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나 보여지는 세상이 진실이라고 믿고 살기 마련이죠.*

시스템

1일차 20:00까지의 일상 기간 후 시리어스 기간으로 진입합니다.

시리어스 진입 시각에는 모두 자리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  오후 10시부터 약 60분 동안 진행되며 참여를 필수로 하지는 않습니다.

  • 조사 전 공개되는 오픈 카카오톡 장소 중 희망하는 곳으로 입장해주세요. 이때 본인이 어느 조로 들어갔는지 공유하거나 함께 다닐 사람을 구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입장 후 조사 30분 전까지 입장 혹은 장소 변경은 가능합니다.

  • 조사 시작 10분이 경과되었음에도 나타나지 않았을 시 불참으로 간주됩니다.

    • 이 경우 중도 참여가 불가합니다.

이동

  • 직전의 탐색 시간에서 발견한 것을 토대로 하여 전원 베이스 캠프 이동을 진행합니다. 오픈 카카오톡으로 진행하며 본인이 희망하는 이동 조로 입장해주세요. 각 방의 최소 및 최대 인원은 없으며 입장 인원에 맞게 스크립트가 조정됩니다.

  • 이동은 오후 11시부터 약 60분 동안 진행되며, 스토리 진행과 직결되기에 필수 참여를 요합니다. 참여하지 않을시 최대 스토리상 실종 후 이후 커뮤니티 일정 참여 불가 패널티를 부과합니다.

    • 이동 오픈 카카오톡방 내에서 참여 지문을 필요로 할 수 있으며, 시간 내에 도착하지 않을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인과 도주에 모두 참여하지 않는 인원은 필참시간 불참으로 간주, 패널티를 부여합니다.

  • 이동 및 조사시 모두 좀비를 조우할 수 있습니다. 이동의 경우 전투가 불가하며 도주 혹은 유인만을 허용합니다.

    • 도주에 실패한 인원은 따로 DM 혹은 오픈 카카오톡방을 생성하여 누락 인원 이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경우 감염 확률이 높습니다.

    • 도주에 성공한 인원은 이동을 재개합니다.

유인

  • 조사, 이동 시간 도중 좀비 조우 시 특정한 아이템 혹은 지형지물을 통한 유인이 가능합니다. 소리 등을 발생하는 아이템이 아니라 지형지물을 이용할 경우 합리적인 개연성을 요구합니다.

    • 하나의 유인책으로 피할 수 있는 좀비 수는 한정되어 있으며, 유인 후 잔여 좀비가 있을 경우 도주, 상황에 따라 전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도주는 개인 도주로 진행합니다. 경우에 따라 도주가 강제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도주 시 조사계로 공지하는 시간 내에 [도주] 말머리와 적절한 행동지문 송출이 필요합니다.

전투

  • 좀비에게는 개체별로 다른 지정 타격 횟수가 있습니다.

    • 횟수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를 충족하기 전까지 좀비는 물러나지 않습니다.

    • 무기 사용 시 타격 횟수가 1회씩 추가됩니다.

  • 모든 전투에서 좀비가 선공을 가져갑니다.

    • 따라서 지정 타격 횟수를 충족하는 턴에서도 감염 확률이 발생합니다.

  • 전투 발생 시 캐릭터는 공격만 가능합니다. 방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공격, 아이템] 말머리와  행동지문을 조사계가 공지하는 시간 내로 송출해 주세요.

    • 시간 내에 지문이 도착하지 않을 시 공격 지문은 무효 처리, 감염 다이스만을 굴립니다.

감염

  • 본 커뮤니티는 체력제를 차용하지 않으므로 캐릭터들의 사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감염 인원은 이상 증세와 함께 남은 일정을 러닝하게 됩니다.

    • 감염 인원이 아니더라도 개인마다 다른 이상 증세를 겪을 수 있습니다.

  • 감염의 경우 커뮤니티 내부에서 정한 개인의 '면역력' 수치를 따라 이 수치를 넘는 피해를 입을 경우 진행됩니다. 시스템을 모두 일독했다면 신청서 최하단에 본인의 평소 건강 상태를 1부터 10까지의 숫자로 기입해주세요. 소수점 허용합니다.

    • 감염 증상은 개인별로 다소 상이할 수도, 일정 부분 유사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 아이템을 챙겼다는 행동 지문을 송출해야만 획득이 인정됩니다.

    • 보유한 아이템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전적으로 캐릭터들의 자유에 맡깁니다.

  • [사용 or 양도/아이템명(횟수, 개수)] (행동지문) @총괄계

    • 아이템의 사용 혹은 양도는 지문 송출 이후 번복이 불가하며 양도가 확인되면 마음을 찍어드립니다.

    • 말머리와 행동 지문이 다를 시 말머리를 기준으로 확인합니다.

  • 조사 중 회복 물품의 양도 및 사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 적절한 행동 지문만을 필요로 합니다.

    • 다만 이동 혹은 전투가 시작된 이후부터 종료 전까지는 양도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 스토리 진행에 관련된 물품일 경우 예외적으로 양도가 가능합니다.

  • 같은 아이템 사용을 사용했다 하더라도 언제나 같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그마

  • 시그마 최종 감염이 진행된 캐릭터는 간헐적으로 이성의 통제를 벗어나 몸과 본능에 따라 행동하게 됩니다.

    • 캐릭터의 의지에 반한 캐조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 발생 전 감염 디엠에서 사전 고지 예정입니다.

  • 이때 기본 이성치에 초반 유령 트윗에서 답변한 컨디션 수치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 컨디션 수치는 답변과 행동지문에 따라 총괄계가 임의로 부여했으며 따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 컨디션 수치 또한 아이템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 이동이나 조사 시 발생하며 D(2*시그마 감염 시간)을 굴려 컨디션 수치보다 낮을 경우 성공으로 판단합니다.

  • 실패시 이성 통제 실패로 판단, 아군 1인을 무작위로 공격합니다. 이때 아군은 감염이 될 수도,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감염자의 경우 증상 변동은 따로 없으며 역극상을 위한 부상만을 부여합니다.

 

공개되지 않은 히든 시스템이 있습니다. 개장 후 일정 조건에 달성하면 공개됩니다.

트루먼쇼 인용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