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전

캐릭터 가이드

1. 종족 설정

  • 생일을 지날 때마다 세는 만 나이로 18세 이상이 성인입니다. 성인 캐릭터만을 접수받습니다. 나이의 상한선은 없으나 원활한 전투가 가능해야 합니다.

  • 각 종족의 최대 수명은 인간 100년, 엘프 200년, 인어 500년입니다.

  • 주무대는 마법과 정령이 있는 서양의 중세 겨울 판타지 배경입니다. 시대를 벗어나 지나치게 현대적인 옷차림은 불합격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출신 비율을 보지 않습니다. 창작 국가는 비허용, 창작 지역(부족, 마을 등)은 허용됩니다.

  • 종족 비율과 진영 비율은 가능한 한 동등하게 맞춰집니다.

  • 인어 종족의 육지 생활에 필요한 폐호흡과 다리 사용을 필수적으로 요구합니다. 스토리 진행 중 수중 배경이 등장할 수 있으므로 영구적인 변화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민물 인어 설정 역시 가능합니다.

  • 혼혈이 가능합니다. 기준은 양친 세대까지만 캐릭터의 종족과 다른 종족이 있을 경우입니다.

  • 형광색 외관을 허용합니다. 눈이 시릴 정도로 자극적인 색상은 되도록 적게 사용해 주십시오.


    2. 마법

  • 특화 마법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타인 조종 / 정신 조작 / 시간 계열 마법은 메타적으로 금지됩니다.

  • 두 개 이상의 특화 마법은 불가능합니다. 캐릭터당 하나의 특화 마법만 서술해주십시오.

  • 마법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으나 발현 시기는 캐릭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위험에 처하거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도 마법 발현이 가능합니다.

  • 마법은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바닷속)

  • 마력의 영향으로 청년 외관에서 노화가 멈추었다는 설정임을 유의해 주십시오.

  • 특화 마법의 종류는 전투 계열이 아니어도 문제가 없으나, 전투 컨텐츠와 진영대립 요소가 있음을 염두에 둬 주십시오.

  • 2부 러닝부터는 캐릭터들의 정령 사용과 소통이 불가능합니다.

  • 스탯 항목 정보

스테이터스에 따라 성패 수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시스템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성패 수치는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러닝 캐릭터의 스탯 배분은 오너의 재량에 맡기나, ‘캐릭터 기준’ 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신청서에 어필된 캐릭터와 스테이터스가 상이할 경우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1. 힘: 대미지를 주로 결정합니다.

  2. 운: 대미지와 방어값을 보정합니다.

  3. 민첩: 회피 판정에 사용되며, 성공 시 대미지를 입지 않는 완전 회피가 가능합니다.

  4. 지능: 판정 성공 시 적의 대미지와 방어값을 떨어뜨립니다.

  5. 체력: 방어값과 총 HP를 결정합니다. 기본 HP는 50이며, 1포인트당 10의 HP를 추가로 얻습니다.

3. 기타

  • 이름 숨김을 허용합니다.

  • 종족 숨김을 비허용합니다.

  • 전투에 무리가 없는 선에서 신체 결손 캐릭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 동성혼이 합법화된 세상입니다. 편의상 동성혼이라 적었으나 성별의 종류는 다양하므로, 양친 세대의 성별 설정 역시 필요할 경우 자유롭게 해주십시오.

  • 불합격 요소: 에이르 대륙 출신, 타인 조종 / 정신 조작 / 시간 계열 마법, 지도 바깥 바다 출신, 반사회성 인격장애

  • 소수 합격 요소: 왕족, 혈연 선관, 그 외에 몰리는 설정

  • 과도하게 몰리는 설정은 신청서 접수 현황에 표시됩니다.

  • 1부와 2부 사이에는 10년의 시간이 존재합니다. (update 24.04.09)

  • Q&A를 포함한 모든 문의는 오픈 채팅으로 받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