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 크컨 맵이 뭔지 아는가
자유 탐색좀 하게 해달라고요
크컨(기본 맵 설명)
맵 목록
-팔라이스트라
-화산심장
-절정의 구름
-동방 꼭두각시 어전
-붉은 사막(New)
팔라이스트라 (운동장맵)
난이도 : ★
장내 이벤트 : 전력 질주 발판 (사이드로 돌기 용이함, 도주및 복귀용으로 사용가능)
배치된 물약 : 좌우지형 합해서 4개 (각 진영에 중간 포인트 지점에 하나, 마지막 포인트 앞에 하나 )
기본 맵. 데미지를 입는 기믹도 없고 넓직하고 배치된 물약도 가까워서 근원딜에게 전부 무난하다.
가운데에 넓직한 경기장 같은 지형이 있고 양 옆에 사이드로 돌 수 있는 전력질주 발판이 있다.
첫 대치 때 지형지물이 없는 편이라 진입시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사이드로 돌아서 가는 경우 거리가 좀 된다.
전력 질주 장판을 도주용으로 생각하고 자주 활용하면 복귀든 도주든 좋다.
중간 포인트에 도달하면 앞 오른쪽 뒤쪽으로 세 방향이 다 뚫려있어서 공격받기 쉬움.
마지막 포인트의 경우 쭉 직선 지형이라 옹기종기 모여서 전멸 할 가능성 높음
화산심장 (불맵)
난이도 : ★★★
장내 이벤트 : 봄, 전력 질주 발판(첫 대치 시 이곳으로 오는 닌자나 근딜 많음)
배치된 물약 : 4개 (각 진영의 첫 대치구간 뒤에 하나, 마지막 도착 구간 옆에 하나)
벽이 많아서 원딜은 딜할 시야가 잘 안잡히고, 근딜에게 유리한 맵. 그나마 첫 대치 구간과 중간 포인트으로 들어가는 구간이 시야가 트여 있다. 마지막 포인트로 들어가는 길은 ㄱ 자로 꺾여있어서 정말 답답하다. (학자는 고독법 묻혔고 전개하려는데 타겟팅이 안되어서 앞으로 나왓다가 급사할 수 있음 조심해. )
랜덤한 타이밍에 봄이 내려와서 봄버맨 마냥 십자 장판으로 터지고(3만데미지, 방어가능)먹으면 리밋과 데미지가 상승하는 구슬을남김(10중첩까지. 재정비 시간에 먹어두면 리밋턴을 땡길 수 있음)
봄의 십자장판을 노리는 직업이 등장한다. 주로 터지는 타이밍에 방어를 풀거나 방어를 쓰지 못하게 함 (리퍼, 무도가, 낚시하는 전사, 장판 맞고 닌자 리밋 혹은 닌자 기절 등등..) 연장전 진입 직전에 터지는 경우도 있어서 그땐 방어를 켜거나 맞더라도 밟고 있어야 게임이 안 터짐.
동방맵과 함께 인기맵. 잘 매칭되고 잘하는 사람들도 많이 온다. 제일 빡세다.
절정의 구름 (바람맵)
난이도 : ★★
장내 이벤트 : 도약대 (첫 시작지점에서 밟고가면 첫 대치 구간까지 날아감. 중간 포인트를 뺏기면 비활성화되며, 중간 포인트를 점령하면 중간 포인트까지 가는 도약대가 활성화됨. ) , 난기류 ( 모든 플레이어를 공중으로 띄우며 낙하 3만데미지, 방어로 회피가능)
배치된 물약 : 4개 (첫 대치 구간 오른편에 하나, 중간 포인트 우편에 하나)
근딜의 무덤맵. 지형지물이 심각할정도로 적고 다 뚫려 있어서 원딜에게 매우 유리함. 즉슨 학자에게 매우매우 유리. 여기서 탱커가 아닌 근딜하는 사람 있으면 대체로 고수. 근딜 중엔 전사가 많이 나오는 편이다. 다만 다 뚫려 있다는 건 그만큼 집중포화 맞기 쉽다는 말로, 산화되기도 쉽다.
난기류 : 30초 전에 알림이 오며, 카운트도 해준다. 공중으로 솟았다가 낙하 시 3만데미지를 주며, (암기 산송장도 죽음) 방어로 회피할수 있고, 낙하 후엔 주변에 돌풍이 생겨남(알로알로의 그것. 아픔). 초코보 깃털 모양이 있는 곳으로 가면 방어 없이 난기류를 피할수 있으며, 이속과 리밋이 증가함.(판정이 빡빡해서 밟은거 같은데 못먹고 3만데미지 받는 경우 생김. 2명이 타면 한명만 먹어진다.)
물론 화산심장에서처럼 방어 무력화 등의 스킬을 이용해 난기류를 이용하는 직업도 하나둘 나온다.
역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 난기류로 방어가 빠지고 시작하는 경우가 허다하며 중간 포인트 이후엔 극단적으로 상대팀이 가까워서, 한명 한명의 머릿수가 더더욱 중요하다. 리스폰이 꼬여서 지는 경우가 많다.
제일 피곤하거나 허무한 맵일 수도 있다. (학자에겐 즐거울수도)
동방 꼭두각시 어전 (동방맵)
난이도 : ★★★
장내 이벤트 : 꼭두각시 장판(주로 다다미라고 함) (딱봐도 3초이상 밟고 있으면 안될것 같이 생겼죠 3만데미지에 공중으로 띄워집니다. 방어무시해요.)
꼭두각시 문 (일방통행 순간이동, 맞은편의 중간포인트로 이동가능 )
꼭두각시 축제, ( 갓쓴 사무라이 : 넓은 범위에 10만데미지. 방어가능/ 음양사 : 마안(미니멈(데미지 약해지고 맞는거 아픔) 및 이속저하)
금화: 리미트 게이지 증가
처음 들어오면 크리스탈 진행방향 헷갈릴 수 있음. 첫 지점에서 직진하면 문을 통과해서 우리 진행방향으로 옮겨짐. 우리팀 기준 왼쪽으로 옮기는 게 맞습니다. (ㄴ자 로 이동)
좌측과 전방에 꼭두각시문이 하나씩 있는데 좌측은 상대편 크리스탈 진행방향의 중간포인트로 가는 문.(일방통행) 전방은 우리 진행방향으로 가는 문.(일방통행)
진행로가 외곽을 감싸고 가운데에 다다미방이 있는 구조. 근딜들이 진입전에 거쳐가는 곳이기도 하고 물약이 배치된 곳이기도 하다. 도주가 될지, 무덤이 될지 둘중 하나임. (물약 나머지 하나는 리스폰지점 바로앞에 있음)
기믹이 많아서 정신없지만 변수도 많아서 재밌다. 다다미방은 근딜에게, 중간 포인트 지점은 원딜에게 유리한 등 여러모로 머리쓸 구석이 많음. 물론 이 기믹들을 이용하는 직업들 많이 나옴. ( 특히 사무라이때는 즉사이기 때문에 방어무력화에 밀고 당기고 기절시키고 온갖 기술을 다 맞을 수 있음 ) 다양한 직업 많이 나오는 인기있는 맵.
붉은 사막 (사막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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