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1999] X 개인스

TWG07 沉默的装置

Silent Machine | 침묵 장치

개인 백업 by K
13
0
0

—모든 것이 완벽하게 딱 맞아떨어졌다.


소네트 죄송해요, 버틴. 임무에 실패했어요. 제가 조금 더 일찍 조치를 취했더라면…. 위로할 필요 없어요. 제가 책임을 지겠습니다.

전령 소네트!

소네트 ……네! …그럼 저 먼저 들어갈게요.

—소네트의 그림자가 취조실 문 뒤로 사라졌다.

X 아, 문책이라는 형태로 재단에 복귀할 거라고는 예상 못했는데 말이에요…. 역시 저는 외근이랑 안 맞나봐요~

X …음? 저희 아직 취조실에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검문이라도 하려는 생각이에요?

X 그래요. 그렇게 물어보니 저도 한 번 반문해볼게요~

X 증거 있어요?

X 저는 아이들이랑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 그 녀석들은 재단의 거짓말 탐지기 테스트를 통과했죠! 이를 입증하는 보고가 있어요.

X 사건은 간판의 헐거운 고정이 원인이라고 밝혀졌죠. 톱니바퀴 소리가 나는 것은 정말이지, 정상적이에요.

X 부정하진 않을게요.

X 그런데, 실제로 그런 기계가 현장에 있었나요? 만약 있었다면, 그 출발점은 어디에 있었죠?

—생각이 회전하기 시작한다.

—모든 골드버그 장치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떠올린다.

—레굴루스가 클럽을 휘두른다.

—소피가 놓았던 스프링을 떠올린다.

—인력을 기계장치의 출발점으로 삼는다. 행동이 설계된 실험자는,

—안정적이고 제어 가능하며 지침을 따른다.

소네트 Senza ostacoli!

X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당시 거기에 있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소네트의 행동을 제어할 수 있겠어요?

X 설마 소네트가 공범이라는 이야기를 하고싶은 건가요?

X 그런 고발은 소네트에게 너무 급진적인 것 아닌가요?

전령 버틴!

X 음, 어른들이 부르시네요.

X 나와서 또 이야기 나눠볼까요?

심문관 …그럼, 이번 사건에 대해 추가적인 진술이 있으십니까? 무엇이든 좋습니다.

심문관 반드시 성실하게 대답해 주십시오.

—침묵.

—이것은 단순히 한 사람의 선택과 관련된 것이었다.

—하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다.

심문관 알겠습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은 더없이 길었다.

—드디어….

소네트 버틴! 잘 됐어요. 여기 있었네요. 재단이 우리 심문을 취소했다는 걸 알려드리러 왔어요. 현장 조사 결과, 마도술의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거든요. 사건은 사고로 처리됐어요. 저는 이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재단에 남아 다음 임무를 기다려야겠죠. …돌아가시나요?

소네트 …좋아요, 그럼…안녕히 가세요. 그리고 특허 인수도 취소됐다고 들었어요. 약값은 여전히 1달러라고요!

—정말 ‘신’의 뜻이 있는 것일까?

—아니면 그저 변장을 잘하는 ‘악마’일까?

X 화가 난 것 같네요.

X 당신은 저를 과대평가했어요.

X 마도학자들은 직관에 기초한 통찰에 능숙한 반면, 인간은 논리에 기초한 추론에 능숙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죠.

X 둘은 서로 경쟁하면서 그 밖의 부조리와 혼돈에는 눈을 감아요.

X 버틴, 이런 사고가 일어나서 안타까워요.

X 하지만 돌은 모든 사람의 머리 위로 공평하게 떨어질 거잖아요. 그렇지 않나요?

X 마도학자와 인간. 가난한 사람과 부자. 발이 땅에 붙어 있는 한 모든 건 똑같아요. 그게 세상의 방식이죠.

X 공은 이미 격발 지점에 있어요. 누가 스프링을 당기든 상관없어요.

X 게다가 그 거대한 기계 앞에서 우리는 전부 톱니바퀴일 뿐이죠.

X 이게 당신이 화가 난 이유인가요? 음, 글쎄…. 알 것 같아요.

X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 실험실에는 ‘안전하지 않은 장치’가 나타나지 않을 테니까요.

—X는 돌아서다 다시 걸음을 멈추었다.

X —참, 심사가 끝났으니 이 자료들은 제가 가져갈게요!

—기계 전문가는 미소를 지으며 서류를 손에 들고 연구실 문을 통해 사라졌다.

—벽난로가 조용히 타올랐다.

X “결론적으로 X 연구원의 기계장치 연구는 안전상의 위험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화상, 장애, 사망 등을 포함할 뿐더러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일련의 불상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X는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 감탄하며 편지를 공중에 들어올렸다.

X …정말 아름다운 통찰력이네요.

X 애석하게도 진실은 항상 사람들을 화나게 하죠.

—X가 컵 가장자리를 두드렸다. 일련의 기상천외한 기계 운동 후, 메스머 주니어의 항의 편지가 천천히 날아가 벽난로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갔다.

—그것들은 조용히 불탔고, 곧 재로 변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