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accendio by S
76
0
0

스토리 진행

러닝 기간 중 매일 자정, 타임라인에서 스토리 진행이 있을 예정입니다. 필수 참여는 아니나 스토리의 이해를 위해 참여를 권장합니다.

스토리 진행의 소요 시간은 진행도에 따라 상이할 예정입니다.

그 외 러닝 도중 돌발 스토리 및 전투 진행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총괄계의 알림을 켜두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전투

러너 전원 체력제를 사용하며, 모두의 체력은 100으로 시작합니다. 스토리 진행에서는 전투의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진행이 끝난 후 전원 자신의 체력을 총괄계 dm으로 전송해주세요.

전투 중 체력 0이 될 경우 캐릭터는 즉사합니다. 허무한 죽음으로 느질 수 있으므로 전투 시 이 점 양지하여 캐릭터 체력 계산을 부탁드립니다.

전투 진행 시 한 턴 당 [공격], [방어] 등의 말머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머리가 미기재된 지문의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본 커뮤니티에는 대인(1:1) 전투와 단체(n:1) 전투가 존재합니다. 대인 전투는 개별 오픈채팅방을 통해 진행되며, 단체 전투는 타임라인에서 진행됩니다.

기타

모든 아이템의 사용은 총괄계를 태그하여 가능합니다. [사용/아이템명(보정치)]의 말머리 양식을 사용합니다.

그 외 러닝 중 모든 문의사항 역시 총괄계 dm으로 부탁드립니다.

Hidden 1: 능력

19일 20시 기준, 러너 전원에게 공격, 방어, 회복으로 구분되는 개인 능력이 부여됩니다. 개인 능력은 계정 접수시 기재한 Q3의 답변을 바탕으로 분류하였으며, 비율에 따라 자신의 답변에 해당되지 않는 능력이 부여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의 능력은 캐릭터 개인의 소지품에 부여되었다는 설정으로, 능력 사용시 ‘소지품을 손에 쥐는’ 지문을 필수로 요구합니다. (손에 쥐고 있는 행위가 포함된다면 다른 종류의 지문 역시 수용합니다.) 능력의 사용 횟수는 자정을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능력의 종류는 캐릭터의 개인 dm으로 배부될 예정입니다. dm을 받은 이후부터 캐입으로 능력에 대한 언급이 가능하며, 전원 바이오에 본인의 능력을 기재해주세요.

[공격]

전투 시 본인의 공격 다이스에 20+D20의 보정치를 추가로 부여받습니다. 1일 5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양식) [공격/능력] (공격 대상을 포함한 올바른 공격 지문)

[방어]

전투 시 방어 다이스에 20+D20의 보정치를 추가로 부여받습니다. 1일 5회 사용 가능합니다. 능력을 사용하지 않은 방어 지문은 개인 방어에 한정되지만, 능력 사용시 한정 타인에게 사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 상대 지정이 가능합니다. 상대 지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턴 대미지를 받는 인원 중 랜덤으로 1인에게 능력이 사용됩니다.

(사용 양식) [방어/능력] (방어 대상을 포함한 올바른 방어 지문. 상대 지정을 하지 않을 경우 방어 대상을 표기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회복]

능력 사용시 20+D2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1일 5회 사용 가능합니다. 본인과 타인에게 모두 사용이 가능한 능력이나, 전투 시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용 양식) [회복/능력] (회복 대상을 포함한 올바른 사용 지문)

전투 승리자의 경우

그들이 가지고 있던 모든 힘이 나에게로 흘러 들어옴이 느껴집니다. 이제 세계의 명운은 당신에게 걸려 있습니다.

회복 제외 모든 다이스를 D100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의 체력은 기본 체력 500으로 기재해주세요.

Hidden 2: 크리쳐

실존할 것이라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괴생명체가 등장합니다. 크리쳐는 종류마다 체력 및 공격 수치가 상이하며, 때로는 별도의 능력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크리쳐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습니다.

크리쳐를 조우할 시 강제 전투가 시작됩니다. 모든 전투는 러너 선공으로 진행됩니다. 크리쳐와의 모든 전투는 단체 전투(n:1)로 진행되며, 상황에 따라 한 턴당 행동할 수 있는 러너의 인원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크리쳐의 대미지는 해당 구역에 있는 모든 이들을 대상, 랜덤으로 부여됩니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은 인원도 대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Hidden 3: 조우

또 다른 우리, 즉 도플갱어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당 1일 1회의 기회가 주어지며 모든 조우 시스템은 하단의 오픈채팅방에서 진행됩니다. 캐릭터의 이름으로 입장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s7QQ9tDg)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적대적인 감정을 지니고 있으나 대화 흐름에 따라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우 시스템 이용 도중에도 봇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인 진행으로 총괄의 답변이 느려질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우 시스템 이용 중에도 전투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들의 심기를 거스를 경우, 그들은 우리를 바로 해치려 듭니다. 도플갱어와의 모든 전투는 대인 전투(1:1)로 진행됩니다. 선후공은 다이스로 결정됩니다. 전투에 돌입할 경우 봇트를 중지합니다.

그들은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우리로써는 그들과 전투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세 번째 공격 턴부터 [도주] 말머리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D10의 다이스를 굴려 짝수의 값이 나올 경우 도주에 성공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Hidden 4: 감염

특정 크리쳐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존재합니다. 그에게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입을 경우 감염 상태가 진행됩니다. 환부로부터 온몸이 검게 물들어갑니다. 온몸으로 번진다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당장의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감염은 회복으로 치유할 수 없습니다. 감염 해당자는 dm으로 상태가 전송되며, 완전한 잠식이 되기 한 시간 전 퍼블트윗을 통해 공지됩니다. 해당자는 스스로 낙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