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블톤
유료

[Ableton Live] 12.1에 '오토튠'이 내장된다고?

베타 테스터가 되어 Auto Shift 기능 미리 써 보기 - 아직은 좀...

HRT 4개월차. 목소리가 꽤 낮아진 터라, 지금 음역대에 적합한 노래를 골라 녹음을 하게 되었다. 원래 음정이 정확한 편은 아니지만, 변성기 중에 노래를 부르면 이전보다 피치가 많이 오락가락해진다.

에이블톤을 11 Intro에서 12 Standard 로 업그레이드한 김에, 혹시 음정 보정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검색해 보았다. 그러니 따단! Auto Shift 기능을 사용해 음정을 조절할 수 있다니. 돈 굳었다! (물론 업그레이드 비용으로 30만원 가량을 쓰긴 했다)

Ableton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Auto Shift 기능 데모 영상을 공개했으니 한 번 보도록 하자. 1분 15초로 짧다.

녹음 중을 포함해, 정해진 스케일/음계에 따라 ‘오토튠’(이라는 말을 쓰겠다)을 걸어준다! 아주 훌륭하다.


Ableton Live 12.1 미리 써 보기: 베타 테스터 신청하기

2024년 8월 초 기준, 현재 Ableton Live 12.1은 공개 베타 상태이다. 그렇기에 Live 12 유저라면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12.1을 미리 써 볼 수 있다. 아래 Ableton Live 공식 페이지에서 join the beta program > Live Beta testing portal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글 안에 파란 글씨로 링크가 달려 있다! 베타 테스트는 영어로 진행됨에 유의할 것.

컴퓨터 사양 등의 테스트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할 것이다.

상단의 Live 12 > Beta Releases에서 Live 12.1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윈도우 사용자여서 Live 12.1b8 WIN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exe 파일을 실행해 설치했다.


아직은 아쉬운 기능

12.1은 상큼한 애프리콧 색! 현재 사용하고 있는 Ableton Live 12 Standard와 별개로 설치되기 때문에 테스트하기 좋아 보인다.

Audio Effects에서 Auto Shift를 찾아 보컬 녹음 그룹 전체에 적용해 주었다.

Root, Scale을 노래의 키에 맞게 조절해 주면 되고, Dry/Wet으로 ‘오토튠’ 정도를 조정해 주면 된다.

하지만 섬세한 피치 보정 기능은 없는 것 같다. 이런! 정말 간단한 기능 추가였네. 화음 생성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아래는 후원을 위한 칸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내용 외에는 없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