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최근 갱신 시간 : 03.19 00:30

  • 질문 및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설정 관련

1. 선관이 가능한가요?

ㅡ 본 커뮤니티는 선관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은 추후 공개될 캐릭터 가이드를 통해 다시 한 번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 가온누리 섬의 방문 목적이나 섬에서 하고 싶은 것에 제한은 없을까요?

ㅡ 섬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제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것은 캐릭터 가이드에 기재되어 있으나, 캐릭터 가이드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부분은 자유롭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상세 설정에 대해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상단에 기재된 오픈카톡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가온누리 섬에는 언제부터 출입이 가능했을까요?

ㅡ 가온누리 섬은 개장식 이전에는 기존 거주민과 섬 관계자 및 업체 직원을 제외한 일반 관광객의 출입이 불가하였습니다.

다만, 개장식 당일 혼선 방지를 위하여 최대 3일 전부터 일반인 관광객의 섬 내 출입을 허가하였으나 대부분의 내부 시설은 개장식 당일 동시 오픈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용이 어려웠던 상황입니다.

4. 백신을 접종했다는 설정이 불합격 요소인 이유가 궁금해요.

ㅡ 해당 부분의 경우 본 커뮤니티의 스토리와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답변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유는 자유롭게 정하면 될까요?

ㅡ 해당 설정에 대해서는 현실적인 사유에 한해 자유롭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6. 백신 접종 여부를 속이는 것은 가능할까요?

ㅡ 해당 설정 또한 가능하나, 백신 접종한 사람이라는 설정은 불합격 요소이기 때문에 타 오너님들께서 오인하지 않도록 공개란에 해당 사항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7. 불합격 요소 중 하나인 ‘세계관 진상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 수 있는 캐릭터’에 기자(신문/방송업계의 기자, 아나운서, 탐정, 유튜버 등)도 포함인가요?

ㅡ 기자는 불합격 요소가 아닙니다.

다만, 본 커뮤니티의 스토리와 관련된 요소인 한천 바이러스, 가온누리 섬, 기업 설, 백신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었다는 설정은 조사를 얼마나 진행했는지에 따라 불합격 요소 여부가 달라지니 해당 부분은 오픈카톡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ㅡ 합불합 요소의 차이에 대해 대략적인 기준을 드린다면 캐릭터의 설정으로 인해 총괄진 측에서 오너님께 세계관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의 여부입니다. 추가적인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불합격 요소에 해당합니다.

8. 일반적이지 않은 복장의 착용이 가능할까요?

ㅡ 복식에 대한 적합한 설정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다만, 비현실적인 설정은 불가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 백신 접종을 예정중인 설정도 가능할까요?

ㅡ 캐릭터가 인트로 시점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상태라면 가능합니다.

10. 가온누리 섬에 근무하게된 관계자 캐릭터의 경우 거주민이 되지 않는 설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ㅡ 섬으로 출퇴근을 하거나, 섬 개장식 이후 첫 출근 혹은 개장식 전까지 출퇴근을 하다가 개장식 이후 거주 예정 등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11. 가온누리 섬에서 일하는 관계자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ㅡ 가온누리 섬에 온 목적이 일하러 온 것인 캐릭터들 중 캐릭터들이 하는 일이 가온누리 섬의 시설과 관련이 있다면 모두 소수 합격 요소에 해당합니다.

12. 소수 합격 요소 중 가온누리 섬 거주민이 있는데 아예 섬과의 교류는 지속해도 될까요?

ㅡ 섬과의 교류도 완전히 끊어야 합니다.

13. 모브와의 동행이 가능할까요?

ㅡ 가능합니다. 단, 인트로가 종료되는 시점에서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혼자 있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4. 섬을 오가는 배의 운행 간격은 어떻게 될까요?

ㅡ 섬을 오가는 배의 경우 본래 2시간 간격으로 운행되었으며, 개장식 당일에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었습니다.

공지사항 관련

1. 커뮤니티 수위표의 언어 등급이 3등급 ‘심한 비속어’에 해당하는데 욕설을 쓸 때 필터링이 필요한가요?

ㅡ 비속어 필터링은 따로 필요치 않습니다.

2. 트위터 플랫폼에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할 시 타 플랫폼으로 이주할 예정이 있을까요?

ㅡ 총괄진이 타 플랫폼에 익숙하지 않은 관계로 현재로서는 다른 플랫폼으로의 이주를 고려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커뮤니티 진행에 차질이 생길 정도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총괄진 내부 회의를 통해 이주할 플랫폼을 결정한 후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3. 트리거 워닝에 기재된 식인은 변이자가 인간을 먹는 것을 의미하나요, 인간이 인간을 먹는 것을 의미하나요?

ㅡ 변이자가 인간을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리거 워닝에 식인을 기재한 이유는 식인을 하는 대상이 누구든 본 커뮤니티에서는 식인 소재가 등장하기 때문이며, 러닝 캐릭터가 변이자가 될 시 해당 캐릭터 또한 식인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신청서나 커뮤니티를 러닝하면서 실제 지명 혹은 브랜드 명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ㅡ 해당 사항은 가능하며, 실제 브랜드나 제품 등의 명사를 사용하실 경우 별도의 필터링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ex) 롯x월드 → 롯데월드 (o), 츄x츕스 → 츄파츕스

5. 러닝 중 활용하는 조사 시트는 총괄진 측에서 제공해줄 예정일까요?

ㅡ 본 커뮤니티는 오너님들께서 자율적으로 생성하시어 활용하시는 걸 지향합니다. 다만, 무분별한 사용을 방지하고자 해당 부분에 대한 공지는 추후 합격자 가이드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신청서 관련

1. 합발폼이 있어 배경 투명화를 해야할까요?

ㅡ 본 커뮤니티는 합격자 명단으로 합격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지만, 엔딩폼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배경 투명화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엔딩폼에 삽입될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외관에 삽입될 이미지를 활용할 예정이나, 해당 이미지를 변경 혹은 차후 제출하는 것 또한 참고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2. 특이동공, 오드아이, 파이아이, 상어이빨 등의 외관 요소가 가능할까요?

ㅡ 본 커뮤니티는 질문해주신 요소를 포함하여 외관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단, 해당 요소로 인해 인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은 불가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프로필에서 성별 지칭 단어의 사용이 가능한가요?

ㅡ 본 커뮤니티는 성별의 기재가 자유롭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소지품은 종류의 제한이 없나요?

ㅡ 본 커뮤니티에서 소지품은 캐릭터 어필 요소이기 때문에 시스템적으로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현실적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소지가 가능한 것이라면 상관없습니다.

5. 신청서에 시 인용이 가능한가요?

ㅡ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시에 한해서만 인용이 가능하며, 출처는 반드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6. 나이 속임이 불가한가요?

ㅡ 나이 속임 또한 가능합니다.

7. 신청서 대필 커미션이 가능한가요?

ㅡ 가능합니다. 다만,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8. 신청자들끼리 같은 출처의 프로그램 인장을 사용할 경우 합격에 영향을 끼칠까요?

ㅡ 같은 출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더라도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9. 이미지 비율은 1:1이 아니어도 상관없을까요?

ㅡ 이미지 사이즈의 가로와 세로가 1000px 이상이기만 하다면 비율은 상관없습니다.

10. 외관 참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첨부해도 될까요?

ㅡ 외관 참고용 이미지 첨부가 가능하나, 만일 이미지의 출처가 본인이 아닌 경우 출처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11. 한마디에 글자 수 제한이 있나요?

ㅡ 신청서 한마디에 글자수 제한은 없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