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프로필 모음

[프로필] 아마노가와 츠바사 (天ノ川 翼)

주요 사용 TRPG 규칙: 마스커레이드 스타일

<인간체 외형>

(라이더 캠페인 5기, 1인 모의 플레이 및 '어느 탐정 사무소의 일상' 시점)

<인간체 외형 (극장판 이후) >

- 극장판 사건 이후 약 2년 뒤. 상세는 미정(진행 중)

<기본 정보>

이름: 아마노가와 츠바사(天ノ川 翼) (CV: 타카기 만페이)

나이: 25세 > 27세

성별: 남성

종족: (인간 >) 오르페녹

신장: 178cm

외형: 흑발 흑안, 머리카락은 길러 뒤로 묶었으며 약간 부드러운 눈매. 주로 어두운 색 계열의 반정장 차림.

> 극장판 이후 모종의 사건을 겪은 뒤 귀환하면서 부터 검은 폴라티에 코트 차림으로 변경

직업: 탐정. (초상현상 전문)

성격: 신사적. 솔로 플레이 중시. 가급적이면 모르는 사람들과 엮이지 않으려 한다. 기본적으로 존대말 사용.

가치관: 모든 사람이 진실만을 말하지는 않는다. 개인의 의지 중시.

습관: 수첩에 메모하거나 보이스레코더로 녹음

과거사: 과거 인질 사건 해결 중에 역으로 납치되어 위험했을 때에 [듀스]가 구해준 적 있음

가족관계: 부-아마노가와 코우지(天ノ川 輝二)(사망) / 모- 아마노가와 요조라(天ノ川  夜空)(사망).

              백부-아마노가와 코우이치(天ノ川 輝一)(사망) / 백모-아마노가와 아카리(天ノ川  明).

              의동생-아마노가와 하네(天ノ川 羽) / 사촌(?)-아마노가와 에루(天ノ川 翅)

              백부 및 부모와 함께 떠난 중학교 졸업 기념 여행에서 있었던 교통 사고로 혼자만 생존.

              이후 고교 3년간 백모와 생활하다가 고교 졸업 1년 후 독립. 이후 탐정 사무소 개설.

대인관계: 절친(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으로 [토카바네 바쿠]가 있음.

장점: 침착한 사고

단점: 생각이 많고, 궁지에 몰리면 혼자서 짊어짐.

<배경>

명탐정을 동경해 탐정업계로 뛰어든 남자.

최초에 맡았던 사건에서 사망하였으나, 사도전생하여 '크로우 오르페녹'이 되었다. 변해버린 자신에 고민하다가, 포기하고 탐정일에 몰두하는 중. 부활이 계기가 되어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싸움 기술(근접 격투)을 몸에 익혔다. 스스로를 인간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오르페녹으로서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굉장히 싫어한다.

괴인체는 '크로우 오르페녹'이며, 주 특기는 비행 및 날개 숨기를 이용한 도주.

변신체는 과거 사건에서 우연히 손에 넣은 기어 시스템,  <시그마 기어>를 이용하여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시그마'

탐정으로서의 능력은 평범한 편. 침착한 사고력은 있지만 정보력이 부족해 추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라이더 캠페인 5기 이전

- 과거의 인질 사건을 해결하던 중, 도리어 인질로 잡혀 목숨을 잃을 뻔한 위기를 [듀스]가 구해준 적 있음. [듀스]를 생명의 은인이자 동종 업계의 선배로 동경하고 있다.

- 다른 사건 해결 중에 마주친 [토카바네 바쿠]가 사무실에 숨어들어와 있는 것이 스트레스. 절친이라고 주장하는 걸 떨쳐낼 수가 없어서 악우 같은 느낌으로 지내는 중이다. 성격상 바쿠의 행동 하나하나에 태클 걸며 짜증을 내지만 그래도 친구로 여기는지 이 사람에게만은 반말을 사용한다. 또한 남이 바쿠를 무시하면 화낸다. 

@라이더 캠페인 5기 본편

- 오르페녹의 왕이 부활하는 것에 대해 찬성도 반대도 아닌 중립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다만 왕이 따를 만한 가치가 없다고 판단하면 쉽게 따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 현재 왕의 소체인 '미야모토 사쿠라'를 발견하였으며, 가급적 사쿠라와 왕 양 쪽을 다 구할 방법을 찾고 있으나, 일단은 소체인 사쿠라를 조금 더 우선시 하고 있다.

@어느 탐정 사무소의 일상 및 1인 모의 플레이 시점

- SB의 의뢰를 주로 받는 탐정 생활.

- 하네와 조우하여 의형제를 맺음.

- 다른 세계선의 자신을 본뜬 안드로이드 때문에 한바탕 사건을 겪고 에루를 식구로 맞음.

- 하네, 에루와 함께 SHOCKER의 개조인간 계획 및 SB의 푸른 장미 계획을 막아내고 잠적. 이후 '치히로'에 의해 다른 세계로 날려짐.

@극장판 이후 시점

- 상세 미정. 내용 진행 중.

<사용 TRPG 규칙>

마스커레이드 스타일

- 캐릭터 시트 (극장판 시점 기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kFoxMsrtCtD_u80C7ifnvkya320RbqGc5O5tZoU688

<참가 시나리오>

- 라이더 캠페인 5기 (2016. 8. 13. ~ 2016. 10. 2.)

- 1인 모의 플레이 (2017. 12. 2. ~ 2018. 1. 1.)

<기타 설정>

- 커피는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다. 찾아서 마시진 않지만 대접 받으면 거절하진 않음.

- 선호하는 음료는 데운 우유. 선호하는 음식은 주로 샌드위치나 햄버거 등. 특히 치킨 패티를 좋아함.

- 맛이 강한 쪽보다 담백한 쪽을 선호하고, 매운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

- 머리카락은 각성 한 뒤로 자르지 않고 계속 기르는 중. 잘 때는 풀고 잔다고.

- 정장 이외에도 가볍게 입을 옷이 있지만, 입을 일이 거의 없다. 가끔 정장 류를 전부 세탁소에 맡겨서 트레이닝 복을 입는 경우는 있다.

- 타인에게 필요 이상으로 접근하지 않고, 역으로 타인의 접근도 가드하는 편인데 토카바네가 자꾸 선을 넘어와서 친해진 것이 아닐까. (웃음)

- 토카바네가 연락하면 귀찮다고 투덜대지만 받아주는 편. 친구 항목의 연락처에 토카바네 밖에 없는 듯?

- 도입에서 SB걸이 토카바네 더러 '손이 많이 가는 애완동물' 이라고 표현했을 때 표정 굳은 건 나름 친구로 인정한 인물이 모욕당했기 때문일 듯.

- 오르페녹이 되었을 때 혼란스럽던 시기가 있었지만 그래도 죽을 때까진 살아야겠다고 생각한 것 같다. 덤으로 몸이 튼튼해져서 잔병에 안 걸리는 건 좋다고 생각하는 듯.

- 가끔 사무실에 들어왔을 때 토카바네가 쇼파에서 자는 걸 보면 투덜대면서 담요 정도는 덮어주지 않을까. 물론 깨어 있는 걸 보면 또 어떻게 들어온 거냐고 따지겠지만.

- 듀스에게 구해진 사건은 오르페녹이 되고 난 뒤입니다. 오르페녹 주제에 괴인체도 안 쓰고 휘둘리고 있는 걸 보고 불쌍해서 구해준 게 아닐까 싶어요.

- 명탐정을 동경하고 있지만 평은 그닥입니다. 그나마 잘 해결하는 건 애완동물 찾기나 뒷조사 같은 잡일 쪽일 겁니다.

- 오르페녹의 모습이 되는 걸 굉장히 두려워합니다. 특히나 남 앞에서는 더더욱. 각성하고 난 뒤에 본인의 의지로 변한 적은 거의 없습니다.

- 일단은 오리지널입니다. 본인이 익숙해지면 격정태도 쓸 수 있겠지만 애초에 능력을 쓰지 않으니 어지간해서는 그럴 일이 없을 겁니다.

- 기어 시스템은 듀스에게 구해진 사건 이후에 얻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읽었으나 다루는 게 어설픈 것 같아요. 그리고 무기보다는 가전 제품으로 조사에 활용합니다.

- 큰 어머니가 있다는 설정인데, 아마 적당히 두 달에 한 번 정도는 만나러 갈 겁니다.

- 탐정사무소는 2층짜리 건물입니다. 1층은 사무실, 2층은 개인 생활 공간. 1층에도 한 쪽에 화장실 정도는 있습니다.

- 원래 2층에 사람을 들여보내는 건 꺼리지만 토카바네가 들어오는 걸 막는 건 포기한 상태입니다. 다만 침실만은 철저하게 출입 봉쇄.

- 침실 출입을 막는 건 과거 자는 도중에 악몽 때문에 오르페녹으로 변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 안의 인물(친구?)에게 자신이 인간이 아니라는 걸 들키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니까요.

- 설정한 악몽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사망에 관련된 것. 다른 하나는 비밀입니다. 자의로 변신한 적이 거의 없다는 말은 악몽 때문에 변한 적이 있다는 것에 대한 나름의 복선입니다.

- 실제로 악몽을 꾸고 변한 적은 3~4번 정도일 겁니다. 다만 전부 토카바네 오기 전. 토카바네가 온 뒤로는 악몽을 꾼 적이 없습니다만 이것은 그냥 우연히 시기가 겹친 것 뿐입니다.


# 그림은 뱡카(@ng_samoyed)님께서 그려주셨습니다.

<괴인체 외형>

<괴인체> - 크로우 오르페녹 (crow orphnoch)

신장: 208cm

체중: 127kg

날개가 드러나 있는(유익화) 까마귀 모티브의 오르페녹.

전투력은 낮은 편이지만 비행 능력이 있어 위기시 깃털을 흩날려 시야를 가린 뒤 도주(날개 숨기)가 가능하다.

츠바사 본인도 오르페녹의 전투 능력을 거의 이용하지 않아서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않다.

모티브가 된 동물은 '동'유라시아 까마귀 (eastern carrion crow) - Corvus corone orientalis

(여기까지 생각해 두지 않았는데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함.)

사진 출처: http://blog.naver.com/phoenix2620/220569675440

<변신체 외형>

<변신체> - 가면라이더 시그마(sigma)

츠바사가 스마트 브레인제 기어 시스템 <시그마 기어>를 사용하여 변신하는 라이더.

포톤블러드의 색은 보라색(저출력) 발동 코드는 490.

설명서는 읽었지만 도구를 다루는 데 서툰지 전투능력이 낮은 편, 근접 공격보다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것 같다.

기어 시스템 설정: 툴 - 시그마 기어

스마트 브레인제 기어 시스템. 모티브는 그리스 문자 Σ(시그마). 가동 코드는 490 (4-시, 9-쿠, 0-마루)

숙련자를 위한 범용 기어 시스템의 구성을 취하고 있다.

츠바사는 평소에도 휴대폰, 손전등, 카메라 및 보이스 레코더로 조사에 사용하는 중.

기어 시스템 가제트 목록

- SB-490P 시그마 폰

휴대전화형 멀티 디바이스 및 트랜스 제너레이터. 시그마 드라이버와 연동해서 적합자를 라이더로 변신시킬 수 있다.

일반 휴대폰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휴대폰 형태는 슬라이드 식.

전면 슬롯부에는 기어를 가동하는데 필요한 메모리카드형 칩〈미션 메모리〉가 삽입되어 있다.

입력코드

490 Enter :「STANDING BY」. 코드 입력 후, 드라이버에 꽂아넣어 변신한다.

103 Enter :「Single Mode」. 시그마 폰을 "폰 블라스터-싱글모드(단발식)"로 전환.

106 Enter :「Burst Mode」. 시그마 폰을 "폰 블라스터-버스터모드(연발식)"로 전환.

279 Enter :「Charge」. 폰 블래스터의 포톤 블러드 광탄을 재충전한다.

- SB-490B 시그마 드라이버

벨트형 변신장비. 변신 코드(490)를 입력한 시그마 폰을 세트하면, 적합자에게 포톤 스트림을 방출하는 슈트를 장착시킨다. 벨트 측면 및 후면에 툴을 장착할 수 있는 "하드 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어, 오른쪽엔 "시그마 포인터", 왼쪽엔 "시그마 샷", 뒷쪽엔 "시그마 레코더"를 세트할 수 있다. 다른 라이더즈 기어와 마찬가지로 변신한 상태에서 벨트가 벗겨지거나 장착자가 타격을 입으면 벨트의 안전한 회수를 위해 강제로 변신이 해제된다.

- SB-490L 시그마 포인터

디지털 토치라이트형 포인팅 마커 디바이스. <미션 메모리>를 삽입하면 포인터 형태로 전환되고, 오른발 정강이의 홀스터에 장착해서 필살기 "더스크 스매시(Dusk Smash)"를 발동하기 위한 구속 광선을 발사할 수 있다. 폰 블래스터에 세트하면 추적기능을 가진 레이저 포인터로 이용 가능. 통상시에는 손전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 SB-490C 시그마 샷

디지털 카메라형 펀칭 유닛. <미션 메모리>를 삽입하면 너클 형태로 전환되고, 손에 장비하여 펀치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필살기인 "섀도우 임팩트(Shadow Impact)"를 발동하기 위한 장치. 통상시엔 열 감지 모드, 적외선 모드의 기능을 갖춘 초 고성능 멀티 디지털 카메라로 사용 가능하다. 정지화상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기록 가능.

- SB-490W 시그마 액셀

손목시계형 컨트롤 디바이스. 상부의 슬롯부에 액셀 폼으로 변신하는데 필요한 <액셀 메모리>가 장비되어 있다. 액셀 메모리를 벨트에 장비하는 것으로 <액셀 폼>으로 폼 체인지 가능. 폼 체인지 상태에서 안쪽의 붉은 버튼 <스타터 스윗치>를 누르면 「Start Up」 음성과 함께 제한시간 10초 동안 초가속모드인 <액셀 모드>를 발동시킬 수 있다. 또한 액셀 모드 사용 중에 바깥쪽에 있는 검정색 버튼을 누르면 제한시간이 남은 상태에서도 액셀 모드를 종료시킬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일반 손목시계로도 사용 가능하다.


<기타>

캐릭터 메이킹에 사용한 질문 모음 및 대답.

1.어떤 국가 출신인가.

- 현대 일본

2.외형은 어떠한가.

- 키 178cm. 흑색 장발. 꽁지머리. 흑안에 약간은 부드러운 눈매. 주로 반정장 차림.

3.버릇 같은 게 있는가.

- 수첩에 메모하거나 보이스 레코더로 녹음.

4.주된 동기는 무엇인가.

- 사건에 대한 호기심.

5.강점/약점

- 강점: 침착한 사고

- 약점: 가끔씩 허당

6.심리적 특징

- 가급적 사람들과 엮이지 않으려 한다.

7.가장 좋아하는 것과 가장 달가워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좋아하는 것: 트릭을 밝혀내는 것

- 달가워하지 않는 것: 생각에 잠겨있을 때 방해받는 것

8.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 상대방에게 자신이 오르페녹이라는 것을 들키는 것

9.그가 지닌 가장 큰 야망은 무엇인가? 가장 사랑하는것은?

- 야망: 유명한 탐정이 되는 것

- 사랑하는 것: 특별히 없음

10.자신의 나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초상현상 범죄만 없으면 괜찮은 나라라고 생각한다.

11.어떤 편견 같은 걸 가지고있는가?

- 모든 사람들은 100% 진실만을 말하지는 않는다.

12.무엇에 충성하는가.

- 스스로의 흥미와 호기심

13.사랑에 빠져있는가? 상대는 어떤 존재인가.

- 사랑에 빠져 있지는 않다.

14.그의 가족관계는?

- 부모 없음. 가까운 친척으로 큰 어머니 존재.

15.그의 부모는 그를 어떻게 묘사하는가.

- 속을 드러내지 않는 아이.

16.그는 신사인가?

- 신사적이다.

17.그는 얼마나 종교적인가? 어떤 종파를 따르고 있는가?

- 신은 믿지 않는다.

18.길드, 클럽 또는 어떤 비밀단체에 속해있진 않은가?

- 일본 탐정 단체에 소속되었으나 유령회원급.

19.마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있을 법 하다고 생각함.

20.만약 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에게 어떤 조언을 해 줄 것인가.

- 어깨에 힘을 좀 빼고 마음을 열라.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