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1999] X 개인스

TWG05 起点,落点

Starting Point, End Point | 출발점, 종착점.

개인 백업 by K
10
0
0

—이것은 물리학의 법칙이며, 이변은 없다.


소네트 그 말은, 이 아이들의 부모가 그 행진에 참여한 사람들이라는 거군요….

X 네, 그들의 부모님은 윌슨 제약회사 아래층에서 항의 피켓을 흔드느라 바빠 다른 일을 생각할 시간이 없었으니까요. 아이들은 스스로 즐거움을 찾을 수밖에 없었던 거죠. 오랫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던 아이들에게 이번 일은 갑작스러운 휴가와 별반 다르지 않아요. …저 아이들이 이 뒤에 숨은 진실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없기를 바라요.

X 아, 그건 장난감이 아니에요. 저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하는 것을 선호하죠.

소네트 당신은 프로젝트에 매우 열정적이네요. X 씨가 이렇게 흥미로운 기계를 만들 줄은 몰랐어요.

X 참여는 관객들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죠. 어쩔 수 없어요. 시속 30마일짜리 구슬치기라도 시켜서 쫓아가게 할 수는 없지 않겠어요? 게다가 저는 “명예”를 구축하는 것엔 능숙하지 않은걸요.

소네트 제 생각엔 그 아이들 모두가 당신을 좋아했던 것 같아요.

X 아하하, 그 부분은 꽤 자신있죠. 고아원에 있을 때 동생들을 이렇게 자주 놀아줬거든요.

소네트 고아원…?

X 네, 성 파블로프 재단에서 자란 것과는 다르죠. 저는 어린 시절을 그곳에서 보냈어요. 그 당시 제겐 형제자매가 많았죠. 저는 종종 그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그런 기계를 만들어 줬어요. 그냥, 나중에야….

소네트 무슨 일이 있었나요?

X —재단에 가입했어요. 그러니 더 이상 좋은 투자자가 없어진거죠! 그 때는 말 한마디면 형제자매들이 부품을 나누어 주었지만. 나이 지긋하게 먹은 라플라스의 연구원들과 메스머는… 이렇게 쉽게 이야기 나눌 수 없죠!

소네트 메스머 주니어의 이름을 들은 것 같은데요?

X 네?

소네트 음, 제가 잘못 들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방금 소피의 말은 확실히, 메스머 주니어의 견해를 생각나게 했어요. 버튼을 눌러 기능을 실현하고, 스위치를 뒤집어 회로를 연결하고… 기계처럼 상태를 고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X 소네트… 기계 공학에 대해 말하는 건가요?

소네트 …네? 저는 기계 공학은 잘 몰라요. 제가 뭔갈 잘못 말했나요?

X 아뇨, 아뇨. 당신이 무심코 제안한 그 말이 바로 과학 전산 센터의 핵심 아이디어라서요. “만약 우리가 어떤 초기 순간의 우주 상태를 알게 된다면, 다른 어느 순간에도 우주의 상태를 결정할 수 있다.” 라플라스 전산 센터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런 전지전능한 인공지능을 만들어내는 거죠.

소네트 그거 정말… 정말 놀라운 것 같아요!

X …그렇지만 이는 당신의 이상을 실현해줄 수 없어요. 소네트, 우리 사회가 정말로 기계와 같다면 모든 것은 궤도를 따를 거예요. 그렇다면 누가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 누가 수리를 받을 수 없는지는 어떻게 결정될까요?

소네트 체계…?

X 초기 위치죠. 궤도에 오르면 모든 것이 주어지니까요. 공의 초기 위치만 알면 과거부터 미래까지 궤도상의 모든 상태를 계산할 수 있어요. 공이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는 것처럼, 부富는 가난한 사람에게서 부자에게로 흘러가도록 운명지어져 있죠.

X 돈을 내는 사람은 치료를 받아요. 초기 위치가 더 높은 개인이 수리되죠. 모든 건 합리적이고 합법적이에요. 사고도 없고 기적도 없죠.

소네트 ……

X 인간과 기계 사이에는 차이가 없네요.

X 이런, 주제에서 벗어났어요! 소네트, 여기 청소하는 것 좀 도와주실 수 있나요?

소네트 물론이에요.

소네트 초기 위치…?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