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인 TWT NOV 4D ALL 1차 지인제 일상 후 시리어스 4444 괴수8호 기반
Trigger Warning : 가까운 사람의 죽음 부상 사망 살해 유혈
본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허구입니다. 현실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은 단순한 우연의 일치임을 밝힙니다. 사건의 내용이 현실과 혼동된다면 신청서 접수 재고 또는 즉시 하차를 권고드립니다. 러닝 중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총괄계와 컨택해주시면 하차를 도와드립니다.
또한 공지사항, 세계관, 시스템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오너님께 있습니다. 본 커뮤니티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필수사항의 내용에 숙지 및 동의했다고 간주합니다.
조사
- 본 커뮤니티는 일상 후 시리어스 커뮤로 1일차에는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시리어스 기간 중 22시 30분부터 약 90분 간 조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마지막 날의 경우 아웃트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조사시간이 단축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모든 조사에 참여할 필요는 없으나, 최소 1회 참여는 필수입니다.
- 러닝 중 조사 전후에 짧은 스토리 진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수 참여가 요구되지는 않으나, 후의 커뮤니티 흐름을 파악하길 원하신다면 스토리 참여를 권장드립니다.
- 조사 장소는 20시 30분경 공지되며, 자유롭게 조사조를 배분하여 21시 30분까지 총괄계로 전달해주세요.
- 조사는 오픈채팅으로 진행합니다. 입장하실 때에는 카드형 프로필 설정을 부탁드리며, 부득이한 경우 단색 프로필까지는 허용합니다. 오픈채팅에 들어오실 때에는 이름 앞에 체력과 속성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황에 따라 오후 또는 새벽 시간대에 돌발조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원자를 받아 랜덤으로 조가 결정됩니다.
- 조사 내용은 타임라인에서 공유해주세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에버노트 사용을 금지합니다. 조사 내용을 전부 옮겨 적기보다 중요한 내용 위주로 요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조사 내용 정리의 편의성을 위해 조사계를 둘 예정입니다. 키워드 위주로 정리한 조사 내용을 조사계 DM으로 전송해주시면 트윗이 업로드됩니다. 정리해야 하는 양이 방대할 경우 내용을 이미지 형태로 정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조사 시작 전 순서를 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정해지는 순서는 단순한 조사 순서일 뿐 살펴야 하는 오브젝트의 순서를 강요하지는 말아주세요.
- 조사 지문은 구체적일수록 좋으며, 지문에 따라 피할 수 있는 트랩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조사 지문과 관계없이 피할 수 없는 트랩도 존재한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조사 지문은 (챙긴다.) (책상 위를 본다.) 등과 같이 괄호 내 완성형 문장만을 채택합니다.
- 조사방에서의 활발한 대화를 권장하나, 조사에 방해가 될 정도로 과한 잡담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때에 따라 조사계의 답이 가볍게 느껴질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조사 담당자의 답이 10분 이상 오지 않을 경우 다시 한 번 언급해주세요.
체력 및 아이템 사용
- 본 커뮤니티는 체력 반블라인드제를 채택합니다. 평시 러닝 중에는 체력을 공개하지 않으나, 조사 오픈채팅에 입장할 때는 이름 앞에 체력과 나이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사 후, 체력 회복 아이템 사용 등으로 인해 체력의 변동이 있을 경우 총괄계 DM으로 체력을 전송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어필을 위하여 용인 가능한 수준에서 체력 아이템을 앙보하는 행위는 상관없으나, 고의적인 행동이나 불나방 행위로 비추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또한 캐릭터의 몸상태와 관련하여 과한 메타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모든 아이템 사용 시 지문 앞에 말머리를 기재해주세요. (개수가 하나일 경우 말머리 생략 가능합니다.)
사용: [사용/아이템(개수/회복치 or 횟수)] (행동지문) @총괄계
양도: [양도/아이템(개수/회복치 or 횟수)] (행동지문) @양도받을 캐릭터 @총괄계
- 모든 아이템은 소유자의 의사 없이 양도 또는 대리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때에 따라 공용 물품으로 취급되거나 절차를 생략하고 사용 또는 양도할 수 있습니다.
- 횟수가 안내되지 않은 모든 아이템은 1회용으로 취급합니다. 네가 지옥에 떨어져도 난 갈 거야¹
전투 및 도주
- 조사 도중 높은 확률로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의 선공으로 시작하나, 캐릭터의 선공이 발생하는 경우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캐릭터들의 공격 다이스는 D30을 사용하며, 공격값, 상대의 체력, 공격 다이스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 말머리는 [공격/상대/아이템(횟수)]로 통일합니다. 아이템이 없거나 전투 상대가 1개체일 경우 해당 부분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양식을 어겼거나 시간을 초과한 지문은 반영하지 않으며, 만약 무기를 사용했다면 그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도주는 개별로 이루어지며, 대치 상황 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말머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도주 실패 원인은 잔류하며 상대의 반격으로 이어집니다. 도주 성공 인원은 다시 전투 상황으로 복귀할 수 없습니다.
속성
- 조사 도중 고유 속성을 지닌 에너미를 조우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상황 중 속성 상성에 따라 유리한 속성을 가진 캐릭터의 경우 일정 값의 추가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추가타의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되지 않으며, 불리한 상성은 별도 고려되지 않습니다.
- 속성 사이클은 다음을 따릅니다.
얼음 > 화염 > 독 > 전기 > 얼음 (*얼음 기준, 화염 속성 에너미 토벌에 있어 유리합니다.)
이외에도 비공개 시스템이 존재하며, 러닝 중에 공개되지 않더라도 엔딩 이전까지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시스템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을 경우 질의용 오픈채팅을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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