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러닝 가이드

旱天慈雨 :: 지옥에 내리는 단비는 내일을 꿈꾸게 한다.

본 커뮤니티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서를 제출해주신 러너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아래에 기재되는 내용을 숙지하시어 러닝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총괄계 운영

  • 개장 후 질문이나 문의가 있으시다면 총괄계 D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총괄계 운영 시간은 12:00 ~ 24:00 까지로,

    이외의 시간대에 접수된 질문 및 건의는 운영 시간 내에 답신드리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나 스토리 진행 중 문의하실 경우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

  • 캐릭터의 계정명은 ‘100ㅣ이름’으로 통일해주시기 바라며, 아이디는 부적절하지 않은 선에서 자유롭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의 바이오에는 ‘100 / 이름 / 나이 / 직업 / 키 / 조사에서 얻은 소지품’을 반드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픈카톡

  • 본 커뮤니티는 오픈카톡을 활용하여 조사를 진행합니다.

  • 조사로 오픈카톡방에 들어오실 경우 오픈카톡의 이름을 ‘[100] 이름’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필의 경우 오픈프로필로 설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조사에서 체력이 변동될 경우 오픈카톡 프로필에 한해서만 실시간으로 반영해주시기 바라며, 바이오에 반영하는 것은 조사 종료 후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패시브

  • 총괄진 사정으로 인하여 패시브 제작에 시간이 걸린다고 판단하여, 캐릭터별 패시브는 금요일 오전 중 전달될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패시브 조율 일정을 22일 20:59 에서 23일 23:59까지 연장하니, 러너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봇계를 통해 전달된 패시브를 확인해주시고 이상이 없으시다면 답장 대신 반응만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각 캐릭터의 패시브는 메타 정보입니다.

    따라서 패시브에 따라 해당 캐릭터에게 행동을 강요하거나, 타 캐릭터의 행동을 제지할 시 해당 캐릭터에게 경고 1회가 주어집니다.

  • 타 캐릭터를 대상으로 패시브를 활용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패시브와 관련된 판정을 진행하실 경우 자신의 패시브 내용을 요약하여 지문 뒤에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문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조사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바이오에 반드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아이템을 사용하셨을 시 해당 아이템은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 획득하신 아이템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신 후, [사용] 말머리 뒤에 어떤 아이템을, 몇 개 사용하실 건지 해당 아이템의 효과와 함께 선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사용하는 아이템의 개수가 2개 이상일 경우 아이템의 효과는 모두 더하여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스토리 [사용] 통조림 하나를 먹습니다. (체력 +2)

    @스토리 [사용] 통조림 하나, 진통제 하나 먹습니다. (체력 +12)

  • 아이템을 양도하고 싶으신 경우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신 후 [양도] 말머리 뒤에 누구에게, 어떤 아이템을, 몇 개 양도하는지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ex) @시스템 [양도] (B에게 반창고 1개 양도합니다.)

스토리

  • 스토리는 격일로, 조사가 진행되지 않는 날에 진행됩니다.

  • 스토리는 오후 9시에 시작됩니다.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종료 시간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나, 최대 오후 11시를 넘기지 않을 예정입니다.

  • 스토리는 평상적인 스토리 진행과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러너분들의 참여는 자유이나, 원활한 커뮤 러닝을 위해 되도록 참여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일부 스토리 진행 중 원치 않은 부상, 감염, 사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스토리는 별도의 고지 없이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불시에 스토리 진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토리는 캐릭터들의 상태나 행동에 따라 발생하는 돌발성 이벤트이며, 참여는 자유롭습니다.

조사

  • 본 커뮤니티의 조사는 개장 3일차(22일 일요일)부터 진행됩니다.

  • 이동을 제외한 조사 선언은 1인당 한 번의 행동이 가능하며, 캐릭터들의 선언을 받은 후 일괄적으로 결과를 출력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 때문에 되도록 조사를 참여하시는 모든 러너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향합니다.

    ex) 조사계 : 무엇을 할까요?

    A : [행동] (첫 번째 책상을 봅니다)

    B : [행동] (두 번째 책상을 봅니다)

    C : [행동] (세 번째 책상을 봅니다)

    조사계 : 첫 번째 책상에는 누군가가 읽던 한 권의 책이 펼쳐져 있습니다.

    두 번째 책상에는 빈 사탕 바구니가 올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 책상에는 아무것도 올려져 있지 않은 대신 책상에 날카로운 것으로 그린 듯한 해바라기 그림이 보입니다.

  • 행동 선언의 경우 특정 오브젝트를 조사하는 것 외에도 구체적인 무언가를 찾고자 하는 행동 또한 가능합니다.

    단, 캐릭터가 찾고자 하는 것이 장소와 연관성이 있어야 하며, 경우에 따라 판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예시

    A : 슈퍼에는 과자도 있겠지?

    A : [행동] 포테토칩이 있는지 찾아봅니다.

    조사계 : A, 판정하시겠습니까? (성공 : 8 이상)

    A : 판정합니다!

    > 조사계 : 5. 평소라면 가판대에 과자가 있어야 합니다만, 이곳에 있는 과자들은 전부 바닥에 떨어져 으스러진 것 뿐입니다.

    > 조사계 : 12. 가판대 안쪽에 포테토칩 한 봉지가 보입니다.

    불가한 예시

    A : 가온누리 섬의 슈퍼에도 이 사태와 관련된 단서가 있을 거야.

    A : [행동] 이 사태에 대한 결정적인 단서가 있다면 찾아봅니다.

    조사계 : 해당 행동은 불가합니다.

  • 조사 종료 후 조사 내용에 대한 기록이 끝나신다면 다음 조사를 위해 오픈 카톡방에서 퇴장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에서 얻은 물건은 조사 종료 후 바이오에 기입해주시기 바라며, 만일 기입하지 않으실 시 획득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조사 내용 정리나 단서 정리를 위한 정리 시트의 사용를 허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행동을 불허하니 이를 어기는 행위가 발각될 경우 단체 경고 1회 및 공유 문서 및 시트의 활용을 일체 금합니다.

    ㅡ 정리 시트를 그대로 부르는 메타발언

    ㅡ 조사 진행 중 실시간으로 시트를 갱신하는 행위

    ㅡ 시트 내에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는 행위

질문 및 문의는 총괄계 D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