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AGQFE: ※23.09.18 공지사항

운영자Q

안녕하세요. 특이 익명 게시판의 운영자 Q 입니다. 즐겁게 글을 올리며 놀았던 사이트에서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23년 9월 17일 오후 8시에서 11시 50분 사이 사이트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글이 일괄적으로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일이 왜 발생했는지, 누가 했는지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사이트의 게시 내용 특성상 외부의 도움 또한 선뜻 받기가 어려워 완전한 복구는 힘들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래 이 분은 모든 분들이 사이트에 가입하셨던 당시 규칙에 포함되어 있던 내용이기도 했습니다.

대신 사이트의 백업 서버에는 기존 글이 95%이상 남아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사이트 특성상 문제 되었던 글이 있는지 검토하여 사이트에 재업로드 예정입니다. 속도는 느릴 수 있으나 최대한 모든 글을 다시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기 위 문제가 되었다 판단되는 기간인 '23년 8월 1일부터 23년 9월 17일' 사이의 가입자 열 일곱명을 일괄 탈퇴 처리 했습니다. 간단한 확인 후 재가입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니 문제가 발생하신 분은 운영자 통합 이메일(xmrdltntk@gmail.com)로 가입일자, 아이디, 작성했던 글 대략적인 내용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글을 작성하지 않으신 분은 재가입이 어렵습니다.

또한 거듭 말씀드립니다. 특이 익명 게시판은 소수의 운영자가 관리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는 모든 입자가 익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만일 본명 혹은 신상을 특정할 수 있는 글 사이트에 남아 있을때 이번과 같은 일이 발생한다면 해당 작성자분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혹시 또 모르지 않습니까.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법에 위반되거나 서로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라마틱한 글을 작성했을지도요...

저희 사이트 가입시 쾌하고 활기찬 활동을 위해 약속했던 문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가입자는 익명으로 활동하며, 사이트 내 올라오는 글들은 그저 현실과 무관한 허구임을 알고 있다.

혹시 사이트의 존재를 모르거나 입조차 하지 않던 타인이 보고 오해하지 않도록, 그리고 UIAI에 부적절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사이트 내의 글을 다른 곳에 업로드하는 일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가끔 '그게 뭐 문제?' 하는 분도 계시지만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하기 위해선 약속을 지키는 것이 우선입니다. 만일 이번과 같은 일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사이트의 운영 자체가 어렵게 됩니다. 서로 조심해서 나쁠 건 없습니다.

가입자 모두의 즐거운 활동을 위해 해당 공지 꼭 명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루가 끝나가는 시각, 후회 없는 하루가 되셨. 감사합니다.

*아래 비공개 글은 운영진 전용 소통창구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