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전

NOTICE

공지사항

  1. 총공지

✸ 본 공지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사건에 대해서 운영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리프트라시르’는 글/그림 복합 1차 창작 자작 캐릭터 상호 교류 커뮤니티입니다. 문서 내부의 서술상 편의를 위하여 ‘리프’로 축약합니다.

✸ ‘리프’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건은 현실과 무관합니다. 폭력, 상해, 사망에 준하는 표현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와 러너의 사상은 일치하지 않으며, 운영진은 이와 같은 요소들을 실제로 지지하거나 옹호하지 않습니다. 현실과 커뮤니티 스토리가 혼동되는 경우 활동 중단 및 하차를 권합니다.

✸ 로그의 종류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러닝 중 프로필 인장 및 신청서 제출 시 캐릭터의 외관은 두상 이상의 그림 혹은 프로그램 인장으로 한정합니다. 커미션/프로그램 인장의 경우 추후 이미지가 가공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사용 가능 여부 또는 허가 내용 캡쳐를 첨부해주시길 바랍니다.

✸ 합격자 발표 후 외관 제출제를 차용하고 있습니다. 신청서 접수 시 외관 첨부는 자유이며, 합격자 발표 이후 3일의 준비 기간을 드립니다.

✸ 오드아이는 가능하지만 엘프 종족 특유의 긴 귀를 제외한 파이아이, 특이동공, 역안, 쓰리톤 이상의 머리색 등의 요소는 지양해주십시오.

✸ 방송 통신 심의 위원회에서 지정한 SafeNet 등급표를 차용합니다. 성장 전과 성장 후는 동일한 등급이며, 노출1 성행위1 폭력4 언어4 를 따르니 지정된 등급에 따른 활동 수위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24년 기준 성인(05년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면접은 없습니다. 첫커, 첫시리커 러닝을 허용합니다. 트위터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리트윗, 인용, 리스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에 둬 주시길 바랍니다.

✸ ‘리프’는 2024.05.04~05.19(1부 - 16일) / 리뉴얼 기간 4일 / 2024.05.24~06.08(2부 - 16일) 총 36일의 러닝 기간을 가집니다. 

✸ 모든 문의는 오픈 카톡을 통해 이루어지며, AM 3:00~10:00 시간대에 접수되는 문의는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없음을 미리 양해드립니다. 모든 문의는 QnA 문서에 기재되며, 공개가 불가능한 사항들은 사전에 고지 부탁드립니다. 

✸ 러닝 중 트위터 이슈로 인해 플랫폼 이전의 필요성을 느낄 경우 마스토돈 서버로 이전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2. 유의사항

✸ 캐릭터들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권장하나, 캐릭터들 간의 대립이 오너 간의 불화로 번지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염려될 만한 사안이나 스토리 진행에 조율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 문의가 가능하며, 대화와 상의를 통하여 서로 배려하는 성숙한 커뮤니티 분위기 조성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 탐라 대화는 30분으로 제한합니다. 과열될 경우 총괄 계정으로 제재합니다.

✸ 러닝 기간 중 아래의 행위들을 금지합니다. 적발 시 경고가 주어지며, 경고 2회 누적 시 제명됩니다.

  • 공개된 계정에서의 러닝 타래 작성 (스토리 유출, 러닝 중 썰을 푸는 행위도 제한합니다.)

  • 총괄계를 제외한 1:1 DM

  • 위치 대화/리스트 기능 이용

  • 러너 뮤트, 편파

  • 러닝 중 고백 로그/사망 로그 작성

  • 하차 및 강제 제명 처리자와의 연락처 공유

  • 모든 종류의 편파

  • 합당한 이유가 없는 하차 및 잠수, 잠수의 경우 36시간 내 타 캐릭터와의 교류 트윗이 5개 미만이거나 무의미한 퍼블릭 트윗만을 올린 경우 해당됩니다.

  • 분위기를 해칠 수 있는 개그성 트윗, 짤방 트레이싱, 과도한 사념 대화, 이모티콘과 초성체의 사용, TRPG 용어 또는 밈의 사용 및 메타 발언

  • 하차 및 강제 제명자의 애프터 참여

러닝 중 위 사항에 위배되는 행동을 발견하신다면 총괄계 DM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공지 사항 내에 기재되어 있지 않더라도 운영진 판단 하 원활한 커뮤니티 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모든 행동을 하실 경우 경고 사유가 됩니다. 캐릭터 뒤에 사람이 있음을 인지해주시고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어 행동해주시길 바랍니다.
 

   3. 커뮤니티에 대하여

✸ ‘리프’는 2세대 판타지 소설, 판타지 게임을 기반으로 둡니다. 스토리의 경우 액토즈소프트의 PC게임 ‘라테일’의 시나리오에서 영감을 받은 부분이 많습니다. 일부 등장인물의 이름을 차용하였으나 이는 모티브가 된 게임과는 연관이 없는, 전혀 다른 스토리임을 확인해주십시오.

✸ 마법과 정령이 있는 서양의 중세를 배경으로 합니다. 과학의 발전이 부진한 세상으로, 전기 대신 불을 피웁니다. 현실의 지구와는 다른 세계이므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동화 역시 존재하지 않습니다. (ex: 인어공주, 피터팬) 따라서 미터법과 킬로그램 계량이 존재하지 않으나, 신청서 기입의 편의 상 메타적인 요소로 분류합니다.

✸ ‘리프’의 개장 최소 인원은 MPC 포함 최소 20명, 최대 28명입니다. 이는 신청서 접수 현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리얼 타임, 가상의 겨울을 배경으로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캐릭터들의 시간은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으로 합니다. 지정복은 없으나 계절적 배경에 맞는 의상을 착용하여 주십시오.

✸ 가상의 전쟁을 다루며, 고증이 자세하지 않습니다. 포지션과 스탯이 있고, 체력을 숫자로 표기하는 준레이드 시스템을 차용합니다. 

✸ 추구하는 분위기는 무게감이 있고 진중한 전장입니다. 종일 무거울 필요는 없으나, 스토리 진행 중에는 진지하게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 AM 2:00~6:00 시간대에는 개인 로그를 제외한 퍼블릭 트윗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4. 신청서 접수

✸ 성인 캐릭터만을 접수받으며, 생일을 넘길 때마다 세는 만 나이로 18세를 넘기면 성인으로 계산합니다. 종족값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전쟁에 참여하여 싸울 때 문제가 없다면 다양한 성인 캐릭터를 접수받습니다.

✸ 관계가 깨끗한 캐릭터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기 엔딩을 포함, 엔딩이 난 지 1년 이상이 지난 캐릭터에 한해 재활용을 허용합니다. 연고캐는 받지 않습니다.

✸ 메일(l1fthr4s1r@daum.net) 본문을 통하여 신청서를 접수받습니다. 모든 내용(이미지 포함)은 본문에 기재해주시길 바라며, 외부 링크는 집계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열람 오류에 대비하여 이미지는 첨부 부탁드립니다. 

✸ 제출된 신청서의 수정이 필요할 경우 메일 제목 우측에 수정 횟수와 메일 본문 상단에 수정된 내용을 기재하여 재전송해주세요. 신청서는 최대 2회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별도의 확인 문구는 어느 문서에도 없습니다. 커뮤니티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