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시트] 6. 인형의 집

작성중

조사시트 초안입니다. 이곳에 조사시트는 계속 업데이트되며 커뮤니티 조사 내용 스포 등을 엄금합니다. 또한 해당 포스팅은 보안유지를 위해 비밀번호를 걸어두고 있으니 비밀번호 유출이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조사시트 작성 시에는 대충… 복붙해서 쓰시면 됩니다.

>까만 줄>이전에 했던 조사 시트고 실종자 수색조사때는 다르게 하심 됨.

스탭 정보: 이해에 도움이 되라고 붙여쓴 정보입니다.

행동: 요렇게 빨간글씨로 표시했습니다.

체력 변동은 초록색입니다.

아이템은 보라색입니다.


+오늘 내용 많은데 시트량 적어서 애드립 중간중간 넣으셔도 좋을 듯합니다

•인형의 집 진입 방법•

어제 시트와 어제 조사내용(옾챗) 참고하여 청람고 진입->바로 옥상으로 올라가게 유도 바랍니다.

불가살이가 옥상 문 틀어막고 독 막은 두꺼비마냥(콩쥐팥쥐 그거… 그거 생각해주세요) 앉아있다고 해주세요. 불가살이는 크기만 대빵 큰 아기 갱얼쥐입니다. 애교도 많아요. 왕 크니까 왕 귀엽다~

옥상 들어가면 톱니바퀴 형태가 절그럭거리면서 돌아가는 남색 마법진이 있습니다. 쿨타임 끝나서 바로 사용 가능. 마법진 안쪽으로 걸어들어가면 인형의 집 로비로 이동합니다.

>마법진 통해 인형의 집 이동: 전원 체력-5

<인형의 집 본문>

>여러분은 마법진을 통해 알 수 없는 곳으로 넘어왔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엄청나게 큰 저택입니다. 현재 위치는 저택 로비입니다. <벽, 바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유리장이 복도 끝까지 끝없이 이어져있습니다. 유리장 안에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 인형들이 보입니다. 종이인형, 봉제인형, 목각인형, 마리오네트, 마트료시카, 동물인형, 심지어는 지푸라기로 만든 저주인형까지 종류를 가리지 않습니다. 어쩐지 인형에서 시선이 느껴집니다. 아마… 기분탓이겠죠? (피로도 누적으로 인해 체력-1.)

>>바닥: 생각보다 깨끗합니… 가 아니라. 복도에 깔린 레드카펫이 무언가에 젖은 듯 합니다. (+그냥 집 오래돼서 물 샌겁니다…ㅠㅋㅋ)

[1층-식당]

>복도를 따라 이동합시다. 이동체력-2 저 끝쪽에 방이 하나 보입니다. 방을 보면… 온통 붉은색으로 치장되어 있습니다. 금촛대, 금으로 만든 식기… 그런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물건들을 보고있으면 기다란 식탁이 보입니다. 식탁에는 먹음직스러운 음식(+되도록이면 먹지 않게… 해주세요.)이 가득하고, 상석을 제외한 모든 자리에 인형들이 놓여있습니다. 우리가 그들을 보자마자 인형들이 고개를 꺾어 일제히 우리를 바라봅니다. “손님—?” 그들은 그렇게 묻고는 서로 눈치를 보며 쑥덕입니다. (+당당하게 제 발로 살아서 저택에 걸어들어온 인간을 처음 봤기 때문입니다. 앞전에 우유빈과 윈스턴이 왔으나 그때는 두 사람 모두 재시문에게 살해당한 상태였고, 전우치, 게일, 신선해, 이하진은 백야가 데려와서 논외.) 그러더니 한 인형이 자리에서 일어나 어디론가 나가버립니다. 잡을 새도 없이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더 관심이 없는 듯 저들끼리 식사를 마저 합니다. 건너편에 방이 하나 더 보이는데 가볼까요?

>이동체력-2

[1층-서재]

>서재입니다. <책장, 책상, 바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책장: 책들이 아주 많습니다. 책 하나를 꺼내서 펼쳐볼 수 있습니다. 꺼내보면… 교주의 성서와 굉장히 닮은 책이 하나 나옵니다. 아니. 거의 똑같습니다. 물론 알 수 없는 언어로 적혀 내용을 알기는 어려워보이네요. 교주의 것은 한국어 번역판이었나 봅니다.

>>책상: 노트가 하나 있습니다. 대충 내용을 보면 유독 눈에 띄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래 우리는 현실과의 경계, 우리가 사는 곳 간의 경계를 넘을 수 없었다. 무한하나 한계가 확실하다. 즉, 인간보다 많은 면에서 약하다. 인간들은 우리를 공포의 대상으로 보지만, 연대할 수 없는 우리는 나약하다.”

“그러나 나는 한계를 넘을 수 있다. 인간을 인형으로 만들어 영원히 보관할 뿐만 아니라, 통로를 만들었다. 성공했다.”

“여러곳을 넘나들며 쓸만해보이는 자들을 모았다.”

“새천년언약의성회, 평화상가 협상 성공.”

“해피랜드. 어린 애가 당돌해가지고는… 도저히 넘어올 기미가 안 보인다. 인간들과 친밀한 괴이인가?”

“그 애가 재시문에게서 받았던 인간의 주머니에 들어있던 녹음기를 훔쳐갔다.”

“그 인간과 같은 옷을 입은 자들을 전부 내 손으로 보냈다.”

“녹음기를 돌려받으려고 해피랜드에 통로를 냈다. 어린애와 노인을 치우고 놀이공원을 샅샅이 뒤졌다. 없다.”

“평화상가가 이상하다.”

“새천년언약의성회, 교주는 소멸하고 그곳은 완전히 망했다.”

“기현상 실종자 구조대 3기수….”

“새로운 연결 장소를 물색하러 이번에는 블랙잭 카지노에 들어갔다. 카지노 주인장은 협상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수확이 있다면 그곳이 마침 인간 경매날이었고, 그들의 동료 몇을 잡아두었다는 점.”

“돌아오자마자 손 좀 봤다.”

>>바닥: 넓은 바닥에 수없이 많은 마법진 문양이 겹쳐져 있습니다. 책과 비교해서 같은 모양을 찾을 수는 있지만 어떤 마법인지 정확히 알기엔 어려워보입니다.

>여기에서 볼 것은 이게 끝인 듯 합니다. 위층을 봐도 좋을 것 같네요.

>가는 내내 인형들이 줄지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동체력 -2

[2층-인형의 방]

>“DO NOT TOUCH 손 대지 마시오” 라는 낡은 문구가 보입니다. 이곳은 한 층 전체가 방 하나인 것 같습니다. 유리장에 인형이 들어있고, 이름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어라. 그런데… 여러분이, 그리고 여러분의 동료들이 찾던 사람들의 얼굴, 이름이 보이는 것 같지 않나요?

>천천히 여러분은 유리장을 둘러봅니다. 1인 유리장에 들어있는 인형은 현태영, 백천하, 이은하, 전빛나, 신하람, 이하늘, 김하민, 강시윤입니다. 다른 인형들도 높은 천장까지 쌓여있으나… 저것까지 챙기기엔 무리겠네요.

>아주 큰 유리장 안에는 여러 인형들이 난잡하게 구깃구깃 들어가 있지만… 명단이 있어 대충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건 오스본, 아델라 오스본, 도로시 오스본, 네이슨 오스본, 백천하, 이초현, 야구복을 입은 20명에 가까운 인형들, … 건초…? 이건 왜 여기에? 아무튼 있네요.

>어라. 그리고 놀이공원의 소녀와 노인을 닮은 인형도 있습니다.

>아마 기현상을 이동할 수 있는 그 괴이가 전부 수집해둔 모양입니다. 공식적으로 집계된 실종자 중 거의 절반의 실종자가 여기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어요.

>만약 손을 댔다면 촉수와 간단한 전투를 시작합니다.

<전투 RULE> 순서에 따라 설명합니다.

>촉수 체력: 100

1. 촉수 선제공격 1D100 / 러너 전체 회피 1D100, 촉수보다 수치가 같거나 낮으면 회피 성공. 이외 전체 체력-5.

2. 러너 공격 1D100 / 촉수 회피 1D100, 촉수보다 수치가 같거나 낮으면 공격 성공. 인당 데미지 -5로 통일, 공격아이템 소지 시 [(해당 아이템으로 공격한다는 지문), (해당 아이템 공격력)] 제시 필요.

3. 1번과 2번 반복.

>촉수가 드디어 스르륵… 사라집니다. 고개를 돌리면, 계단이 있습니다. 3층도 있나보네요. (+그냥 인형 두고 이동하게 유도해주세요. 저거 갖고가면 체력 많이 빠짐!!

*1인 유리장: 개 당 이동때 체력-1 추가 소모

*다인 유리장: 이동때 체력-5 추가 소모)

>이동체력-2

[3층-다용도실]

>계단 끝에 문이 있습니다. “출입금지"라고 적혀있습니다. 들어갈까요?

>촛불이 깜빡거립니다. 간신히 바라본 방 안은… 처참합니다. 역시나 마법진이 방 바닥에 가득하고, 방에 어지럽게 널려있는 인형이 보입니다. 재봉틀(+대원 수선할 때 필요)도 있네요. 방 끝쪽에 긴 책상이 보입니다.

>책상 위를 보면 인형 네 개가 놓여있습니다. 각각 신선해, 게일, 전우치, 이하진을 닮은 봉제인형입니다.

>그런데… 상태가 영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다들 꼬질꼬질하기도 하고… 특히나 게일을 닮은 인형은 왼쪽 어깨부분에 단도가 깊이 박혀있습니다. 하진을 닮은 인형은 송곳이 오른쪽 귀를 뚫고 지나갔으며, 선해를 닮은 인형은 왼손이 뜯어져 덜렁거리고, 우치의 인형은 목 부분에 나이프가 깊이 꽂혀있습니다. 이거 괜찮은거 맞아?!

>그때, 뒤에서 발소리가 들립니다. 서서히 문이 열립니다. 경매장에서 본 적 있는 흰 머리카락, 밤하늘을 닮은 눈을 가진 미인이 웃는 얼굴로 서있습니다.

“손님이 오셨다 했는데…”

“이것 참 다들 반가운 얼굴이네요?”

“남의 노트, 훔쳐보니 즐겁던가요?”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전 백야… 서로 이름이라도 알아야하지 않겠어요?”

(적당히 RP해도 되고 바로 전투해도 됨)

<전투 RULE> 순서에 따라 설명합니다.

>백야 체력: 150

1. 백야 선제공격 1D100 / 러너 전체 회피 1D100, 백야보다 수치가 같거나 낮으면 회피 성공. 이외 전체 체력-10.

2. 러너 공격 1D100 / 백야 회피 1D100, 백야보다 수치가 같거나 낮으면 공격 성공. 인당 데미지 -5로 통일, 공격아이템 소지 시 [(해당 아이템으로 공격한다는 지문), (해당 아이템 공격력)] 제시 필요.

>백야가 쓰러지고 저택이 쿠르릉, 소리를 냅니다. … 무너지는 건가요?!

<지금부터 40분 타이머 재주세요! 러너들에게 타임어택 시작한다고 해주시고 40분 안에 탈출해야 한다고도 전해주세요.>

>이후 재봉틀로 대원 수선 가능합니다. 이곳을 나가면 인형에서 인간으로 돌아오므로, 여기에서 수선을 하고 가야합니다. (수선 실패 시, 영구부상으로 넘어감.)

<수선을 해요~RULE>

1. 수선하는 러너 주사위 1D100. 재봉틀 주사위 1D100. 재봉틀보다 수치가 낮거나 같으면 단계 하나 성공.

2. 단계: 수선>마감 즉, 2연속으로 1번 항목 성공해야 수선 성공.

3. 수선되면 멀쩡해짐. 나이스~

4. 기회는 인당 한번입니다. 그러니까 총 6회 시도 가능한거임.

>실종자들 인형 챙겨서 총총 나갑시다. 그렇게 유도해주세요. 이동체력 계산해서 깎아주세요. 기본 -2.

>나가는 법: 어제 그렸던 마법진 또 그리면 됨. 그리는 도구 없으면 분필이든 마카든… 서재에 있다고 해주세요. 마법진은 자동으로 찰떡같이 원하는 장소 알아서 돌아가게 해줍니다. 돌아가는 마법진이라 쿨타임 없습니다. 조사끝!

>전원 이동체력-5.

(+아무도 안 죽었으면 해피엔딩이네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