가격을 우선시해서 봅니다. 가성비 중시자.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체향을 신경쓰는 편은 아니라 피와 땀, 들고 다니는 풀냄새. 기본적으로 낡은 내(?)날 것 같음.
게일이랑 사귄 뒤론 나름 신경써서 제비꽃이니 허브니 로즈마리니 이것저것 사서 바르고 뿌리니까 좋은 냄새 나지 않을까 싶네요.
이것저것 사서 쓰다보면 사랑하는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향으로 자리잡겠죠.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굵고 거친 편입니다. 손가락 마디마디에 굳은 살이 있고 검지, 엄지에 좀 더 배겨있음. 예쁜 손은 아닐 것.
어릴 때 도둑질하면서 이것저것 만지다 생겼습니다.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어릴 때부터 3막까진 신을 안 믿었어요. 존재를 부정한 건 아니고 그냥… 신뢰 제로. 처음부터 아예 안 믿은 건 아니었으나 신은 내가 간절하게 도움 요청해도 좃도 안 들어줘…라는 이유로. 내세 걱정? 어차피 영혼동전될 건데 알 빠? 의 태도 였다가 엔딩 이후론 게일이 미스트라의 쵸즌도 됐고, 위더스가 신인 것도 알게 되어서 미스트라와 위더스를 믿습니다.
트친 분이 이건 신을 믿는 게 아니고 지인의 지인, 지인을 믿는 거 아니냐고 하셨는데 딱 그 정도인듯 합니다.


(+물론 신 안 믿는 거 말하고 다니진 않음… 개 상또라이고 부정탄단 취급받을 수 있고 본인도 이상행동인 건 자각하고 있어서요…. 억하심정과 원망으로 상식에서 벗어난 행동한 것임(구구절절))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새. 게일이 부른다면 가장 빠르게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바이올린과 리라. 꽤 잘 합니다. 물론 바드만큼은 아니지만 급할 때 밥 벌어먹기 가능!!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동료들과 무기 상태 체크. 판매할 것들을 분류합니다. 보통 상인을 응대하는 건 피파르기 때문에 물품 체크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아니면 자잘한 비품을 수리하거나요. 그 외엔 게일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주변을 둘러보거나 해요.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기본 야영지 의상같이 담백한 디자인에 편안한 스타일 선호합니다. 녹색~검은색으로 보통 많이 입는데 옷은 적당히 괜찮게 생겼고 편하기만 하면 된다 생각하다보니……. 발더스 게이트에선 게일과 워터딥에서 살게 될 미래를 의식해서 선호하는 스타일과 정반대의 화려한 옷을 많이 사게 됩니다. (뭣보다 애인인 게일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모든 동물 좋아 파~ 스크래치도 타라도 아울베어도 ~~ 모든 동물을 좋아합니다.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생긴 건 깡 있게 생겼는데 개 줠 라 털립니다.
초반엔 좀 따는데 점점 꼬리로 초조한 거 / 기쁜 거 온갖 감정이 티나서… 본전도 못찾고 나오는 경우가 허다.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기본 야영지 의상같이 담백한 디자인에 편안한 스타일 선호합니다. 녹색~검은색으로 보통 많이 입는데 옷은 적당히 괜찮게 생겼고 편하기만 하면 된다 생각하다보니……. 발더스 게이트에선 게일과 워터딥에서 살게 될 미래를 의식해서 선호하는 스타일과 정반대의 화려한 옷을 많이 사게 됩니다. (뭣보다 애인인 게일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게임 내에 등장하는 기본 단검 한 두개 정도.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1막 황폐한 마을 쪽. 언급은 에메랄드 숲에서 티플링 사이에서 몇 번 있을듯.
[험상궂게 생긴 티플링을 데려오려 했는데 도망쳤다.] [가까이 다가오지 말라고 위협했다.]
같은~ 약간 괴짜 느낌+이야기 듣다가 통찰 성공하면 겁에 질린 반응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황폐한 마을에서 만나는 이유는 일리시드가 됐을 때 동족을 공격할 수 있다는 공포감+혼자 죽고 싶어서 떠돌아다니다가 황폐한 마을까지 감. 만나서 나도 올챙이 감염됐다고 하면 ㅇㅋ 하고 들어갑니다. 공격을 하거나 죽이지 않는 이상 별다른 대응 딱히 없음.

티플링 난민 학살시 영입 불가.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영혼을 판 해결사]
악마의 계약을 파기하는 내용이 아닌 파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영혼동전이 무엇인지, 얼마나 어리석은 계약이었는지, 죽기 전에 어떤 삶을 살 것인가?를 다루는 퀘스트. ~3막 전까진 친구 사겨용 사이좋게 지내용~ 만 잘해주면 무난히 진행.
정신적 성장(엔딩 ⓐ)을 보고자 할 경우 라파엘과 희망의 집에서 전투 필수. (계약파기 방법을 라파엘 집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또 라파엘의 종들을 보며 깨닫는 것도 큽니다.)
정신적 성장 없는 엔딩을 원할 시엔 희망의 집 전투 스루. 깨닫지 못한 채 모든 불행을 해결할 수 있는 키는 “힘”이라고 믿게 됩니다.

엔딩 ⓐ: 피파르는 퀘스트를 통해 자신의 삶이 얼마나 가치있는지를 깨닫습니다. 자신의 영혼이 힘보다 더욱 가치있고 고결할 수 있다는 사실도요. 엔딩 후 다른 사람을 돕는다는 소식과 함께 악마와의 계약을 무사히 파기하는 데에 곧 성공할 것 같다는 말을 전합니다.

엔딩 ⓑ: 피파르는 퀘스트를 통해 힘이 전부라는 믿음을 강화합니다. 자신의 영혼을 바쳐 얻은 힘보다 더욱 강한 힘을 추구합니다. 엔딩 후 수많은 보구를 모으고 과도한 약물 복용을 하다 스러졌다는 결말을 한 티플링의 편지로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기타등등 엔딩이 있지만~ 조건을 잘 맞추면 엔딩 후 계약을 파기하고 라파엘과 새로운 계약을 맺어 라파엘의 워락이 됐다는 희귀 엔딩도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믿을게.” : 겉모습에 상관없이 어떤 일을 겪었든 난 너를 믿는다.를 말해주는 선택과 행동.
“네가 한 계약은 어리석었지만 너의 잘못은 아니야.” “불우한 환경이 만들어낸 선택이지.” : 일단 계약한 걸 멍청하다 하지 않으면 ok
“널 사랑해.” / “고마워.” / “정말 도움이 돼.” : 여기까지가 호감도 오름

-

호감도 개뚝떨 되는 법: 정반대로 하면 됩니다.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로맨스가 가능합니다. 로맨스 이벤트는 2막(그림자 저주 땅)부터 시작됩니다.
로맨스가 아닌 이벤트는 영혼동전을 소지하거나, 얻을 때 발생합니다. 2막에서 피파르는 에메랄드 숲에서 보았던 티플링 청년들의 죽음에 크게 반응합니다.(트리거) 빛의 여관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위로해줄 수도 있습니다. 케서릭이 추구한 힘을 부정 또는 긍정적으로 평가하기에 따라 엔딩에 영향을 끼칩니다.

기타 엔딩이 있지만 3막에서 라파엘과의 전투를 치뤘을 때:

라스트: “네가 어떤 모습이어도 널 사랑해.” 혹은 “영혼동전이 되면 널 그 주박에서 풀어줄게.” : 여기서 마음 펑~ 터짐.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단검을 만지고 있거나 팔짱끼고 가만히 응시하는 모션(다소 위협적임)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그냥 물품 자체가 별로 없다… 침낭같은 침구류는 항상 정리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