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칙서 시리즈

인페르노 호 특급 및 일반 열차 행동 안내문

귀환을 바라며, 서기관이.

잡탕 by 셀피아
1
0
0

안내문을 읽기에 앞서, 귀하의 신체와 정신은 온전하며 영혼 역시 안전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귀하의 운명은 오직 귀하의 행동에 달린 일입니다.

신의 가호를 바라십시오, 가여운 양이여.

God bless you, poor sheep.

-M


당신은 퇴근길을 이동하던 도중 깜박 잠에 들곤, 깨어나 보니 어느 어두컴컴한 지하철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이후 당신은 이 곳이 어디인지 의아해하며, 혹은 두려워하며 작게 비치된, 혹은 인터넷에 나타난 안내 책자를 찾습니다. 하늘의 뜻으로 안내책자는 마침 읽고 있는 이 글이군요. 당신은 신에게 감사하며 파죽지세로 해당 안내문을 읽어나갑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귀하의 영혼은 온전하다는 것을 알아주십시오. 귀하가 탑승하고 있는 지하철 ‘인페르노 호(이하 I 호)’는 현재 지옥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히 행정의 실수이며, 현재 귀하가 탑승한 I호에 한해서는 행정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것을 알아주십시오. 우리 H사는 행정오류로 인해 지옥행의 위기에 처한 귀하와 같은 손님을 위해 위 안내문을 I호 곳곳에 비치해 두었습니다.

귀하는 기내식 운반 차량에 있는 지역 흥보 팜플렛, 아니라면 인터넷의 허구 실화 설로 보일 이 안내문을 읽고 있습니다. 귀하의 무사귀환을 위하여 위 안내문의 지시에 따라주시길 바라며, 이행하지 않을 시의 불이익에 대해서 본 H사의 책임은 일절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번복합니다. H사는 귀하의 무사귀환을 목표로 합니다.


인페르노 호(이하 I호)

1. I호의 외부 풍경을 바라보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일 귀하가 뼈와 함께 으스러진 고깃덩어리, 얼굴이 녹아내린 생명체 따위를 가벼이 넘길 수 있을 정도의 정신력 및 비위를 가졌다면 1번 문항을 넘기어도 됩니다만, 그리 강하지 않다고 생각되거나 정신병을 앓고 계실 경우에는 부디 바깥을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2. I호의 내부에 탑승한 것들은 차장과 승무원을 제외하면 절대로 인간이 아닙니다. 두 발로 서있고, 두 손을 쓰고, 두 눈과 귀가 얼굴에 똑바로 붙어있더라도 절대 그것에게 말을 걸거나 하는 등의 행위를 삼가주십시오. 그것이 어린 인간의 모습을 하거나, 작은 고양이의 모습을 하더라도 말입니다. 그것은 귀하와 같은 분류와의 교류를 매우 좋아하며, 이 경우 귀하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순간까지 지켜내야만 하는 규칙입니다.

3. 해당 안내문을 너무 빤히 쳐다본다면 주변 승객의 클레임에 의해 차장 및 승무원을 대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하가 6번 항목에 따라 특정한 물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 간혹 다음 역을 확인하거나 노선도를 바라보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물론 언제나 창밖은 극히 예외입니다.

4. 귀하는 현재 좌석에 착석하였거나, 손잡이를 잡고 일어선 상태일 겁니다. 되도록이면 착석을 권장하오만, 기회가 나지 않는다면 일어선 상태를 유지해주시길 바랍니다. 그것들은 원한에 가득찬 것들이며, 귀하와 같은 무고한 존재는 절대 그들의 우위를 차지할 수 없습니다.

5. 위 주의사항을 잘 지키시길 바라며, 간혹 몇몇 승객이 직접 말을 걸어올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무시한다면 해결되는 일이다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승객이라면 귀하의 안전과 직결된 일이니 부디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붉은 점프슈트와 함께 검은색 워커 신발을 신고 코에 횽터가 나있는 여성(7-1번)

  • 중세풍의 셔츠와 검은 치마를 입고 연두빛 머리칼을 가진 미모의 여성(7-2번)

  • 연붉은 은발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머리칼과 왼쪽의 역안을 가진 소년(7-3번)

  • 검보라빛과 금빛의 두 색이 시크릿 투톤으로 이루어진 단발의 수녀(7-4번)

  • 삼국시대의 복식을 하고 월도를 소지하고 있는 장발의 남성(7-5번)

  • 검은 머리칼에 금색의 브릿지를 넣은 평범한 남성(7-6번)

  • 보라색 보석이 있는 귀걸이를 왼쪽 귀에 착용한 흑청발의 음악가(7-7번) / 갈색 가디건과 하늘색 티셔츠를 입은 여성(7-7-1번)

위 승객에 대한 정보는 각 항목 옆에 기재되어 있는 문항으로 이동하여 확인 바랍니다.

6. 만약 귀하가 라이터, 술과 같은 폭력성을 일으키는 물건을 지닌 채 I호로 이송되었다면 객실의 “손님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각 물품들에 대한 발각 시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류 - 우선 모르는 일이라는 둥 핑계를 대며 잡아떼십시오. 그 후 관심이 사라진다면 최대한 신속하고 은밀히 다른 승객에게 떠넘기십시오. 그 승객은 유감스럽지만 차장에게 발각당해 끌려갈 것입니다. 만일 승무원에게 발각 시 어느 제안을 하더라도 무시하시고, 차장을 불러와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이후 차장이 온다면 자신이 술을 가지고 있다며, 다음 역에서 내려 잠시 브레이크 타임을 갖자고 제안하십시오. 차장은 열차의 총관리자이며 귀하와 다를 것 없는 회사원 중 한 명이기에, 별다른 의구심을 가지지 않고 귀하의 말에 순응할 것입니다. 만일 귀하가 소지하고 계신 술이 외국산 와인과 같은 종류라면 일은 신속히 진행될 것입니다.

    짧으면 3분, 길면 약 10분 후 열차가 고장났다는 방송과 함께 I호가 정차되고, 이후 차장이 귀하의 이름을 호명할 것입니다. 이제 귀하가 할 일은 해당 역에서 하차한 뒤 차장의 말에 따르는 것입니다. 만일 귀하가 지시를 잘 따른다면, 특히 차장이 요구하는 대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익살스럽게 잘 풀어낸다면, 이야기가 재미있었다는 식의 감사인사와 함께 “열차 탑승권”을 건넬 것입니다. 이는 후술할 귀환법 중 하나이므로 훼손 및 분실에 주의하십시오. 지시를 잘 따르고 “열차 탑승권”을 잘 보관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열차를 타고 종착역까지 향하는 것입니다.

    만일 지시를 듣지 않는다면 차장은 귀하에게 질린다는 표정을 지은 뒤, 귀하를 밧줄로 꽁꽁 묶어버릴 것입니다. 이후의 일에 대해서는 확인된 바가 없으니, 만일 양 팔을 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신앙의 대상을 바꾸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필자의 추천은 사탄입니다.

  • 담배 - 조건에 따라 가장 빠르고 확실한 귀환법 중 하나입니다. 주머니와 같은 귀하의 손이 닿는 곳이라면 당장 한 개비를 꺼내 아무 승객에게나 불을 요구하십시오. 그리고 대답이 돌아오기 전, 귀하가 불을 빌려달라고 한 승객이 라이터를 가지고 있다며 무작정 우기기 시작하십시오. 이때 담배는 꼭꼭 숨기시길 바랍니다. 그들은 보기보다 단순하여, 약간의 거짓말로도 속여넘길 수 있습니다. 속여넘기는 데에 성공했다면 차장이 달려와 억울한 승객을 제압할 것입니다. 그 후 차장은 감사의 의미로 “열차 탑승권”을 선물할 것입니다. 역시나 무사귀환을 원한다면 이를 잘 보관하길 바랍니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담배가 있다면 일찍이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승객들의 시선을 끌어서 좋을 일은 없으니까요. 만약 여성 승무원이 담배를 피워보고 싶다는 등의 이야기를 한다면 정중히 거절하십시오. 어린 아이는 안된다느니, 독한 담배라느니, 하는 핑계도 괜찮습니다. 승무원이 물러날 때 까지는 극구사양을 하십시오. 다만 실랑이 도중 차장을 불러서는 안됩니다. H사는 앞서 말한 ‘억울한 승객’이 귀하가 되길 바라지 않습니다. 차장이 오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30분입니다. 그 이상의 시간이 소유될 것 같다면 차라리 담배를 통째로 집어던진 후 타인에게 뒤집어 씌우거나 모른 척을 하십시오. 성공이던 실패던, 귀하가 할 수 있는 일은 그것이 최선입니다.

  • 라이터 - 차장에게 들키지 않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이 경우 라이터를 다른 승객에게 넘기는 것이 최선책이나, 이들은 앞서 말했듯 귀하의 행동 하나하나를 압도할 수 있는 힘을 가졌습니다. 귀하의 손이 빠르다면 별 문제는 되지 않지만, 그 외의 경우라면 차라리 가만히 있는 것이 차선책입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I호 내에 불을 지르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경우 귀하의 신변은 지켜줄 수 없으며, 이에 따라 모든 감당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I호는 구식으로 건설된 지하철이므로 바닥은 나무입니다. 자동적으로 불이 잘 붙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귀하는 지하철 바닥 구석에 페인트가 벗겨진 곳을 찾아 그 곳에 불을 붙히고 ‘불이야!’ 라고 말한 뒤 출입구를 향하면 됩니다. 발화점과 출입구의 거리는 귀하의 생각보다 멀리 있으며, 그 사이에 불이 번져 폐쇄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만약 탈출에 성공했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현재 귀하가 내린 역에서 차장의 눈에 띄지 않는 것입니다. 차장에게 발각당한다면 귀하는 영영 돌아올 수 없을테니까요. 범인을 쥐잡듯이 수색하는 차장의 눈을 피해 역에 숨으며 위 5번 문항에서 언급된 승객이 귀하를 발견하기를 기다리십시오. 이후 승객의 비위를 거스르지 않는 한, 높은 확률로 귀환에 성공할 것입니다.

  • 예외 사항 : 맥가이버 칼 - 특정 승객만 주의한다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만약 당신의 주변에 작은 화분을 든 젊은 여성이 있다면, 유감입니다.

7. 앞서 나열한 승객 중 한 명을 만난다면, 그때부터 귀하의 언변과 행동거지가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하 지시문에 따라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7-1. 붉은 점프슈트와 함께 검은색 워커 신발을 신고 코에 횽터가 나있는 여성

가장 확실한 귀환법이며, 경우에 따라 시도조차 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이 승객은 처음에는 귀하에게 무관심하니, 귀하가 직접 말을 걸어야 합니다. 승객은 자신을 무엇이든 퇴치해주는 부서의 부장이라고 소개할 겁니다. 이때 귀하는 길을 잘못 들었으니 다시 출발역으로 안내해달라고 부탁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의 출발역은 귀하가 원하는 곳의 이름을 대시길 바랍니다.

그녀는 당신을 안아들고 지하철의 창을 깨버리며 밖으로 뛰쳐나옵니다. 그리곤 거의 날아가다시피 질주하오니, 끔찍한 시체의 산을 보고 싶지 않은 분이라면 눈을 꼭 감고 있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그녀의 옆자리에 7-2번의 승객이 곁에 있다면 말을 걸며 자연스럽게 회사의 일이 고되다며 화제를 돌리십시오. 이 경우 소개는 들을 수 있지만 I호에서의 즉시탈출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그녀를 이용한 탈출을 노린다면 종착역에 도착해 둘 다 내릴 때 업무 상의 대화라며 개인적으로 말을 걸어 부탁해야 합니다. 이후로는 동일합니다.

7-2. 중세풍의 셔츠와 검은 치마를 입고 연두빛 머리칼을 가진 미모의 여성

주로 7-1번 승객과 함께 나타납니다. 이 경우 7-1번 승객을 이용한 탈출을 방해하지만, 이 곳에서는 7-2번 승객이 혼자 나타났을 때의 경우만 서술합니다.

그녀는 주로 주변 자리를 전부 비운 후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귀하가 그녀에게 말을 걸면 간혹 티타임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그녀가 귀하의 말을 무시하더라도 직접적인 티타임 요청은 승낙하니 걱정 마십시오. 이때 이야기를 나누며 그녀가 선사하는 홍차나 다과에 입을 대면 안됩니다. 귀하는 페르세포네가 아니니, 자연스럽게 무시하거나 홍차가 너무 뜨겁다는 등의 핑계를 대십시오.

그녀는 생전 건강 상의 문제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귀하의 가방이나 주머니에 간식이 있고, 그것을 그럴싸하게 포장할 수 있는 말솜씨가 있다면 탈출은 누워서 떡먹기입니다.

간식을 꺼내 그에게 보여준 뒤, 이것이 어마무시한 완전건강식품이라며 간식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다만, 설명할 때에 간식의 단점을 거짓말로 칭찬하면 안됩니다. 가령 이런 겁니다. 햄버거는 빵, 야채, 고기, 드레싱 소스가 전부 들어간 완전 식품이고, 이를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결과도 있다. 이렇게 말하고 단점은 말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그녀가 간식을 먹을 의향이 생길 때까지 몇시간이고 이야기를 하십시오. 그렇게 해서 간식 판매에 성공을 하게 되면 그녀가 마법을 담은 홍차를 한 잔 대접합니다. 홍차의 맛이 이상하고, 지옥불만큼 뜨겁겠지만, 귀하의 생환을 위해 단숨에 마셔야 합니다. 전부 마신다면 어느새 원래 있어야 할 곳에 있게 될 겁니다.

7-3. 연붉은 은발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머리칼과 왼쪽의 역안을 가진 소년

귀하가 미성년자이고, 이 승객을 만난다면, 이후 복권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먼저 찾아갈 필요도 없이 말을 걸어올 것이고, 질문만 잘 한다면 별 일도 아니라는듯 해결될 겁니다.

만약 그렇지 않을 시, 귀하가 동안이라고 생각된다면 최대한 불쌍한 척을 하며, 그를 향해 집에 가야 한다고 무릎을 꿇고 비십시오. 그렇다면 눈깜짝할 새에 일이 해결될 겁니다.

귀하가 다 큰 어른이고, 동안도 아니라면 조금의 고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대한 불쌍해보이게, 집에 어린 동생이나 아들딸이 있다고 부탁하십시오. 없더라도 가상의 동생이나 아들딸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가상의 동생이나 아들딸의 나잇대는 10~13세가 가장 적정합니다.

이제 자신의 가정사를 지어내십시오. 밥 한 끼 먹을 돈도 없다, 어머니는 지병에 걸리셨고 아들은 공부도 못한다, 이런 식입니다. 그렇게 해서 그에게 작전이 먹혔다면 쾌재를 외치십시오. 어느샌가 본래 있던 곳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다만, 이를 이용해 빠져나왔다면 말조심을 해야 합니다. 설령 농담으로라도 동생이나 아들딸에 대한 모욕을 한다면 즉시 지옥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기회는 두 번 다시 오지 않습니다.

7-4. 검보라빛과 금빛의 두 색이 시크릿 투톤으로 이루어진 단발의 수녀

귀하가 독실한 기독교인이라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먼저 다가가서 신을 믿고 있으니 살려달라고 하십시오. 그녀는 더이상 예수님을 믿지 않지만, 그럼에도 귀하에게 하나의 시험을 낼 것입니다. 아래 3개의 시험은 랜덤하게 나타납니다.

시험이 지금의 시간 맞추기라면, 주저할 것도 없이 정각 4시 44초라고 하면 됩니다. 그녀의 시간은 늘상 멈춰있기 때문입니다.

시험이 성경 외우기라면, 조금의 고생은 하겠지만 간단합니다. 귀하가 알고있는 성경의 내용을 모조리 말해버리면 됩니다. 만일 귀하가 무교이거나, 혹은 성경을 채 외우지 못했다면 행운을 빕니다.

시험이 신앙심 증명이라면, 각오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녀는 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하며 질문을 해올겁니다. 이때 현재 자신이 바칠 수 있는 것 중 가장 작은 것을 고르십시오. 총 5번의 질문을 해오며, 내용은 전부 같지만 각 질문당 바치는 제물의 크기는 이전의 제물보다는 커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라이터를 이용한 방법이 두렵다면, 그녀의 신앙심 증명에서 써버려도 됩니다.

시함에 통과한다면 즉시 귀환이 가능하지만, 만약 시험에서 떨어진다면 다음의 기회는 없습니다. 첫번째 기회에 성공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십시오. 예수님은 자비롭지 않습니다.

7-5. 삼국시대의 복식을 하고 월도를 소지하고 있는 장발의 남성

출물률이 극히 드물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거두절미하고 즉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승객입니다.

귀하가 승객과 또래의 여성이라면 먼저 말을 걸어오는 승객을 잘 응대하십시오. 승객은 현재 귀하를 자신의 연인으로 착각하고 있으며, 왜 이런 지옥에 왔냐는 투의 말을 할 것입니다. 귀하는 사람들에 휩쓸려 어쩌다가 이 곳까지 오게 됐다며, 당신이 그립지만 돌아가야만 한다고 말하십시오.

그는 귀하에게 돌아가서 읽을 편지를 하나 쥐여주곤 연옥으로 돌려보낼 겁니다. 이 편지를 천국에 있을 원 주인에게 전해주십시오. 이름이 적혀있으니 찾는 것이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절대 돌려주는걸 잊지 마십시오. 늦어도 7월 7일까지는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귀하의 지갑을 살피어 10원 동전을 찾으십시오. 그는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의 주인공이며, 동시에 재능있는 조각가이기도 했습니다. 10원 동전을 그에게 보여주며, 후손이라고 거짓말을 하십시오. 그는 크게 동요하며 귀하의 10원을 가져갈 것이고, 동시에 귀하에게 부적을 하나 선물하며 귀하가 원래 있던 곳으로 돌려보내줄 겁니다.

당신이 이씨라면 그대로 소유하고 있어도 괜찮지만, 그 외의 경우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폐기를 추천드립니다. 부적을 조심히 종이에 포장하되, 10워 동전을 함께 포장하고, 주변 숲속 깊은 곳에 묻으십시오. 이때 “내 최후의 작품을 그대에게 바치오” 라는 말을 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7-6. 검은 머리칼에 금색의 브릿지를 넣은 평범한 남성

귀하가 남자라면 이 승객은 없는 셈 치는 것이 편합니다.

귀하가 여자라면 그를 유혹하는 듯한 말을 하며 간청하십시오. 간혹 그가 기분나쁜 스킨십을 해올 수 있으나, 이에 저항하면 안됩니다. 그는 귀하가 자신과는 다른 존재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하의 안전을 위해 역겨움을 참으며 그의 비위를 맞추십시오. 어느샌가 연옥의 입구로 이동될 겁니다.

7-7. 보라색 보석이 있는 귀걸이를 왼쪽 귀에 착용한 흑청발의 음악가

만약 그가 혼자 있다면 발견한 즉시 귀를 막으십시오. 그가 연주하는 노랫소리는 아름다운 선율의 연속이며, 예술계의 새로운 초신성을 욕심낼 수 있을 연주일 것 입니드. 그렇다고 그의 노래를 얌전히 듣는 바보같은 짓은 그만두시길 바랍니다. 이 경고를 무시하고 계속 연주회를 듣는다면 마치 세이렌에 홀린 선원 꼴이 날 것입니다.

그의 연주를 방해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 않길 바랍니다. 경고를 어긴다면 다음 악기가 되는 것은 귀하일 확률이 농후합니다.

재차 말했듯, 어디까지나 혼자 있는다면의 가정입니다.

7-7-1. 갈색 가디건과 하늘색 티셔츠를 입은 여성

위 승객은 7-7번 승객과 다른 칸에 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멀리 떨어진 칸일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귀하가 알고 있는 사실은 이 승객을 최대한 빨리 찾아내서 7-7번 손님에게 데려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귀하가 미치기 전에 두 승객을 접촉시키는 데에 성공하면 7-7번 승객이 귀하에게 감사를 표하며 후일 공연을 보러 오라며 티켓을 한 장 선물합니다. 눈썰미가 좋은 사람은 받은 즉시 깨닫겠지만, 음악회의 티켓은 “열차 탑승권”과 닮았군요. 여기에 도달한 귀하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사히 종착역에서 하차한 뒤, 다음 8번 문항을 보는 것입니다.

8. 열차 승차권은 지옥의 주민들이 사용하는 이동수단이자 귀하가 종착역까지 도달해버렸을 때의 유일한 희망인 I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본래 노잣돈으로 구입할 수 있는 티켓이지만, 장 당 1만원 정도 하는 것 같군요. 게다가 승강당에서 미리 구매해야 하는데, 귀하는 중간에 편승을 해버렸습니다. 즉 구매는 불가능하다는 소리죠. 귀하는 누군가에게 받았을 이 티켓을 차장에게 보여주고 외출을 하겠다는 의향을 밝히면 흔쾌히 허락해줄 것입니다. 이제 귀하는 쾌적한 퇴근길을 즐기며 연옥에 내린 뒤, 귀하가 향하고 싶은 곳으로 향하면 됩니다.

축하합니다. 귀하의 무사귀환에 성공하셨습니다. 다음에는 행정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노라 약속하며, 무사귀환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