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거리던 썰 백업

시간 되는대로 업데이트하기

@주인들은 근시에게 첫번째 수행편지에 뭐 적어서 보낼 거예요?

: 안-녕! 지금은 사라져버린 저의 첫 혼마루에 돌아왔습니다.

돌아왔다는 표현을 써도 될 진 모르겠지만 몹시 그리웠던 모습들이 눈 앞에 있어서..응, 보고싶었네.

적지 않은 수의 도검남사들의 수행을 지켜보며 늘 어떤 기분이려나, 라는 생각만 가득했는데

그간 걸어왔던 과거를 자신의 두 눈으로 다시 본다는 건 꽤나 기묘한 일이구나.

여기엔 내가 사랑했고 동시에 지키지 못했던 도검남사들이 있어.

있지, 미래가 비틀리는 걸 막기 위해 과거에 손을 대면 안된다는 걸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만, 너희들은..어떻게 견뎌냈어?

이 편지가 널 걱정시킬 걸 알면서도 그저 솔직하게 적어 보내고 싶었어.

이만 줄여야할 것 같아, 다음에 또 보낼께.

쓰다보니 재미있어서 그냥 이어서 계속 써야지:)

두번째 편지 : 안녕, 잘 지내고 있었나요?

아루지는 혼마루의 대청마루에서 햇볕을 받으며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언제 어디에 있던 햇살은 따뜻하고 아늑하구나~

오늘은 극수행을 위해 이케다야 출진을 가는 남사들을 지켜봤어.

아무래도 저 때의 나는 지금보다 더 미숙한 아루지였으니까,

계속 부상을 입고 복귀하는 아이들을 지켜보는 게 괴롭더라.

그래도 알다시피 결국엔 보스까지 무사히 쓰러뜨리고

다시 돌아오는 아이들이 자랑스럽고 대견스러워서..기뻤어.

저 날, 혼마루에서 가장 처음으로 수행을 간 남사는

당연하게도 초기도 카슈 키요미츠였어.

혼마루에서의 내가 그를 기다렸던 시간은 고작 3일이였지만

그 시간이 너무 길고 외로워서 말이야,

수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날, 게이트 앞에서

그를 맞이하기위해 몇 시간 동안 서 있었는지 몰라.

게이트를 열고 들어선 카슈를 내가 끌어안고 혼마루의 남사들도 그를 축하해줬어.

내게 안긴 카슈가 멀찍이 서있는 나와 잠시 눈을 마주친 건, 우연이였을까?

진실은 평생 알 수 없겠지만.

‘초기도는 모든 사니와에게 가장 특별한 검이예요.’ 라고

견습 시절의 내게 말해줬던 사니와님의 말씀대로

그는 정말 나에게 한층 더 특별한 존재가 되었지.

이 편지를 읽고 있을 초기도 근시 카슈군,

이제 그는 과거 나의 영광이 되었고

지금의 내겐 너라는 축복이 있기에 나는 더이상 슬프지 않아.

이 쪽의 카슈가 극수행을 마치고 돌아왔으니 얼마 안 있으면 미카즈키씨가 현현될 거야.

두번째 편지는 이만 줄이고 다음에 또 편지를 쓸께.

세번째 편지 : 네가 이 편지를 기다렸을까?

그간 모두가 잘 지내고 있었기를 바라며 다시 편지를 적습니다.

이쪽의 카슈는 모르겠지만 말이야, 미카즈키씨는 내가 확실히 보이는 것 같아.

내가 과거의 내가 아니라는 것도.

달이 뜬 밤, 마루에 앉아있다가 마주쳐버렸는데 말을 걸어줬어.

“여전히 길을 잘 잃어버리고 달빛을 좋아하는구나.

달은 언제든 저 곳에 있으니 이리 가까이 와 나를 봐주지 않으련?”

나, 입 밖으로 말을 한 조각이라도 꺼내면 돌이킬 수 없을 것만 같아서

그저 미카즈키씨에게 기댄 채, 달이 지고 해가 뜨길 기다리고 있는데

새벽녁이 틀 때 즈음, 그가 말했어.

“모두 주인을 기다리고 있을 테지.

길을 잃은 주인아가를 다시 만나 몹시도 기뻤다.

자, 아라시. 사랑하는 이여, 이제 해가 뜰 거란다.

돌아가야할 곳으로 다시 나아가게.”

카슈, 나는 여전히 미카즈키씨 앞에서 어린 계집아이가 되어버려.

그의 소매깃을 잡고 제발 나와 새 혼마루에 가자고 이야기하고 싶었어.

목 끝까지 차오른 그 말을 꺼내고 싶어 입을 채 열기도 전에,

“어찌되었든 지금도, 이 이후로도

주인아가가 사랑하는 이는 이 미카즈키 무네치카이니,

형체에 의미를 부여하고 너무 매여있지 말자꾸나.

달은 언제나 저 곳에서 주인을 바라보고 귀 기울일테니 말이다.”

그에게 조금이라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정작 울음을 참으며 겨우 전했던 말은,

“내가 사니와가 된 건.. 오로지 당신을 다시 만나기 위해서였지만

이제 나는 아주 멋진 혼마루의 주인이예요, 미카즈키씨...

그 날, 그 거리에서 방황하던 당신을 만난 것에 감사하고,

다시 나를 만나러 와줘서 고맙고 기뻤다는 말을 해주고 싶었어.

당신을 사랑한 건 내 인생에서 제일 잘한 일이였어요.

미카즈키 무네치카, 나는 나의 시간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이 혼마루의 마지막을, 저를 잘 부탁드립니다.”

나, 홀가분하게 정리를 마친 기분이야.

그래, 과거를 바꾸고 싶었다는 건 부인하지 않아,

카슈, 네가 실망했다고 해도 말이지.

숨기고 싶었다면 애초에 편지를 쓰지 않았겠지만

네 주인은 이런 사람이라는 걸 더는 감추고 싶지 않았어.

이제 과거라는 긴 꿈에서 깨어났으니

나는 너에게, 지금의 혼마루로 돌아갈 거야.

기다려줘, 앞으로 더 나은 주인이 될 테니깐.

카테고리
#2차창작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