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스테 정보글

마스터 셰프 간단 공략

사실 본섭+글섭 둘다하는 작자라 본섭은 빈즈하는데 글섭도 마셰끝나고 조만간 뭐 또 나올것 같아서 지인은 글섭이고 하니 에라이 걍 다 써버리고 말자 하는 느낌적인 느낌의 그거

마스터 셰프

기본 이벤트 방법은 별로 없습니다 Ingredient Excursions(재료찾기)를 시간별로 돌려서 Cooking(조리) 돌려주시면 됩니다 나는 이거 all 100을 만든다! 시간없다! 라고 한다면 트위스테 번역계에 보통 공략 나오니 본섭 번안명을 쳐주시면 되고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만드실거면 기본 주재료 가장 첫번째 하나 는 다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all 100만들기까지 매우.. 매우!!! 귀찮으니 그거 귀찮으면 요리 하나짜리로 코인 마구 당기셔도 됩니다.

(저는 이방법으로 코인과 마법석만 마구 당기는 편입니다. 100개까지 만들면 마법석 미션끗. 그정도면 이이벤트 종료나고도 남았습니다.)

이벤트의 스토리 완료는 1000개의 코인을 모을 것. 1000개의 코인을 모으면 특수 스토리 하나나오면서 스토리 완료됩니다. 그뒤 코인은 자유자재적으로 모읍니다.

(어차피 열쇠 모으고, 필요시 향수 SR 빼거나 별사탕, 책 외엔 쓸 일 없습니다.)

재료찾기의 경우 짧은 시간일수록 효율적입니다. 근데 매우 귀차니즘 널부렁 인간이면 짧은 시간일수록 화납니다. 바빠죽겠는데 20분마다 1시간마다 언제돌려요 그쵸.

편하신대로 하세요. 가장 편한 시간마다 하면됩니다. 20분, 60분, 150분, 360분 이렇게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150분 짜리 돌리고 끝나면 LP(AP)와 같이 돌립니다. 여유 없을땐 360분 짜리 돌리면 됩니다. 저는 주로 밤에 자기전엔 360분짜리 돌립니다. 이거 하는 주간은 정말 주간이벤 하루만에 뚫어본적도 있네요. 다만 그거 귀찮다 하면 360분짜리만 와다다다다다다다 하셔도 가능은 합니다. (<- 진짜 정신없을땐 360분으로 돌리고 드러눕는 사람이라 당사자성 발언.)

지금 가챠 돌려서 나오는 셰프복을 넣고 재료찾기 돌릴시 약간의 재료 추가 보너스가 있어서 그거 필요하시면 넣고 돌리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10연한번이나 단챠 10회내로 하나나오면 그거씁니다. 어차피 1500개모이면 다른 하나 사면 되어서... 10연 한번에 둘다나오면 1500개 그건 안쓰는편.

셰프복 필요없으면 저걸 할 필요가 없겠죠

(좀 웃기는 이야기지만, 양캐 앞에두고-예시 : 에이스, 빌, 루크 같은...- 이데아 줄줄이 두면 이데아 질질 손목잡히고 끌려가는 듯한 웃긴 상황이 연출됩니다. 아니 내가 이데아오시인데도 이런말을해도 되나 웃기긴한데)

글섭의 경우 시간대는 저희보다 16-17시간 더 차이나니 그정도를 생각하시고 덧셈식 계산하시면 됩니다.

예시) 오전 2시를 가르킨다 그러면 오후 7시쯤 들여다보기.

(사실 원래 4시가 0시로 들어가서 16시간 차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순간부터 5시에 0시가 잡혀서……. 이젠 저도 모르겠다 중입니다.)

계산이 귀찮으시면 알람을 이용하시면 OK입니다.

요리하기

조합식의 요리입니다. 애들이 알아서 요리합니다 파트너가 모으면 다른 파트너는 그걸 넣는데, 모으는쪽이 A일지 B일지는 랜덤입니다.

재료 맞으면 요리가 나오고, 틀리면 숯나옵니다.

글섭기준 직전 마셰인 면과 면을 예시로 들자면

플로이드가 모아 세벡이 넣을지 세벡이 모아서 플로이드가 넣을지는 랜덤이고,

레시피중 치킨 누들 수프를 예시로 들면,

고기

양파 이렇게 들어가는데

당근

콩소메

이중 실수로 고기대신 베이컨을 넣으면 숯나옵니다. 뭐든 하나만 틀리면 바로 숯! 다만 처음에 재료만 잘맞춰두면 이런 고생할 이유 없습니다. 알아서 맞춰주거든요. (<-바보라서 본인이 고기대신 베이컨 넣었단소리)

재료가 맞다는 전제하에 모든 요리는

0~28퍼까지는 동색 재로 쓰시면 되고 (어떤 고급 재료를 쓰던 별 하나나옵니다)

그뒤 금색재료로 80퍼후반-90퍼까지 올리신뒤 (48퍼까지는 금색재료시 별 2개, 그이후 별 3개. 48퍼이후는 금은동재료에 맞게 별이 나옵니다)

나머지는 은재료정도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100프로의 경우 은재료 정도로만 맞춰줘도 27-28정도 코인이 나옵니다)

대충 요리 재료는 이런느낌입니다

금 : +1

은 : 기본

동 : -1

그래서 두개짜리 들어가는건 금동, 은은 동금

세개짜리 들어가는건 금은동, 은은은 이런식.

+ 레시피 틀리면 숯나옵니다. 남은 재료로 대강 애들에게 숯을 먹여보세요. 귀여워요(노답)

애들 입맛을 여기서 잘 알 수 있는데, 입맛이 까다롭지않은 친구들 (라기, 바르가스…….)은 점수를 후하게 주고 입맛이 까다로운 친구들(아즐, 이데아, 크루웰쌤…….)은 점수를 짜게 줍니다 (특히 이데아 이눔시키 고득점이어도 쿡쿡찌르고 옴뇸 한번하고 다 남겨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