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의 이야기

[Pokémon] [D] 타카

포ㅋㅁㅅㅌ 스ㅋㄹ/바ㅇㅇㄹ 등장인물 모ㄹ 드림주

좋아, 그 기세로 나아가면 돼. 그러면 보이지 않던 별도 보이게 되거든.

별이 없다고 영원한 밤은 없으니까! 테라스탈로 우리가 별이 되면 돼!


소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9세대 스칼렛·바이올렛의 조력자.

검은 머리에 금색 눈. 홍채가 에메랄드 색인 파이아이 속성의 캐릭터. 키는 180cm로, 작중에서는 드물게 훤칠한 인물이다.

(실존하지 않음)

주인공이 다니는 아카데미의 천체관측부 부장이자 선배. 여러가지 조언을 하고 다니며 밤 시간 아카데미에 가면 만날 수 있다.


작중 행적

테이블 시티에서 아카데미로 올라오던 중, 모란과 주인공이 난감한 상황을 겪고 있는 것을 보는 것으로 처음 만날 수 있다. 이 때 말을 걸면 처음인 주인공에게 아카데미로 가는 길을 알려주며, 만나서 반갑다는 의미로 별의 모래를 1개 넘겨준다. 천체관측에 관심이 있다면 천체관측부로 놀러오라는 말을 덧붙이는 것은 덤.

이후로는 초저녁(대략 해가 질 무렵의) 시간의 아카데미에 들어오면 만날 수 있다. 말을 걸 때마다 별이나 밤하늘에 관련된 아이템을 하나씩 준다. (별의 가루, 메테노의 유실물 등...) 천체관측부이기 때문에 낮보다는 저녁부터 시작해 밤까지 주로 활동하는 편.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업을 들어보면 매 수업마다 빠지지 않고 듣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칼렛/바이올렛의 3가지 스토리 중 '스타더스트★스트리트'에 엮여있는데, 스타단을 해산시키는 자리마다 나가는 모란을 위해 보급용 유실물을 마련하는 작업을 하는 듯. 평소에도 유실물을 어마어마한 양으로 비축해 두고 있다고 한다.


이하 SV 본편 스포일러 주의!

드래그 시 해당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스타더스트★스트리트 최후반부, 모란이 모든 행동을 마친 다음의 징계를 받기 직전, 어떻게 알아냈는지 클라벨을 찾아왔던 것이 밝혀진다. 모란의 그동안의 행적에 대한 보조 증인으로서 교장실에 방문하여 모란이 난감해하지 않도록 손을 써 둔 것. 또한 스타 트레이닝 센터(STC)가 개장될 때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출입 시스템 개발을 보조하는 동시에 감찰단 역할로서 인지도를 높여 자리하게 된다.

징계가 미뤄진 직후 타카에게 말을 걸어보면, 모란만큼 천재적인 재능을 지닌 것은 아니지만 이 쪽도 프로그래밍이나 기계를 다루는 데에 일가견이 있다는 말을 한다. 유실물을 많이 모을 수 있었던 것도 유실물 목록과 현재 소지 수를 보기 쉽게 체계화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한 덕이라고.

프로그래밍 지식에 덧붙여 의학 지식 또한 상당한 수준. 천체관측은 취미.

이 때 밝혀지는 직함은 "스타단의 서기"이다. 스타단의 특성상 서기는 필요치 않았지만 모란을 포함한 스타단 간부들의 합의로 만들어진 자리이며, 서기다운 역할들은 제법 잘 해냈던 것 같다. 스타단 전원의 명단을 보존하였으며 이는 모란을 제외한 스타단 간부와 클라벨에게조차 밝히지 않은 사항이라고 한다. 당연하게도 본편 스토리가 끝난 후에는 해당 명단을 모두 파기하였다고.

이후 1회차 스토리인 에리어 제로에 들어가는 모란을 제로게이트 앞까지 배웅한다. 말을 걸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두었다며 풀회복약과 기력의 조각을 3개씩 주므로, 채비가 필요하다면 꼭 말을 걸어보도록 하자.

에리어 제로에 들어간 후부터 연락조차 닿지 않는 모란과 주인공, 네모와 페퍼를 아카데미 앞에서 기다렸다고 한다. 천체관측부의 문까지 닫고 기다렸다는 것은 비밀로 해 달라고 했지만, 클라벨이 비밀이라는 것을 까먹고 모란에게 언질해 버리는 바람에 모란과 단둘이 대면하게 된다...

벽록의 가면에는 스토리 특성상 출연하지 않지만, 그가 있는 아카데미 천체관측부에 하루에 한번 방문하여 말을 걸면 포켓몬에게 별을 보여주라며 별의 조각 1개를 포함한 회복 아이템을 하나씩 준다.

수슈수슈 패닉에서는 모란의 권유를 받아 북신의 고장으로 여행을 떠나온다.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모란과 페퍼, 네모가 복숭악동의 떡을 먹고 세뇌되어 버려, 난감해하는 카지와 주인공을 도와준다. 이때 처음으로 파트너인 카디나르마의 테라스탈을 선보인다.

별이 없다고 영원한 밤은 없으니까! 테라스탈로 우리가 별이 되면 돼!

성공적으로 세뇌가 풀린 모란과 페퍼를 걱정하면서 카지와 주인공이 이동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뒤를 맡기라 청한다. 둘이 네모를 찾으러 간 사이 세뇌되었던 마을 사람들을 한번씩 살피고 다닌 듯 하다.


엔트리

★ 표시는 에이스 포켓몬.

1회차 스타팅 배틀

카르본 - 특성 타오르는 불꽃 ★

이브이 - 특성 적응력

꾸왁스 - 특성 자기과신

나몰빼미 - 특성 심록

모으령(상자폼) - 특성 주눅

킬리아 - 특성 트레이스

스타팅 배틀은 타카가 출현하는 천체관측부에서 말을 걸면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스타팅이 2단 진화(나로테/아꾸왁/악뜨거)일 때까지만 진행 가능한 엔트리. 또한, 레벨은 플레이어의 파티 내 레벨의 평균 수치로 맞춰진다. 소숫점은 버린다.

배틀 스쿨 워즈, 에리어 제로 스토리 후

(Lv 72, 80) 카디나르마 - 특성 타오르는 불꽃 ★ 테라스탈타입 불꽃

(Lv 72, 80) 글레이시아 - 특성 눈숨기

(Lv 70, 79) 웨이니발 - 특성 자기과신

(Lv 70, 79) 모크나이퍼 - 특성 심록

(Lv 70, 79) 타부자고 - 특성 황금몸

도전자의 소프트웨어가 스칼렛일때 > (LV 75) 날개치는머리 - 특성 고대활성

도전자의 소프트웨어가 바이올렛일때 > (Lv 75) 무쇠무인 - 특성 쿼크차지

특이하게도 무쇠무인/날개치는머리 들은 스토리 시점이 언제가 되더라도 이후 엔트리의 레벨이 변하지 않는데, 직접 에리어 제로로 들어가 잡은 것이 아니라 모란에게 부탁해, 모란이 잡아온 것을 받았기 때문이며, 친해지는 중이라는 뒷설정이 있다...

기존에 있던 킬리아는 누나가 받아 가디안으로 진화시켰고, 누나를 든든히 지켜주는 파트너라고 한다.


기타사항

- ID카드에서 확인 가능한 타카의 학번은 803B106.

- 이름은 "검은박쥐꽃"의 학문명에서 따 왔으며 실제로 검은 꽃이다.

- 주로 게임 쪽의 오타쿠 기질이 있다. 덧붙여 좋아하는 게임은 직접 걸어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포켓-Go. 별도 보고 포켓몬도 잡을 수 있어서 이득이라고 생각하는 중.

- 파트너 카디나르마는 아카데미에 처음 온 날, 카르본일 때 마을 수로에 갇혀있던 것을 구조한 후 파트너가 되었다. 직접 축복받은 갑옷을 구해 손수 진화시켰으며, 특이하게도 여타 카디나르마와 다르게 머리 위의 불꽃을 등불처럼 다룰 줄 안다고 한다. 타카의 부탁으로 모란의 주변을 은연중 지키는 호위 역할도 했었다.

- 이외 추가중...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