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04 R19 2143 TWT NOV BL
실사인장 1.5차 지인제 초간단신청서
시리어스 좀비 아포칼립스 마법소년
트리거 워닝 소중한 사람의 사망, 상해 및 살해, 유혈묘사, 무기사용조장
본 커뮤니티는 허구의 세계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토리 내에 등장하는 인명과 지명 등은 가상입니다. 현실과 커뮤니티 내 세계관 사이의 혼동이 오시거나 트리거 요소와 관련하여 오너님께 육체적·정신적 피해가 초래될 경우 본 커뮤니티의 러닝을 재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 커뮤니티는 23년에 개장되었던 동명의 커뮤와 동일한 세계관으로 재개장됨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구체적인 조사 내용 및 스토리상 힌트, 전개 등에는 변동 사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① 조사
1. 매일 22시 30분부터 최대 90분 간 조사가 개시됩니다. 진척도 등에 따라 조사 시간이 유동적으로 조절될 수 있습니다. 필참 조사제는 아니나 기본 2회는 조사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조사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진행합니다. 카드형 프로필을 미리 준비해 주시길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 단색 프로필까지는 허용합니다.
1-2. 스토리 진행 상황에 의하여 돌발 조사가 진행될 수 있으며, 총괄계 트윗 알림을 켜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경우 조사조는 랜덤하게 선발됩니다.
2. 조사 시작 전 순서를 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식은 다양하게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조사 지문은 (챙긴다.) (커튼을 친다.) 등과 같이 괄호 내 완성형 문장만을 채택합니다. 다소 다급한 상황이 형성되더라도 지문만큼은 명시된 형태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아이템 습득에도 동일한 조건이 적용됩니다. 습득한 아이템은 습득 시점에서 바이오에 명시해 주세요.
4. 한 번에 한 가지 오브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4-1. 아이템 습득과 오브젝트 조사는 예외로 취급합니다.
5. 조사 지문은 구체적일수록 좋으며, 지문에 따라 크고 작은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5-1. 지문과 관계 없이 피할 수 없는 트랩도 존재한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5-2. 이와 관련하여 조사 도중 캐릭터가 허무하게 다치거나 사망할 수 있습니다.
6. 조사방에서의 활발한 대화를 권장합니다.
6-1. 단, 조사에 방해가 될 정도로 과한 잡담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조사 담당자가 지문을 놓치는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며, 혹여나 답이 10분 이상 오지 않을 경우 재언급 부탁드립니다.
6-2. 조사 중 조사자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으나, 이 또한 시간이 너무 길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7. 조사 내용은 타임라인에서 공유해 주세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에버노트 사용을 금합니다.
7-1. 조사 내용을 전부 옮겨 적기보다 중요한 내용 위주로 요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2. 개장 이후 조사 내용을 정리한 열람 전용 문서를 별도로 공개합니다. 정리가 필요한 조사 내용 등이 존재할 경우, 총괄계 DM을 통해 보내주시면 해당 문서 내에 복붙하여 정리합니다.
② 체력 및 아이템
1. 본 커뮤니티는 최대 100의 체력제를 채택합니다. 아이템으로 회복할 수 있는 값은 최대 체력을 넘지 못합니다.
1-1. 체력이 0이 될 경우 캐릭터는 사망합니다.
1-2. 체력과 관계 없이 감염에 의하여 캐릭터가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2. 체력 반블라인드제를 채택하며 봇계에는 별도의 체력 수치 기재를 생략하나, 조사 중에는 프로필 이름 앞에 필수적으로 체력을 병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2-1. 캐릭터의 체력과 관련하여 과한 메타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2-2. 아이템을 캐릭터의 체력대로 분배하는 행위 등을 금합니다. 자신의 체력은 스스로 챙겨 주세요.
2-3. 조사 도중 체력값이 변동될 경우 즉시 수정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템 현황은 조사 종료 후 일괄 수정해도 무방합니다.
3. 모든 아이템 사용 시 지문 앞에 말머리를 기입해 주세요.
3-1. 사용: [사용/아이템(개수)] (행동지문) @총괄계 / 양도: [양도/아이템(개수)] (행동 지문) @양도받을 캐릭터 @총괄계
3-2. 모든 아이템은 소유자의 의사 없이 양도 또는 대리 사용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3-3. 부득이하게 스토리 진행에 필수적인 물품은 절차를 생략하고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템의 보정치는 사용 시 안내합니다.
4-1. 횟수가 안내되지 않은 모든 아이템은 1회용입니다. 횟수가 안내된 아이템의 경우 사용 및 양도 시 횟수도 함게 기입해 주세요.
③ 전투 및 도주
1. 조사 도중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 다이스는 D20을 사용하며, 공격값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2. 전투 상대의 다이스와 체력은 따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만 체력 변화를 지문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3. 특별한 언질이 없다면 전투는 항상 상대의 선공으로 진행됩니다. 공격에 참여하지 않아도 대미지를 받습니다.
4. 말머리는 [공격, 상대, 아이템(횟수)]로 통일합니다. 아이템이 없거나 상대가 1명인 경우 생략 가능합니다.
5. 도주는 항상 개별로 이루어지며, 대치 상황 및 전투 1턴 종료 이후 선택 가능합니다.
5-1. 시도 횟수 제한은 없으나, ²뭐든지 이뤄지는 마기스페리카, 실패 시 대미지를 받습니다.
5-2. 도주 성공 인원은 즉시 조사를 종료하고 복귀합니다.
④ 감염
1. 전투 도중 캐릭터가 좀비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1-1. 감염 시 개인 DM으로 안내가 이루어지며, 증상 진행 시간은 캐릭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2. 개인 DM으로 전달된 증상은 숨길 수 있으며, 캐어필에 따라 자유로 둡니다. 최종 단계의 증상은 총괄계 퍼블릭 트윗으로 공지됩니다.
2. 감염이 최종 단계까지 진행된 캐릭터와의 강제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1. 이전에 베이스캠프를 나갈 수 있습니다. 지문 입력 후 총괄계를 태그해 주시면, 확인 후 사망 처리합니다.
2-2. 완전 변이 시각 이후에도 베이스캠프에 머물 경우, 불가피한 타임라인 전투로 이어집니다.
⑤ 마법
1. 접수 시 기재했던 캐릭터들의 포지션대로 조사 및 전투에 적용되는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모든 마법은 1일 1회 적용되며 자정 기준 리셋됩니다. 캐릭터가 하루에 조사를 여러 번 나가더라도 사용 불가할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2. 아래로 각 포지션별 마법 효과입니다.
스페이드: 전투 시 추가 공격력 3을 더합니다. 해당 효과는 개인 패시브이며 별도 선언 없이 전투 상황에서 자동 적용됩니다.
다이아: 전투 시 전원의 대미지를 5 차감합니다. 해당 효과는 1일 2회 사용 가능한 액티브이며 전투 상황에 진입할 경우 첫 턴에서 선언을 필수로 요구합니다.
클로버: 조사 시간을 제외하고 개인 디엠에서 자신의 체력을 D10 회복합니다. 타인 회복은 불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1일 1회 사용 가능한 액티브입니다.
하트: 전투 시 발동 가능한 보호막을 부여 받습니다. 자신에게 사용 시 15, 타인에게 사용 시 10의 값을 가집니다. 해당 효과는 1일 1회 사용 가능한 액티브이며 전투 상황에 진입할 경우 첫 턴에서 선언을 필수로 요구합니다.
3. 마법 사용 시 [마법, 포지션] 말머리를 추가 기재해 주세요. 액티브 마법의 경우 반드시 전투 첫 턴에서 공격 지문을 작성하기 전에 선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사용 예시: [마법, 다이아] (마법 도구를 휘둘러 적에게 디버프를 건다.)
3-2. 말머리 미기재 및 오류 시 마법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러닝 중에 공개되지 않더라도 엔딩 이전까지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모든 암호는 토오마, 마법소녀 행복론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시스템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을 경우 총괄계 DM을 방문해 주세요.
- 카테고리
-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
whfftid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