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CARA) 가이드

카라 간단 가이드#2 - 검색 설명

가장 간단하게 보는 카라 가이드입니다.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요즘 무단 AI 학습에 사람들이 대체 사이트들을 많이 찾는데요. CARA는 그 대안 사이트로 많은 그림작가/그림러 분들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카라 기초 가이드를 몇 화로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이번엔 그 2탄 검색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검색필터


우선 위 이미지는 제가 검색창에 그림이라는 단어를 검색한 상황입니다. 정확히는 검색 후 우상단 필터를 클릭한 상황인데요. 다양한 필터들이 보이죠? 하나씩 설명해보겠습니다.

1) Post Type
먼저 포스트 타입 입니다. 포스트 타입을 클릭하면 포트폴리오타임라인이 뜨는데요. Artwork탭 기준으로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는다면 포트폴리오 탭에 올라온 그림과 타임라인에 올라온 그림이 전부 보여지게 됩니다.

1-1. Portfolio
포트폴리오에 올라온 그림들만 전부 보여집니다. Posts 탭에서는 해당 그림과 같이 적혀있는 글도 보여집니다.

1-2 Timeline
일반 포스트로 올라온 그림들이 보여집니다. Posts 탭에서는 해당 그림과 같이 적혀있는 글도 보여집니다.

2) Field/Medium
그림의 형식을 분류해놓은 탭입니다.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탭이 있습니다.(아래 순서대로)

[ 2D 작업물 / 3D 작업물 / 디지털 / 애니메이션 / 전통 / 스케치 / 조각 / 미디어믹스 / VFX / 3D프린팅 / 기타 / 사진 ]

3) Category Tags
조금 더 디테일한 카테고리 분류입니다. 가령 내가 찾는 작품이 VFX 중에서도 애니메이션인지 영화인지 아니면 게임 쪽인지 혹은 내가 찾는 디자인이 캐릭터 디자인인지 그래픽 디자인인지 등등 상당히 많은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4) Software
다음은 소프트웨어 탭입니다. 거의 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툴은 전부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Open To Work
오픈 투 워크 탭은 풀타임 / 파트타임 / 프리랜서 및 계약직 / 인턴쉽 으로 등록되어있는데요, 구직/구인 시 사용되는 탭입니다.



6) Exclusion


바로 우측에 Exclusion 탭이 있는데요, 이 탭은 내가 검색 시에 추가할 것이 아닌 제외할 것들을 선택하는 탭입니다. 하위 분류들은 위에 적은 것과 동일합니다.

7) Sort
1화에서 잠깐 설명하고 갔던 탭인데요, 2가지로 나뉩니다.

7-1. Top
인기순 분류입니다.

7-2. Most Recent
최신순 분류입니다.



하단 탭
편의상 하단탭이라 부르겠습니다. 검색 필터 아래 있는 탭인데요 총 3개로 나뉩니다.

1) Artwork
그림만 보여주는 그리드 형식의 탭입니다.

2) People
닉네임 검색 시 사용하는 탭입니다.

3) Posts
홈 피드에 보이는 것과 같은 타임라인 방식으로 볼 수 있는 탭입니다.



3화에선 업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