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CARA) 가이드

카라 간단 가이드#1 - 탭 설명

가장 간단하게 보는 카라 가이드 입니다.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요즘 무단 AI 학습에 사람들이 대체 사이트들을 많이 찾는데요. CARA는 그 대안 사이트로 많은 그림작가/그림러 분들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카라 기초 가이드를 몇 화로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비로그인 시 탭


먼저 비로그인일 때 상단 탭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Blog
카라 로고 우측에 위치한 첫 번째 탭, Blog 탭입니다. 카라에 블로그 기능도 있었나? 싶으실 텐데 여러분의 블로그는 아니고 카라 운영진들이 공지 및 소식지를 올리는 블로그 탭입니다. 앞으로 공지 / 이벤트 / 추가 기능은 블로그 탭을 보셔야겠죠?

2) Jobs
Jobs 탭입니다. 한국에서는 앞으로 얼마나 쓰일지 애매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구인구직 탭이며 만약 디자인/일러스트 기업을 운영한다던가 또는 본인 프로젝트의 팀원을 모집해야할 경우에 사용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Jobs탭에 구인글을 올리는 방식은 차후 가이드에서 따로 가볍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3) Explore
가장 기본이 되는 Explore 탭입니다. 홈페이지에 진입시 가장 먼저 보이는 탭인데 Explore탭의 구성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3-1. 상단썸네일
상단 썸네일은 주로 이벤트와 공지들이 올라옵니다. 클릭하면 블로그에 올린 글로 넘어갑니다.

3-2 Discover
Discover 탭은 인스타그램의 탐색탭 홉은 트위터의 추천탭과 흡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3-3 해시태그
해시태그 탭은 24.06.07 현재 기준으로는 #caraname인데 아마도 이벤트 해시태그를 탭으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매 월 변경되는 건 아니지만 일단은 달 마다 변경된다고 하네요.

3-4 Following
팔로잉 탭 굳이 설명 필요 없죠? 트위터/스레드/블루스카이(마스토돈은 홈탭)에서 보신 그 팔로잉탭 그대로입니다.

3-5 Latest
최신순 탭 굳이 설명 필요 없죠?


Explore 탭에 있는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들 아래에는 Discover 피드와 Latest피드로 다시 나뉩니다.
여기서 한가지 확인 할 것이 있는데요.

3-6 View
리스트뷰, 그리드뷰 2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참고로 글만 적은 포스트도 정사각형 그리드로 나오는데, 장문의 글은 잘려서 나옵니다.


3-7 Latest Discussions
사이드 바에 있는 Latest Discussions는 뭔가 싶으실텐데요, 별거 아니고 최신 댓글 모음집 입니다.

3-8 Open Talk
그 아래 Open Talk이 있는데요, 글만 적은 포스트들 보여주는 탭입니다.

3-9 Latest
해시태그 최신순 탭입니다. view more을 클릭해 확장 가능합니다.

3-10 Artwork Categories
카테고리 탭입니다. view more을 클릭해 확장 가능합니다.




4) 검색창
검색창은 차후 따로 적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트워크, 피플, 포스트 3개의 탭으로 나뉘어져있으며 좌상단 필터(Filter)를 통해 여러가지 조건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고 우상단 분류(Sort)를 통해 인기순(Top)과 최신순(Most Recent)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Buy CARA A Coffee
Buy Me A Coffe를 사용하는 후원 처입니다.

6) Log In / Sign Up
로그인/회원가입은 굳이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7) Menu
우 상단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데요, 영어가 되신다면 디코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오시면 다양한 제안이 가능합니다!



2탄은 검색 관련 설명으로 이어가겠습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