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자료

[COC 다인용] ROLL20 매크로(CSS) 공유

포도알 by 박혜윰
1.1천
2
0

- COC 다인 세션을 하면서 만든 매크로를 배포합니다만, 다른 세션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이용해주세요!

-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코드 중 ‘color’(글씨색깔) ‘background-color’(배경색깔) 부분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색상코드는 직접 찾아 입력해 주셔야합니다!

- 타래에서 설명했던 것 말고 기존에 쓰려고 만들고 있었던 것도 몇개 추가했습니다.

- css 명령어를 전문적으로 배운 것이 아니라 깔끔하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 재배포, 자작발언을 제외하고 편하게 사용해주세요.

1. 다른 플레이어에게 귓속말 알림하기

귓속말 내용을 입력하면 이미지와 같이 /desc 형태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귓속말 중임을 알리는 내용이 동시에 출력됩니다.

이 매크로만 사용하면 /desc 알림이 대화를 입력할 때 마다 뜨기 떄문에, 일반 귓말 매크로를 함께 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즉, 알림용 귓말 매크로와 대화용 귓말 매크로 두 개의 매크로를 만들어 두셔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알림용 매크로는 아래 매크로를 전부 긁어 사용해야합니다.

[!] 일반 귓말 매크로는 >/w ?{대상|혜윰|플레이어2|플레이어3|플레이어4} ?{내용}< 만 따로 추가해서 만들어주세요!

/desc [ 안내 ](#" style="text-decoration: none; font-style: normal; text-align: left; font-size:12px; color: white; background-color: #483D8B; padding 10px; line-height: 2; border-radius: 5px; display: inline-block) [플레이어에게 귓속말 중입니다...](#" style="text-decoration: none; font-style: normal; font-size:13px; color: #483D8B)

/w ?{대상|혜윰|플레이어2|플레이어3|플레이어4} ?{내용}

2. 여러 명이 조사할 때 GM이 조사 안내하는 매크로

A: 책상을 볼게요!

B: 서랍을 볼게요!

C: 침대를 보겠습니다!

..와 같이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다발적으로 조사 선언을 할 때, GM은 무엇을 먼저 볼지 선언해야합니다.

어떤 조사포인트를 먼저 살펴볼지 선언할 때 사용하려고 고안된 매크로입니다.

어떤 탐사자가, 어떤 조사포인트를 확인하는지 입력하면 이미지와 같이 출력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플레이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선택하고 싶다면 두번째 매크로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3. 핸드아웃 공개 매크로

4. 장면분할 전개

5. 강행판정 or 행운 사용 선언 매크로(플레이어용)

5-1. 강행판정

5-2. 행운깎기


[*] 해당 매크로 제작은 매크로를 공유해주신 아래의 분들에게 아이디어를 얻거나 참고하여 제작했습니다.

행운깎기

https://blog.naver.com/dkwls_/222651565610

롤꾸 매크로 공유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