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셴

샤오 시엔타오

란셴

프로필

최근 수정 시각: 2024-06-14

분류: 샤오 가 │ 샤오 시엔타오

1. 개요(인물 설정)

2. 성격

3. 인간관계

3.1. 가족관계

3.2. 기타

4. 여담

ⓒ 쟈 cm

1. 개요(인물 설정)

绍 现涛(Shao Xiàntāo)

특징 │ 법조계 고위 가문의 후계자

국적 │중국

나이 │ 23세

신체 │ 177cm, 59kg

외형 │ 건강한 살구색이나 초췌한 안색, 날카롭게 생긴 깔끔한 냉미인

특이 │ A급 가이드

애칭 │ 시엔, 엔티

ISFJ. 두뇌가 비상한 편이며 웃을 때 애굣살에 있는 점이 두드러지는 편이라 한다. 그러나 표정 변화는 적은 편이며, 얼굴이 쉽게 붉어지는 편이니 감정 변화가 아예 없다곤 할 수 없다. 잔잔한 우드 향을 향수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며, 사적인 연락은 가족 외엔 잘 하지 않는다 한다. 업무 처리 능력이 탁월해 샤오 가의 유력한 후계자로 이야기가 돌고 있으나, 본인은 썩 좋아하지 않는다고. 술은 할 줄 알지만 강한 편이 아니라 자제하고 있으며, 아닌 척 멍 때리는 것이 자주 목격된다. 자발적 야근을 즐겨 다크서클이 늘 떨어지지 않는 편. 입가의 흉터는 동생을 보호하다 생긴 것으로, 당시 흉터 제거를 원하지 않았기에 여전히 흉터로 남아있다. 한쪽 눈이 난시이며, 그 탓에 교정용으로 외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2. 성격

낯가림이 심하며 소심한 편이라 할 수 있다. 세간에선 무뚝뚝하고 FM이란 이야기가 돌지만, 그의 가족이나 최측근 사이에선 ‘이러다 사기 당할까 걱정된다’는 수준의 맹탕이라고 한다. 자아가 없다시피 한 탓에 첫째의 부탁도 묵묵히 듣는 편이며, 거절을 잘 하지 못한다. 그러나 자신의 신념이나 사상이 확고해 아닌 건 아니며, 맞은 건 맞다. 말 없이 밀고 나가려는 외골수적 기질이 있기도 한 편.

(추가 서술)

3. 인물 관계

3.1. 가족 관계

3남 2녀 중 셋째. 첫째 형과 다섯째 여동생만이 같은 어머니에게서 태어났으며, 둘째 형과 넷째 여동생은 어머니가 다르다. 그러나 크게 연연하지 않고 자란 탓에 어머니가 다른 것은 시엔타오에게 별 다른 특이점이 되지 않으며, 사람 대 사람으로 어울리는 것을 선호한다.

첫째는 (이름 미정), 32세 남자, 미각 계열 센티넬. 등급이 뛰어난 건 아니기에 그 능력을 자신의 오랜 꿈인 셰프가 되는 데에 활용하고 있다. 가문을 잇는 일보다 요리하고 자신의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는 성향이기에 시엔타오에게 후계의 자리를 맡을 것을 강요하듯 떠넘긴 채다. 다소 무신경하고 표현의 방식이 그른 탓에 타인의 평가 속에선 첫째가 셋째를 싫어한다더라 같은 낭설이 돌고 있다.

둘째는 (이름 미정), 28세 남자, 미각성자. 꾐에 능하고 잔머리가 잘 굴러가는 편으로 어른들의 환심을 잘 사는 법과 정치질에 재능이 있는 편이다. 후계의 자리를 노리나 첫째의 강한 입김과 시엔타오의 유능한 머리 탓에 쉽지는 않은 듯. 자신은 가진 게 없다 생각하는 시기와 열등감 때문에 시엔타오를 알게 모르게 괴롭히나, 둔한 성미 탓인지 시엔타오는 크게 연연하지 않고 있다.

넷째는 샤오 륜, 20세 여자, B급 가이드. 가이드라는 것보다 외모가 빼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다섯 형제 중 첫인상이 가장 좋은 사람을 꼽으라면 단연코 륜의 이름이 먼저 거론되는 수준. 포용력이 넓은 편이기에 자신의 형제들을 개개인의 개성이라며 존중할 수 있는 성격이다. 때때로 둘째의 행각을 이해할 수 없다 생각하지만, 같은 어머니의 배 속에서 태어났기에 받아는 준단 마인드로 대하는 듯.

막내는 샤오 련, 14세의 나이로 죽었다. 센티넬로 각성하는 와중 폭주를 일으켰고, 그 과정에서 시엔타오가 가이딩을 퍼부었음에도 불구하고 폭주 진압 실패. 사살 명령이 떨어졌다. 시엔타오가 가장 아끼는 가족이었기에 그 충격이 컸으며, 가이딩에 PTSD를 겪게 된 원흉이 이 사건이다. 련이 어릴 적 친 사고로 시엔타오의 입가에 흉터가 생겼으며, 그 사고로 스위란을 처음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된다.

3.1. 기타

스위란: 스위란을 어릴 적부터 짝사랑하고 있다. 시엔타오가 9살, 스위란이 11살 때 있었던 사고에서 스위란이 가볍게 준 호의로 인해 첫눈에 반했으며, 그 이후로 꾸준히 감정을 가지고 있다. 스위란에게 걸맞은 존재가 되고 싶단 목적 하에 분발하는 것도 있다 한다. 스위란 앞에만 서면 묘하게 뚝딱거리고 반응 속도가 0.5초 가량 늦어지나, 무인이며 센티넬인 탓에 그 느린 반응을 캐치 안 할 수 없었다. 그 탓일까, 스위란은 시엔타오를 ‘맹탕’이라 생각하고 있다. 이는 확고부동한 것으로, 시엔타오가 다른 사람의 눈에 어떻게 보이든 한결같이 맹탕한 존재로 남을 것이다.

4. 여담

취미는 다도, 시 쓰기, 편지 쓰기. 시를 쓰는 실력이 탁월하진 않으나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가장 즐기는 취미는 스위란 스크랩북 만들기. 스위란이 실린 기사가 있다면 실물로 스크랩하는 걸 즐긴다.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은 시엔타오만의 취미이나, 이는 곧 스위란에게 들키는 취미가 된다.

뜨거운 것을 잘 마시지 못한다. 차를 마시는 걸 즐기나 한참을 가만히 놔두는 탓에 종종 오해를 사기도 한다.

아픈 걸 싫어한다. 그 탓에 피어싱이나 귀걸이 같은 건 시도도 해 본 적 없다.

몸치. 뚝딱거리는 몸과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 불운한 신체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근육도 잘 안 붙는 편이다.

살집이 없으나 골격은 좋은 편이다. 어깨가 넓고 골반이 좁은 역삼각형의 마른 몸.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